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월정의 새 요정 멤버 등장은 칸누시의 포석이었을까요? 동방 관련

○ 관련 : 1. 전자서적화 된 동방삼월정(원서)이 서비스를 개시, 작가인 히라사카님도 모종의 발표를..? (2015/12/01 당시글)
     2. 동방삼월정~Visionary Fairies in Shrine. 2016년 1월부터 연재 개시!
     3. 히라사카님으로부터 삼월정 신연재 제1화의 주요 캐릭터 소개 및 일러스트 공개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삼월정 1화의 내용을 다루기도 하였습니다만,
신 삼월정에서는 기존의 주역인 세요정 외에 또다른 요정이 한 명 더 출연하여 앞으로도 계속 등장할 낌새를 보여줬던지라 여기저기서 주목을 하고 있더군요.

꽤나 뜻밖의 인선이랄까...
감주전이 처음 나왔을때부터 예의 요정 친구를 보고 삼월정 후속작 같은데 나오면 좋겠다.. 라고 많이들 생각은 하셨을텐데
아무도 이게 진짜로 이뤄질 줄을 예상하지 못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전 삼월정의 작가인 히라사카님의 트윗을 보니, 이와 관련하여 흥미로운 언급을 하셨더군요,

   - 히라사카 마코토님의 트윗
   "새로운 삼월정부터 서니의 머리카락에 스크린톤을 추가했습니다. 이전 연재때부터 계속
처음부터 (톤을) 붙였으면 좋았을걸...' 하고 생각은 했었습니다만, 연재 도중에 바꾸는 것도 이상할까 해서... 이번은 (연재 재개까지) 큰 텀이 있었기에, 모처럼이니 변경해봤습니다."

   "연재 재개가 결정되었을 때에는 아직 감주전이 나오지 않았던지라 클라운피스가 나올 예정은 없었씁니다만, 그 결과 신요정 등장! 으로 엄청 타이밍이 좋았군요^^"

   "클라운피스 같은 기발한 모습을 귀엽게 디자인 해낸 ZUN씨는 대단합니다!"

호오... 삼월정 연재 재개가 결정되었을 당시는 아직 감주전 바램 (2015년 8월) 이전 시기였군요.
그리고 감주전이 8월에 나오면서 클라운피스가 데뷔하였고
2015년 12월에 연재 재개가 발표, 그리고 1월경에 히라사카씨가 1화의 작화를 그리기 시작하셨죠.

이 내용과 더불어서 감주전 제작 당시에 클라운피스 라는 캐릭터를 만들 당시에 일단 요정이 나온다는 것만 먼저 정해놨었다는 이야기를 함께 참고해보면...

   - 외래위편 감주전 인터뷰에서
   
   ZUN "클라운피스에 대해서는, 엄청 디자인에 고민했지만말이죠. 여러가지 생각했었지만서도
      일단 요정으로 하자는 것만은 결정되어 있었습니다."

즉, 감주전에서는 스토리상 그리스신화의 헤카테가 모티브인 헤카티아가 나오면서 그 수하의 님프들인 람파스 (Lampades 혹은 Lampads) 가 보스중 한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이로써 요정이 나오는 것은 일단 정해진 셈이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고심에 고심 끝에 정해진 디자인이.. 바로 지금의 클라운피스로군요.

어쩌면 ZUN씨는 미리 포석을 깔아두고 있으셨을지도 모르겠군요?
삼월정이 재개된다는 것을 알고 계신 상태로 감주전이 제작된 것이었던데다, 그후에 이어진 새로운 요정의 출연...
지금의 클라운피스는 삼월정의 등장까지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아직은 삼월정이 1화밖에 나오지 않았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지라..
클라운피스도 계속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도중에 퇴장하는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만
일단 현재 상황으로 봐서는 주요 캐릭터가 되는 것으로 보이는지라 과연 2화부터는 어떻게 등장하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4월에 또 만나볼 수 있을 듯 하니 기대해 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 234 2016/02/07 08:04 # 삭제 답글

    그복장으로 삼월정 사이에 끼워놓으니까 정말 이질적인 느낌이... 이를계기로 대전쟁2를 희망해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