동방비상천 v1.05 으로 갱신, 변경점을 살펴보면.. 동방 관련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늦게나마 친구집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확인해보니 황혼 쪽으로 업데이트가 있었더군요.

관련 사이트 :

http://www.tasofro.net/
서클 황혼프론티어(黄昏フロンティア) 홈페이지

http://www.tasofro.net/touhou105/
비상천 소개페이지 (파일은 다운로드 카테고리에)

패치 파일은 황혼프론티어 쪽에서 받아 주시면 됩니다.

일단, 여기서 게임을 해볼 수는 없었기에 리드미 파일 속에 있던 변경점만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참고해 주세요.

(비상천 1.05 패치 ReadMe 파일에서 옮김)

======동방비상천 패치 갱신 이력=======

9/20 VER1.05---------------------------------------
・버그 수정과 추가 미세 조정이 주된 목적인 패치 데이터 입니다

・시스템
 -KO처리에의 효과 해제나 이어짐에 관한 미세한 조정을 실시 했습니다
 -카드 설명에 관한 텍스트 수정
 -아머 상태에서의 리미트 표시 버그 수정

・레이무(霊夢)
 -B버전 아공혈(亜空穴): 몽상천생(夢想天生)의 점등에 대응
 -천패풍신각(天覇風神脚): 피니쉬의 판정 강화

・마리사(魔理沙)
 -데빌덤토치(デビルダムトーチ): 폭발 범위 감소

・사쿠야(咲夜)
 -컷인 표시 위치를 조정
 -살인인형(殺人ドール): 가드 데미지 완화
 -지상 앞방향 회피결계: 피격 판정을 안족으로 이동

・요무(妖夢)
 -비상(飛翔)의 착지 모션이 점프캔슬 가능하게 돼있었기에 불가능하게 변경
 -분신 반사 버그에 대한 추가 수정

・앨리스(アリス)
 -동일한 좌표에 인형을 설치하면 시커와이어(シーカーワイヤー)의 반사가 발생하지 않는 버그 수정
 -인형진기(人形振起)의 레벨에 비례한 연장 시간을 완화

・파츄리(パチュリー)
 -C사격의 추적 성능을 1.02 기준으로 되돌렸습니다
 -스프링 윈드(スプリングウィンド)의 풍압 감쇠가 빨라졌습니다
 -J6A 의 영력 데미지 완화
 -로얄플레어(ロイヤルフレア): 가드 데미지 완화
 -사일런트 셀레네(サイレントセレナ): 경직 증가

・레밀리아(レミリア)
 -비상 후에 복귀 타이밍을 행동 가능하게함과 동시에 앞당겼습니다
 -불야성 레드(不夜城レッド): 가드 데미지 완화
 -스칼렛 데빌(スカーレットデビル): 가드 데미지 완화

・유유코(幽々子)
 -6C: 남아있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무수의 꿈(无寿の夢): 라이프 처리의 문제점을 수정. 효과 도중에 B사격 등으로 틈을 찌르면 생기는 진행 정지 버그에 대처 했습니다

・유카리(紫)
 -구석 워프를 할 수 없던 불편점 수정
 -객관경계(客観境界): 가드 데미지 완화

・스이카(萃香)
 -J8A: 중간 속성 적용, 공중 가드시에 영력 데미지 적용
 -J6A: 성능 지속 부분과 다른 문제점 수정
 -DA: 1타째를 상단 속성으로
 -미싱 퍼플 파워(ミッシングパープルパワー): 던지기를 당하는 판정이 일부 존재하던 버그 수정, 일부 파생기의 가드 데미지 완화

・아야(文)
 -천구의 바람이슬 일으키기(天狗の立風露): 일정 고도 이하가 아니면 입력이 불가능하게 변경

・우동게(優曇華)
 -B사격: 상쇄 횟수 증가를 정상 적용 했습니다
 -비상(飛翔): 복귀 모션 관련을 다른 캐릭터의 행동 개시와 같게 수정
 -6A: 거리가 가까울 경우 전이 이전의 위치에서부터 공격이 히트되도록 했습니다
 -언더 센스 브레이크(アンダーセンスブレイク): 레벨4에서의 그레이즈 판정이 작동되지 않았던 버그 수정
 -필드 계열이 범위 밖으로 이탈한 뒤에도 효과가 지속되는 특성을 추가했습니다, 레벨 업으로 지속 시간이 연장 됩니다
 -어떤 요인으로 인해 높은 위치에서 지상기술을 내는 상황이 되었을 경우에 공중기술이 나오는 버그 수정

・코마치(小町)
 -공중 백대쉬의 복귀가 이상하게 빠른 버그 수정
 -공중 뒷방향 회피결계 이후 복귀 방향이 없던 문제 수정
 -공중 앞방향 회피결계 이후에 복귀가 이상하게 빠른 버그 수정
 -J8A의 입력을 바로 윗 방향으로만 통일

・이쿠(衣玖)
 -J8A 입력을 바로 윗 방향으로만 통일
 -용어의 일격(龍魚の一撃): 가드 데미지 완화 (*역주: 용신의 일격(龍神の一撃)의 오타?)
 -깃옷은 하늘 처럼(羽衣は空の如く): 회피결계에 타격무적판정을 적용했습니다. 공중 앞뒤 대쉬의 무적 그레이즈 보다 빨리 끝나던 문제 수정

・텐시(天子)
 -B사격: 3HIT 할 때 까지는 히트스톱, 가드스톱이 연장되는 효과를 추가.
 -방어의 핵심(守りの要): 전탄발사의 영력 소비가 B사격과 같던 버그 수정

라고 하는군요.

1.04도 제대로 못해봤는데 결국 1.05가...;
이번에는 주요 버그들이 다 잡혔을려나요.

그나저나 파츄리의 역습은 이내 끝난 것입니까? (...)
C사격이 되돌아 간 것 같군요.

그외의 자세한 것들은 한번 직접 확인해봐 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 로렐의 난잡한 책방 : 동방비상천 1.05패치 공개 2008-09-22 01:28:55 #

    ... 뭐 패치사항이야 심유경님의 블로그(http://simugung.egloos.com/4625964)로가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 이쪽에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일단파츄리의 우주정복이 조금은 뎌뎌질지도 모르는 너프.04에서 ... more

덧글

  • 아리엘 2008/09/21 21:05 # 삭제 답글

    으음, 오늘 낮에 유카리 스키마 이동이 안되길래 '왜지?' 했었는데 수정된 모양이군요.
    이것저것 많이 수정되고 보완됐네요. 여러모로 탈 많은 1.03, 1.04였던것 같습니다;;
  • 기자 2008/09/21 21:12 # 삭제 답글

    요즘들어 패치가 쑥쑥 나오는군요.
  • 아옳 2008/09/21 21:27 # 삭제 답글

    근데 아는사람이랑 할때 워낙 c를 근접용으로 써서그런지 뭐가 달라진지 모르겠더군요[..
  • 심유경 2008/09/21 22:18 # 답글

    ...; 조금 살펴보니
    현재 요무의 반사하계참으로 유유코의 무수의 꿈 등을 반사할 수 있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동영상 : http://www.nicovideo.jp/watch/sm4695861 (東方緋想天 不具合(1.05))
  • joy1999 2008/09/21 23:12 # 삭제 답글

    저만 그런지는 몰라도

    이번 1.05는 엄청 잘 갈리는 것 같습니다.(양측의 정보가 전달이 잘 안되서 서로 게임화면이 따로노는 현상..)

    패치하고 해보니 갈리는 판이 엄청 많더군요.
  • 심유경 2008/09/25 20:46 #

    정확히 그 문제에 대한 해결인지 모르겠지만
    1.06을 보니 통신대전과 리플레이에 관한 수정점이 있더군요.
    지금은 어떨런지요;
  • Cian 2008/09/24 15:38 # 답글

    용신의 일격과 용어의 일격은 다른 기술입니다.
    용어의 일격은 흔히 보이는 드릴어택(...),
    용신의 일격은 돌진기가 아니라 드릴에 스파크를 일으키는 기술입니다.
  • 심유경 2008/09/24 16:23 #

    http://simugung.egloos.com/4384415
    멀쩡히 다뤄놓고는 착각했더군요.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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