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서밋2014의 토크 이벤트에 칸누시 참여, 동방의 해외 판매 가능성을 언급! 동방 관련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인디 게임계의 론리울프 ZUN (어제140225 두잔~라디오 관련) by 심유경 방송에서 칸누시가 비트서밋 이라는 인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한다는 언급을 했었는데, 오늘(14/03/08)이 행사 시작 날이군요.

교토에서 행사가 열리는 관계로 칸누시도 이미 이동한 모양입니다.
"3월 7,8,9일에 교토에서 열리는 비트서밋에 갑니다. 저는 2일째인 3월 8일 게스트 스피커로써 초대되었습니다. "여기 이 인디 론리울프를 따뜻하게 맞아줍시다!" (←공식에 정말로 이렇게 적혀있어요) 따뜻하게 지켜봐 주세요."

"당일 니코 생방송도 있는것 같네요." (*방송은 http://live.nicovideo.jp/watch/lv171496525 에서 진행중)

"교토 도착했다-"
현재 http://live.nicovideo.jp/watch/lv171496525 저도 현재 방송 시청 중입니다.
(3/8 오후 2시 강연 중)

대략 이런 느낌으로 생방송 중입니다. 일본어 외에 영어로도 내용이 소개되고 있더군요.
위에 나온 내용은 언리얼 엔진4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니코니코 프리미엄 회원이 아닌 관계로 필시 16:00 이전에 쫓겨날 것 같습니다. (...)

칸누시 관련으로 게시판이나 트위터 쪽으로 실황되는 내용이 있으면 정리해서 글을 갱신해 보겠습니다.



(내용추가)
현재 칸누시도 행사장을 둘러보는 중인 것 같군요.

ZUN씨와는 관계 없지만 리듬게임 유저분들이라면 관심있으실 내용일지도?

여러가지 인디 게임들의 PV도 계속 이어지는군요. 슬슬 4시 입니다.
칸누시 나왔다-! 역시나 맥주를 (...)
ZUN "동방을 세계로 팔 계획이 있습니다" "시험적으로 다운로드 판매라던가 해보고 싶네요"
...! 예전 애틀란타에 이어서 여기서도 명언하시는군요! 방법과 시기는 미정인것 같습니다만...

예전 작품은 몰라도 신작(동방? 오리지날?)은 해외를 상대로 한 다운로드 판매가 가능해질지도 모르게습니다.

ZUN님에 따르면 '국내(일본) 지향으로 재밌는 게임을 만들면 세계로도 퍼질 수 있다' 라는듯 한데..
최근 국외 활동이 조금씩 늘더니만 이런 변화도 찾아 오는군요.

...

여기쯤 와서 니코니코 생방송은 더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회원이 아니라서 튕김;;)
이하는 실황중인 다른 분들의 입을 통하여 다뤄 보겠습니다.

동방메모리얼 주인장으로부터의 보충 ↓
http://blog.livedoor.jp/tohomemory/archives/36836602.html 로부터

ZUN
「10년쯤전까지는 세계를 향해 팔자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동방을 세계를 향해서 팔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방 전체 작품까지는 아니지만 새로운 것부터 해외로 다운로드 판매를 (시험적으로) 해보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역시 동방 신작 부터는 해외 유저분들도 쉽게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려나요?
이렇게 되면 저는 다운로드 판매와 패키지를 동시에 사게 되겠군요. 지갑이... (...)

현장에 있던 분에 의한 보충 ↓
"칸누시의 발언은 다운로드 판매 하고 싶다, 신작부터 순서대로, 라는 이야기였다. 확정일까? 라고 묻는다면 할 생각 가득으로 발언하고 있었고, 늬앙스적으로는 거의 한다, 라는 느낌으로 받아들였다. 나에게는"
"칸누시의 발언은 "일단 동방을, 지금 있는 것을 뭐 전부다는 아니지만 새로운 것부터 살짝 시험삼아서 해외에 판매해볼까나" "전송, 전송이군요, 다운로드 판매" 라는 것으로. 이걸로 종료."
제가 방송으로 본 바와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입니다.

일본 밖의 유저분들로써는 손쉽게 동방을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것일까요?
스팀이라던가 이런 방법을 이용하는 것인지 어떤지 자세한 내용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만
해외 판매에 대해 의욕이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럼, 또 소식이 있으면 다뤄보도록 하지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줄로 요약하면)
1. 비트서밋2014 에서 ZUN 가 동방프로젝트의 해외로의 판매에 관하여 언급하였고,
2. 시험적으로 최근 작품부터 시험 삼아 실시할 의향도 있으며,
3. 그 방식은 다운로드 판매 형태가 될 수 있다는 것.

핑백

덧글

  • 무명 2014/03/08 21:10 # 삭제 답글

    헤에...스팀 판매만 한다면야 더이상 바랄게 없습니다만 `ㅅ`
  • 심유경 2014/03/08 23:29 #

    세일..! 업적...!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