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 영원 소실의 환상향 v2165 갱신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업데이트 소식을 다뤘던 영원 소실의 환상향 선행 체험판을 이제야 클리어 할 수 있었네요.
나이들수록 액션 게임의 벽을 점점 느끼는 요즘입니다. orz
마지막에 가서는 결국 난이도까지 낮추고 말았네요.;
이하는 보스전 클리어 인증 영상 ↓
4 스테이지 대 스이카전 (클리어)
지난번엔 그렇게 고생했던 스이카도 반복 플레이로 패턴이 익숙해지니 결국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점프 공격을 할때 잘 유도히면 훨씬 편해지네요...
이제 여기는 막힐 것이 없었는데, 문제는 그다음 파트의 보스...
선행체험판은 파트2의 내용까지 담고 있었는데, (한 파트는 3 일반 스테이지 + 1 보스 스테이지 구성)
파트2 보스는 코코로 였습니다. 인간마을에서 코코로와 승부를 벌이게 되더군요.
문제는...
8 스테이지 대 코코로전 (실패)
체력이 약간 닳은 상태에서 나오는 패턴인 거미 가면 스펠카드에서
뒤쪽의 탄막에 건들리면 무려 일격필살기 연출이 나오면서 한방에 죽어버리더군요. orz
여기서 또 막혀버리는 바람에 몇일을 도전했습니다만 도저히 무리였습니다. (...)
결국 하다못해 클리어 후의 대사라도 보자는 생각에 난이도를 낮춰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버렸네요.
그리고 예의 코코로와 다시 싸웠는데...
... 가장 쉬운 난이도라고 해도 적의 패턴은 그대로더군요.
딱히 탄막이 더 쉬워진다거나 하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OTL
다만 적의 체력은 현저히 줄어들었더군요.
덕분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들 중에 가장 공격력이 강한 우츠호로 어떻게든 밀어붙일 수 있었습니다.
8 스테이지 대 코코로전 베이비 난이도 (클리어)
일단 한번만 피하는데 성공하면 공격력으로 밀어붙여서 최종스펠인 몽키포제션을 발동시킬 수가 있더군요.
그러고도 죽을뻔 했습니다만; 우프호의 봄(B템 소비) 이 워낙 강력해서 살았습니다.
참고로 동료중에 마리사와 우츠호는 그만큼 강력해서인지 모든 스테이지에서 파트너로 사용하려면 비용지불이 필요하더군요.
아마도 초반 3 동료 (미스티아, 치르노, 우동게) 외의 파트너는 모두 이런 식일 것 같습니다.
점템을 많이 모은 뒤에 본진에서 이쿠에게 말을 걸면 동료추가 화면이 나오더군요.

우츠호를 항시 사용가능한 동료로 만들려면 점템 2000이 필요하다.
이렇게 동료가 되고나서도 마리사와 우츠호는 동료 아이템 (윳쿠리 모양) 드롭율이 좀 낮은 편인 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실루엣 처리 되어있는 나머지 동료들도 모두 개방하면 나오게할 동료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려나요?
아니면 애초에 스테이지 시작시에 점템을 좀 소모해서 데리고 가던가 해야 하겠더군요.
...
그나저나 이후의 전개는... 어떻게 되는 것이려나요.
완성판에서는 총 5개의 파트 (일반 스테이지 15개, 보스 스테이지 5개) 로 구성된다고 하던데,
짧은 한문 실력입니다만 일단 코코로전 이후의 회화로 미뤄 봐서는 다음 스테이지는 안개의 호수 및 홍마관인듯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마 보스는 레밀리아일 것 같군요? 어떻게 알 수 있냐면, 뮤직룸에 전용 테마곡이 있었습니다. (...)

뮤직룸의 곡 중에 현재 버전에서 사용되지 않은 것은 이 두 곡.
죽은 왕녀를 위한 셉텟과 퓨어휴리즈의 어레인지곡이 있었는데, 아마도 둘 다 보스곡이 아닐까 싶더군요.
홍마관 이후로는 아마 달까지 가는 것일까요? 아니면 환상향 어딘가에서 순호와 싸운다거나...
앞으로 완성될 버전에도 기대해 봅니다.
혹시나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업데이트 소식을 다뤘던 영원 소실의 환상향 선행 체험판을 이제야 클리어 할 수 있었네요.
나이들수록 액션 게임의 벽을 점점 느끼는 요즘입니다. orz
마지막에 가서는 결국 난이도까지 낮추고 말았네요.;
이하는 보스전 클리어 인증 영상 ↓
4 스테이지 대 스이카전 (클리어)
지난번엔 그렇게 고생했던 스이카도 반복 플레이로 패턴이 익숙해지니 결국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점프 공격을 할때 잘 유도히면 훨씬 편해지네요...
이제 여기는 막힐 것이 없었는데, 문제는 그다음 파트의 보스...
선행체험판은 파트2의 내용까지 담고 있었는데, (한 파트는 3 일반 스테이지 + 1 보스 스테이지 구성)
파트2 보스는 코코로 였습니다. 인간마을에서 코코로와 승부를 벌이게 되더군요.
문제는...
8 스테이지 대 코코로전 (실패)
체력이 약간 닳은 상태에서 나오는 패턴인 거미 가면 스펠카드에서
뒤쪽의 탄막에 건들리면 무려 일격필살기 연출이 나오면서 한방에 죽어버리더군요. orz
여기서 또 막혀버리는 바람에 몇일을 도전했습니다만 도저히 무리였습니다. (...)
결국 하다못해 클리어 후의 대사라도 보자는 생각에 난이도를 낮춰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버렸네요.
그리고 예의 코코로와 다시 싸웠는데...
... 가장 쉬운 난이도라고 해도 적의 패턴은 그대로더군요.
딱히 탄막이 더 쉬워진다거나 하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OTL
다만 적의 체력은 현저히 줄어들었더군요.
덕분에 플레이어블 캐릭터들 중에 가장 공격력이 강한 우츠호로 어떻게든 밀어붙일 수 있었습니다.
8 스테이지 대 코코로전 베이비 난이도 (클리어)
일단 한번만 피하는데 성공하면 공격력으로 밀어붙여서 최종스펠인 몽키포제션을 발동시킬 수가 있더군요.
그러고도 죽을뻔 했습니다만; 우프호의 봄(B템 소비) 이 워낙 강력해서 살았습니다.
참고로 동료중에 마리사와 우츠호는 그만큼 강력해서인지 모든 스테이지에서 파트너로 사용하려면 비용지불이 필요하더군요.
아마도 초반 3 동료 (미스티아, 치르노, 우동게) 외의 파트너는 모두 이런 식일 것 같습니다.
점템을 많이 모은 뒤에 본진에서 이쿠에게 말을 걸면 동료추가 화면이 나오더군요.

우츠호를 항시 사용가능한 동료로 만들려면 점템 2000이 필요하다.
이렇게 동료가 되고나서도 마리사와 우츠호는 동료 아이템 (윳쿠리 모양) 드롭율이 좀 낮은 편인 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실루엣 처리 되어있는 나머지 동료들도 모두 개방하면 나오게할 동료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이려나요?
아니면 애초에 스테이지 시작시에 점템을 좀 소모해서 데리고 가던가 해야 하겠더군요.
...
그나저나 이후의 전개는... 어떻게 되는 것이려나요.
완성판에서는 총 5개의 파트 (일반 스테이지 15개, 보스 스테이지 5개) 로 구성된다고 하던데,
짧은 한문 실력입니다만 일단 코코로전 이후의 회화로 미뤄 봐서는 다음 스테이지는 안개의 호수 및 홍마관인듯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마 보스는 레밀리아일 것 같군요? 어떻게 알 수 있냐면, 뮤직룸에 전용 테마곡이 있었습니다. (...)

뮤직룸의 곡 중에 현재 버전에서 사용되지 않은 것은 이 두 곡.
죽은 왕녀를 위한 셉텟과 퓨어휴리즈의 어레인지곡이 있었는데, 아마도 둘 다 보스곡이 아닐까 싶더군요.
홍마관 이후로는 아마 달까지 가는 것일까요? 아니면 환상향 어딘가에서 순호와 싸운다거나...
앞으로 완성될 버전에도 기대해 봅니다.
혹시나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ㅇㅇ 2016/08/03 22:06 # 삭제 답글
심유경 2016/08/04 06:37 #
그래서 날개 텐시 같은 일반 필드 적들은 기회를 잡아 근접공격으로 처리하는게 더 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