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Doujin! 미팅03 보충) 9월 2일 경에 황혼프론티어와 플레이동인 관련으로 무언가 발표가? 동방 관련

○ 관련 : ZUN씨와 함께하는 Play, Doujin!:Meeting03 방송이 있었습니다. (현재 종료)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8월 6일경에 있었던 플레이 동인 생방송에 ZUN씨도 함께 참여하여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나왔었지요.
그때 직접 방송을 보면서 캐치한 내용들을 정리했었습니다만, (주로 저의 외국어 실력 문제로) 못들은 부분도 더러 있었던 것 같더군요.

최근에 다른분이 정리해 놓으신 자료를 보니 왠지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트위터 유저 無 님의 관련 트윗)

애틀란타 이벤트에서의 텐시 T셔츠 부분은 대략 맞게 들은 것 같고
(애틀란타다운 것을 넣어달라는 말과 애틀란타 하면 판다와 복숭아라는 말에 그런 그림이 들어가게 되었다고)

현지에서의 토크 이벤트(패널)에서 유카리 관련 대화 내용이 번역으로 늬앙스가 달라졌다는 부분도 이야기 되었더군요.
(윗에 링크한 방송 정리 내용 중)

   「통역이 동방에 대해 잘 알지못래서 또 곤란했어」
유로씨「ZUN씨가 유카리에 대해서 이러저러하게 말했더니, 그게 해외의 뉴스를 타고 일본에 재수입되었더니만
    유카리는 ZUN씨가 싫어하는 캐릭터라고 번역되어서 완전히 달라져버린거라던가요"
   「그랬었지, 번역했더니 이상하게 되어버렸어」
   「쓰기 편하거나(使いやすい) 쓰기 어려운(使いづらい) 단어가 또 달라져버리네요」

당시에 기분나쁜(気持ち悪い) 탄막을 낼떄는 캐릭터도 기분나쁜(気持ち悪い) 캐릭터를 낸다는 언급이 나왔을 때
그 예로 든 것이 야쿠모 유카리 였는데, 그게 다시 번역, 재번역되면서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알려지는 해프닝이 있었지요.

또 "올해는 게임을 내지 않기로 정했으니까 음악 앨범을 2종류 만들었다 (今年はゲーム作んないって決めてたから、2個音楽作れる。そうするとね、2種類作れるんだよ)" 라는 언급도 눈에 띄더군요.
그렇다면 아마도 이번 겨울 코믹에선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은 쉬어가려나요.

그밖에 이미 알려드린 바 있었던 ZUN님의 구마모토의 동방 이벤트 참여 라던가,
얼마전 있었던 키라키라 스타나이트 DX(キラキラスターナイトDX) 관련 생방송 이벤트 참여에 대한 안내도 있었더군요. 이 생방송에서 RIKI씨 주최의 8BIT MUSIC POWER NEXT(가칭)에 참여한 ZUN씨의 악곡 Mysterious Shrine 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패미컴 풍으로 만들어진 동방의 그 멜로디가 들어간 곡이더군요.
   (지난 8월 15일 있었던 키라키라 스타나이트 キラキラスターナイトDX the Gold 생방송 관련 ZUN씨의 안내)

패미컴 MML 로 작곡한 것은 매우 오랫만이었다는 칸누시였지만,
ZUN님도 한때 MML 을 많이 다뤄봤던 터라 이내 곡을 만들어내신 모양이더군요.

그리고 방송 말미 쯤에 예의 언급이 있었던 모양이었습니다.

9월 2일 무렵에 Play, Doujin! 관련으로 황혼프론티어를 포함하여 무언가 발표가 있을 것 같다는 언급이 있었더군요.
칸누시가 "나도 상하이에 데려가줬으면..." 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중국 현지에서 무언가 진행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때 심비록 PS4 관련으로도 무언가 발표가 있는 것이려나요. (설마 심비록 PS4도 해외 전개의 가능성이...?)

이제 자세한 내용은 약 2주 뒤에 밝혀지게 될 것 같습니다.
과연 무엇이 나올 것인가... 궁금해집니다.

그럼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