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도타(THDOTA / THDOTS) 0.950h 한글판(0918) 및 패치노트 동방 관련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저기 사람도 만나고 오가고 하다보니 조금 걸렸습니다만
여러 다른 분들이 도와 주셔서 빨리 공개할 수 있었습니다.

○ 관련 사이트 및 페이지 :

http://www.touhou.cc/bbs/
공식 포럼

http://www.touhou.cc/bbs/viewthread.php?tid=19401&extra=page%3D1
东方幻想乡DOTS|THD v0950h(TouHou Defence of the shrines)(测试版)
THDOTS 0950h (테스트판) 공개 게시글


원래 0950F 로 작업하고 있었는데 도중에 다음 버전이...;
그래도 어떻게든 되었습니다. 또한 도중 temp_mail 님과 같이 작업을 하게 되었군요. 감사합니다.

이번 패치에 의한 변경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0.949c->0.950h 갱신:

시스템:
- 采用了新的地形 再次修改 增加了密道及通路 跳崖伤害降低
- 새로운 맵을 채용, 숨은 길이나 통로 추가, 점프대 데미지 저하

- 新载入界面 预览图 illustrated by lbmbp
- 새로운 로딩화면 illustrated by lbmbp

- 新增加了2种人物选择的模式:隐藏模式和一击选择模式
- 캐릭턴색모드 2가지 추가 : 비공개 선택, 원클릭 선택 모드

- 修正了单击选人模式的一些问题
- 원클릭 선택시 생기던 문제를 수정

- 修正了双方小兵在有可能会停止行进的BUG
- 졸병들이 멈추는 버그 수정

- 双方小兵的攻击速度略微降低,攻击力略微提升
- 졸병들의 공속을 조금 저하, 공격력 조금 상승

- 双方近战小兵的生命值降低了50点,远程小兵的生命值降低了30点
- 근접 졸병 체력 -50, 원거리 졸병 체력 -30

- 双方高级近战小兵的生命值降低了100点
- 고급 졸병 체력 -100

- 双方近战小兵的每级等级的生命值提升量从19点降低至了16点,远程小兵由18点降低至了15点
- 근접 졸병 체력 증가량 19 → 16, 원거리 졸병은 18 → 15

- 小兵无甲 远程穿刺攻击 塔普通攻击 攻击类型及护甲类型伤害系数符合war3预设
- 졸병 아머 0, 원거리 졸병 피어싱공격, 방어탑 노멀공격, 데미지 계산은 원래 워3대로

- 攻城车射程700
- 공성 졸병 사거리 700

- 塔的射程降低50 射弹速率降低为900 攻击间隔 外塔1 其余0.95 玄爷本体射程850
- 방어탑 사거리 -50, 탄속 900 으로, 공격간격 바깥탑 1, 나머지 0.95, 겐지본체 사거리는 850

- 双方外围防御塔的防御力从19降低至了12,攻击力从125降低至了105;其余各处防御塔的数值也略有所变化
- 외곽탑 방어력 19→12, 공격력 125→105. 기타 나머지 탑도 약간씩 조정

- 拆攻破对方防御塔平分500(攻破玄爷平分1000)
- 탑 파괴시 500원을 나눠가짐 (거북영감은 1000)

- 修复有的塔没技能的问题
- 방어탑 스킬이 안써지는 버그 수정

- 温泉射程略微增加
- 온천 사거리 증가

- 修正了天气控制坛没有天气选项的BUG
- 날씨 제어가 안되는 버그 수정

- 修改了川雾的作用原理和作用时间
- 물안개 작용원리와 작용시간을 수정

- 川雾添加了光环效果提示
- 물안개일 때 오라효과 추가

- 修复了一些模型瑕疵 补充部分特效
- 일부 모델의 결함을 고치고 이펙트를 추가

- 教练能显示自己的名字了
- 감독에게도 이름이 표시됩니다

- 神符的位置固定了
- 룬의 위치를 고정되게

- 边路商店增加了幻想乡公车票出售
- 길가 상점에서 환상향 교통카드를 팔게 되었습니다

- 修复拆塔后兵营无敌解锁错误的BUG 现在的解锁模式是
1.塔全部不无敌
2.兵营的2个塔爆,则解兵营,基地的2个兵营会同时解。
3.神社塔爆 则解除神社无敌
- 방어탑과 배럭 무적 해제 관련 버그를 수정, 현재의 방식은 다음과 같음
1. 탑은 모두 무적 아님
2. 배럭의 탑 2개가 터지면 배럭무적해제, 기지의 두 배럭도 같음
3. 신사 탑이 터지면 신사의 무적이 해제

- 系统再次全局排泄 防止泄漏
- 누출 방지를 위해 시스템 조정

- 物品介绍文字格式统一
- 물품 소개문의 양식을 통합

- 修复各种可破坏物体复活的问题
- 파괴가능물체 복구 관련 문제 수정

- 修复卡兵及游戏乱套的现象
- 몹들이 끼여 게임이 난잡해지는 문제 수정

영웅:
- 新增角色:古明地 觉 秋 静叶 秋 穰子
- 신캐릭터 : 사토리, 시즈하, 미노리코

- 重置英雄 河城 荷取
- 캐릭터 리폼 : 니토리

- 修正河童光剑充能和法球装备冲突无限触发问题 现在不是法球效果了 溅射范围300
- 니토리 광선검과 오브가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 수정정, 현재 오브 적용되지 않음, 광선검 파급범위를 300 으로

- 修正幻想推进器导致光剑充能再次触发的BUG 施法间隔加长到16秒
- 환상추진기가 광선검 충전을 계속 일으키는 버그 수정, 스킬 쿨타임을 16초로

- 修正河童打塔攻击力不消失问题
- 니토리가 타워를 때려도 추가 공격력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幻想推进器现在会被各种限制技能限制,暴击效果变为1.3倍
- 환상추진기에 여러가지 제약이 추가, 크리티컬을 1.3배로 조정

- 秋穰子 攻击间隔降低到1.8
- 미노리코의 공격간격을 1.8 로 저하

- 修正了觉的回忆「可怕的纪念品」伤害只停留在1级的BUG
- 사토리의 공포최면술이 1레벨 데미지 밖에 못 주던 버그 수정

- 觉的脑符「Brain Fingerprint」现在是法术伤害
- 사토리의 브레인 핑거 프린트를 마법 데미지로

- 修复静夜1技能击杀单位没钱的错误。但是伤害变为集中的一次 60,100,140,180。
- 시즈하 1스킬로 죽인 적이 돈을 안주는 버그 수정, 대신 한 번에 주는 데미지가 60, 100, 140, 180 으로

- 蜜斯缇雅的夜盲「夜雀之歌」现在是一个需要主动使用的技能,并且具有了让敌人减速的负面效果
- 미스티아의 야맹[요스즈메의 노랫소리] 는 액티브 스킬이 되었고 적에게 감속을 부여하는 효과를 추가

- 蜜斯缇雅的鸟符「神秘之歌」的加速效果现在降低至了10%、15%、20%、25%
- 미스티아의 [미스테리어스 송]의 가속효과가 10/15/20/25% 로 감소

- 蜜斯提雅 力量 22+2 敏捷 25+2.6 智力 15+1.0 沉默时间 2.0~3.5 初始攻击 28
- 미스티아 힘 22+2 민첩 25+2.6 지능 15+1.0 침묵지속 2.0~3.5 초기공격력 28 로 조정

- 八坂神奈子的「Mountain of Faith」所提高的最大生命值降低至了300、400、500点
- 카나코의 [마운틴 오브 페이스] 의 최대체력증가치가 300/400/500 으로 저하

- 八坂神奈子 大招状态下 生命 魔法恢复降低 并且不增加最大魔法值 神奈子不能攻击地面了以避免法球BUG 更改了攻击动画
- 카나코 궁극기 상태 도중의 체회 마회 저하, 또한 최대마력이 증가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오브 버그 방지를 위해 지상공격이 불가능 해졌고 공격 모션을 수정했습니다.

- 莉格露的「小虫风暴」现在召唤的是具有较强的战斗能力的小甲虫
- 리글의 [리틀버그 스톰]은 날벌레 대신 강력한 전투력의 딱정벌레를 소환합니다.

- 修正了莉格露的「小虫风暴」所召唤的小甲虫不是魔法免疫的BUG
- 리글의 리틀버그스톰으로 소환한 벌레가 마법 면역이던 버그를 수정

- 魔理沙的魔符「星尘狂欢」近距离的威力额外伤害降低至了66%,使用间隔降至了9秒
- 마리사의 [스타더스트 레버리] 근거리 추가 데미지를 +66% 로 저하, 쿨타임 9초로 감소

- 咲夜的奇术「永恒的小刀」现在没有暂停目标的效果,并且伤害按照敏捷来计算
- 사쿠야 [이터널 믹] 시간 정지효과는 삭제, 대신 민첩에 따라 데미지가 커집니다.

- 咲夜的幻葬「夜雾幻影杀人鬼」的伤害现在也有敏捷的加成,但是基础伤害值降低,并且伤害范围采用了精确的扇形判断
- 사쿠야 [밤안개 속 환영살인귀] 민첩에 따른 추가 데미지, 대신 기초데미지가 저하, 데미지 범위가 부채꼴 구역으로 정확해졌습니다.

- 咲夜的幻葬「夜雾幻影杀人鬼」所需要的魔法值降低至了135点
- 사쿠야 [밤안개 속 환영살인귀]의 소모 마력이 135점으로 저하

- 咲夜的时符「Private square」现在只有在一个固定的范围内才具有取消技能使用间隔的效果
- 사쿠야 [프라이빗 스퀘어] 고정된 범위만 가지게 되었고 스킬 쿨타임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修正了咲夜的奇术「Misdirection」所附加的攻击速度在6秒之后不会消失的BUG
- 사쿠야 [미스디렉션] 가속효과가 6초후에도 남는 버그 수정

- 修正咲夜时符「Private square」的一些BUG
- 사쿠야 [프라이빗 스퀘어] 관련 버그들을 수정

- 辉夜的「永夜返-世间开明」现在消耗的魔法值为25%,复活时可以回复至60%、70%、80%、90%的最大生命值
- 카구야 [영야되돌리기] 마력의 25% 를 소모합니다. 부활시 최대 체력의 60/70/80/90% 를 회복합니다.

- 辉夜的基础移动速度提升至了220
- 카구야의 이동속도가 220 으로 상향

- 衣玖的光星「光龙的吐息」现在没有最低间隔时间,伤害值降低至了85、90、95、100点,触发几率调整至了10%、12%、14%、16%
- 이쿠 [광룡의 숨결]최소간격 삭제, 데미지는 85/90/95/100 으로 저하, 발동확률 10/12/14/16% 으로 조정

- 衣玖的天符「冲破天际的钻头」造成的导电效果持续时间降低至了3、4、5秒
- 이쿠의 [하늘을 뚫는 드릴] 의 전기유도 지속시간이 3,4,5초로 저하

- 村纱船长的转覆「沉没之锚」的伤害值提高至了90、120、150、180
- 무라사 [침몰 앵커] 의 데미지 90/120/150/180 으로 상승

- 橙的生命值和攻击力会随着蓝属性的提高而提高
- 첸의 체력과 공격력은 란의 능력치에 따라 상승합니다.

- 空的主属性现在为力量,并且三种属性的数值也有改动
- 우츠호의 주력속성을 힘으로 변경, 초기 능력치 변경.

- 空 力量 20+2.5 -> 18+1.8 智力 15+1.3 -> 15+1.5
- 우츠호 힘 20+2.5 -> 18+1.8 지능 15+1.3 -> 15+1.5

- 空的基础移动速度提升至了300
- 우츠호의 기초이동속도 300

- 空的千兆耀斑 增加了0.5秒施法延迟 射程降低到600
- 우츠호 기가플레어의 딜레이를 0.5 증가 사정거리 600 으로 감소

- 妖梦 力量 18+1.9 -> 20+2.0
- 요무 힘 18+1.9 -> 20+2.0

- 妖梦 魂魄「幽明求闻持聪明之法」魔法消耗120->80
- 요무 [유명 구문지총명의 술법] 마력소모 120->80

- 妖梦 断迷剑「迷津慈航斩」每下攻击减4甲
- 요무 [미진자항참] 아머를 4점씩 깎습니다.

- 娜芝琳 力量18+1.7 -> 18+2.0
- 나즈린 힘 18+1.7 -> 18+2.0

- 红 美玲 力量 26+2.9 -> 26+2.5
- 홍메이링 힘 26+2.9 -> 26+2.5

- 小町 攻击间隔1.6
- 코마치 공격간격 1.6

- 修正灵梦丢阴阳玉后发呆的bug
- 레이무 음양보옥이 멍떼리는 버그 수정

- 修复兔子在早苗大招保护下无法创造幻象的BUG
- 레이센이 사나에 궁극기 내에서 분신을 못 만드는 버그 수정

- 雏的 创符「流刑人形」 施法距离从150变为400
- 히나 [유형인형] 발동거리가 150 에서 400 으로 변화

아이템 :
- “月兔幻觉兵器”现在根据使用者的不同,多重攻击的形式也会不同:近战角色使时用为分裂攻击,远程角色使用时为弹幕攻击或附加范围伤害
- 兔子炮近战分裂135->200
- "달토끼 환각병기" 근접공격 영웅은 분열 공격, 원거리 공격 영웅은 탄막 공격이 스플래쉬 데미지를 줍니다.
- "달토끼 환각병기" 의 근접공격분열 135->200

- 新增道具——“犀利”,合成方法为:香蕉×2、猫爪×2、合成卷轴,属性为:力量+6,敏捷+30,智力+6,移动速度+12%
- 修正了道具“犀利”所加移动速度没有12%的BUG
- 신 아이템 "서리" 합성법: 조합서 + 바나나x2 + 고양이발톱x2, 속성: 힘+6 민첩+30 지능+6 이속+12%
- 서리의 이속증가가 잘못되어 있던 버그 수정

- 9球最大跳跃距离最低 300 最高 700
- 나인볼(치르노볼)의 도약거리가 최저300, 최대700 으로

- 清茶现在增加恢复500HP
- 녹차의 HP회복량을 500 으로

- 蘑菇价格205 -> 185
- 버섯의 가격이 205 -> 185

- 蘑菇汤 蘑菇派 蘑菇串 增加全属性变为3点 额外附加3点专门属性 吃蘑菇长属性2点变为3点 卖出价格修复
- 버섯꼬지~버섯파이 능력치 계열의 상승정도가 +2 에서 +3 으로 변경 (모든속성+3, 주속성+3. 식용시 주속성 +3)

- 小伞魔免状态下 幽灵气球的效果也能加上
- 코가사의 마법면역 상태에서도 유령풍선의 효과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修正回程类物品不能对温泉用的bug
- 복귀계열 물품을 온천에 쓸 수 없던 버그 수정


맵 파일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THD_v0950h_0918_s_t.part1.rar
THD_v0950h_0918_s_t.part2.rar

배틀넷 아시아 서버에서는
채널 THDOTA 에서 나름 사람들이 모이셔서 게임을 하고 계신듯하니 참고해 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덤)

저 표정은 언제봐도 뭔가 묘한 매력이...?

핑백

덧글

  • 볏짚인형 2010/09/18 20:01 # 답글

    고생하셧습니다~ 휴가 나오셔서 바쁘실텐데..
  • 카이제로 2010/09/18 21:23 # 삭제 답글

    이양 잘 줏어갑니다 고생하셨어요
  • 버거 2010/09/19 00:40 # 답글

    귀엽네요 사토리 갑자기해보고싶다는 생각이 ㅋㅋ
  • 비드 2010/09/19 04:36 # 삭제 답글

    번역 감사드립니다...카페에도 올려두겠습니다.(하지만 먼저 퍼올리고 나서 댓글을 남기는...!)
    간만에 란님과 게임하고싶네요~
  • zephirys 2010/09/19 10:52 # 삭제 답글

    아 드디어 다시 오셨군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m16에서도 <- 워크 프리서버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심유경님께서 퍼트린 동방도타를 하고 있습니다. 채널은 thdt 고요
    프리서버내에서 공식채널로 인정 받을정도로 컷습니다!
    한번 꼭 놀러와주세요! 휴가 오셔서 바쁘시겠지만
  • 적현 2010/10/24 16:49 # 답글

    보통 한국 사람들은 워크 유즈맵 번역한다고 하면 허락 맡기가 쪽팔려서인지, 아니면 허락 맡기가 귀찮아서인지,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인지 그냥 즉각 언플하서, 자기들 딴에 번역한다고 "허락은 왜 맡아야하는지, 우리끼리 한다는데" 이런 말들 하는 얘들만 즐비하더만요. 전후 관계로 고려해서 이 때 맵 제작자도 상당히 빠져나갔고 ...

    동방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시비거는건 절대 아니지만, 일본 문화 자체가 저작권이란 개념을 완전히 무시한다는 전제하에 파생되고 대중화된거라 그런지 이런 일종의 일본 문화에 대해 열광하는 사람들일수록 상당수가 오히려 이런 개념이 전무하듯이 얼굴에 철판 깔던데 ...

    보니깐 일일이 다 메일 보내서, 허락 맡고 그러셨던데 개인적으로 심유성님 정말 대단하게 생각합니다.
    심유경님 같은 분들이 많았다면, 최소한의 상식이라도 사람들이 있었다면 국내 워크 유즈맵이 그렇게 막장되진 않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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