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 소실의 환상향 Ver.1.1.1 갱신, 파트3 까지 해금되었네요. 동방 관련

○ 관련 : 1. 영원 소실의 환상향 v2165 갱신
     2. 영원 소실의 환상향 선행체험판 클리어 했습니다. 과연 이후의 전개는...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국의 동인서클인 MyACG Studio 에서 제작중인 동방프로젝트 2차창작게임 영원소실의 환상향 永远消失的幻想乡 쪽으로 새로운 갱신이 있었습니다.
기존 파트2 까지의 선행버전에서 파트3의 내용이 추가되고 게임 밸런스나 지원 언어 등으로 여러가지 추가 및 변경점들이 있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살펴봐 주세요.
○ 관련 페이지 :

http://www.myacg.cc/
서클 MyACG Studio 홈페이지

http://www.myacg.cc/archives/1423
永远消失的幻想乡 1.1.1版发布
영원 소실의 환상향 1.1.1 버전 반포 (2016년 9월 9일 갱신)

(윗 페이지에서)

蕾米莉亚大小姐终于出现啦!!!
经过一段时间的努力和跳票~最新的1.1.1版本发布啦。

第一个大新闻是,加入了4个全新的关卡!大家终于可以去红魔馆一日游了!
第二个大新闻是,几乎完全重新设计了每个自机的玩法!

真的是非常重大的更新呢~
不过因为这次的改动很大很多,为了让大家尽早玩到,测试的还不是很完全,先提前发布了,优化方面可能不太足。

一些Bug和疏漏将会在最近比较频繁的更新一些修正bug的修正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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版本1.1.1
2016/9/9

- 综合
手感调整
整体调整了所有角色的出手点
整体微调了角色的物理规则
现在大部分角色将更快的进入射击状态
解决了一部分角色不跟手,很难控制的问题

- 系统调整
现在散落一地的P和点将会被自动吸起,不用再费劲捡了
现在冲刺时角色将处于霸体状态,不会再被围罪袋围死了

- 难度
难度名称改为了EASY,NORMAL,HARD,LUNATIC
总体来说难度降低了
总体来说大概节奏变快了
EASY 将会比较很适合不熟悉这个游戏类型的人
NORMAL将会比较适合想较快体验游戏流程的人
HARD 将会比较适合想认真研究打法的人
LUNATIC 将会适合心理有问题的人,都发狂啦!
版本号

此版本为游戏第一个正式版本
之后版本号将以类似1.1.0的形式发布
首位是大版本号,第二位是功能补丁,第三位用于修bug和数值微调
我们后边会无限的持续往下更新

重做启动器,

游戏代号和存档路径修改
之前的启动器因为可能BUG比较多,兼容性不好,重新换了新技术做了新的游戏启动器
另外游戏的简称从之前的TH-DOD修改为TH-TDOG。(因为翻译错误)
游戏的存档路径从会自动从TH-DOD更新为TH-TDOG。

- 关卡
新增了3个小关卡,一个boss关卡,蕾米莉亚
你将见到丰富的新敌人,狼群,红魔馆女仆,触手怪?
整体难度会有一个比较大的提升
想挑战Lunatic难度请做好准备

3-1迷雾森林

你会在这里迎接一些温顺的狼群
受到一个不会主动袭击你的咲夜的招待

3-2雾之湖

你会在这里在非常安全的没有触手袭击的冰冻的湖面上华丽的战斗
或者通过安全的近道
直达红魔馆

3-3红魔馆

你会在红魔馆做客,红魔馆里非常安全
也没有两方势力正在混战
你也不会迷路。

3-4蕾米莉亚斯卡雷特

没啥可剧透的,试着击败她吧!

- 角色调整

整体思路

我们对自机角色进行了一波比较大的调整。
主要目的是使每个角色个性化。希望不同角色玩起来体验上会有更多的变化。
让每个角色有她自己擅长的攻击方式,也有自己的缺陷。
而不是所有人都是同一种直线子弹,手雷式的B,没什么特点还不好用的近战攻击。
我们希望玩家可以随着对战局的理解来更有意义的自己搭配角色。


每个角色将会有自己的独特系统

从这个版本起。自机角色将不再固定为,左键弹幕,右键近战,中键扔个雷。
中键还是Bomb。但是每个角色的机制将会完全不同。规则还是消耗一个B。
右键为特殊攻击。根据角色的不同,有可能是任何东西,也有可能没有右键功能。
左键为主弹幕。
现在一些角色的冲刺功能也附带了独特的功能。
比如乌冬院将没有右键功能。相对的获得每次向前翻滚就在原位置留下一个自己的幻象来牵制敌人。我们更希望玩家去自己试验每个角色有么特点,能创造什么打法。
下边会有一个比较简单的角色机制介绍。

- 比那名居天子

没有太大的改动
左键将更像弹幕一点,并且可以挥剑挥出
右键的近战攻击现在可以随鼠标方向选择目标了。
近战时将获得霸体效果。
重做了B的特效,要石现在将从天而降,并且砸晕敌人。
略微提升了速度和和降低了冲刺的消耗

- 铃仙优昙华院因幡

左键会打出3波子弹。以及无数幻影子弹
使用B产生幻觉区域后。所有的幻影子弹都会变成实体
冲刺可以制造自己的幻影,来协助攻击

- 灵乌路空

原来的攻击被移到了右键,需要较长时间的储能
左键现在是中距离的轰炸弹幕,用来火力压制对手
现在B的使用距离上将更加危险
在低难度使用B将不再会把自己秒杀

- 琪露诺

左键攻击将可以使人减速,随着冰冻层数的叠加,敌人将越来越慢,也越来越脆,最多受到到200%的伤害。
右键将可以一次扫射出7发冰弹
B将冻住中心的敌人,减速周围的敌人
冲刺可以减速身后的所有敌人
米斯蒂娅萝蕾拉

左键攻击现在范围会比较宽
右键可以打出可以使人得夜盲症的音符弹(接近于原来的B)
B可以发出杂音,把周围所有敌人击飞,并且让他们全部感染夜盲症

- 雾雨魔里沙

随着小伞那里的升级,移动速度会有比较大的提升
左键弹幕现在可以穿透敌人了
B可以将敌人弹飞

- 新增可用角色

新增两个可用角色,蕾米,爱丽丝
爱丽丝在第二章就可以通过衣玖那里解锁来使用,蕾米莉亚则需要通关第三章。

- 蕾米莉亚斯卡雷特

偏向突击近战用的角色
左键,神枪,比较长时间的准备,把触碰到的敌人都击飞
右键,近战的5连爪击
B,吸血
冲刺,将对掠过的敌人造成伤害

- 爱丽丝玛格特罗依德

人偶师,通过比较复杂的操作,身后跟着最多3个上海人形跟随本体射击
通过调整阵型来最大化的打击敌人
左键,扔出引导上海射击用的指向人偶
右键,扔出护身人偶击退敌人
B,扔出一个爆炸人偶,爆炸后会在爆炸点
角色升级

重做了全部的角色升级,请自己去自家小伞处查看。

剧情

- 系统
现在可以快速的鼠标点击显示下一句话了
长按住E键可以快速跳过对话

- 剧本
目标是让剧情能看懂,让角色能被记住。让没那么厨的人也能有代入感
以这个方向已经对第一章的文本进行了重做
还在继续往下进行中,会陆续随小版本更新

现在如果稍微有前后稍微不一致的地方,请见谅
由于还在整体调整风格,第三章的文本量比较少,请见谅

BUG修改
一大堆我们忘了~~~233

不过很可能又制造了一大堆~~~请无视

대략 정리하여 보면,

종합
- 인터페이스 조정
- 시스템 조정 (인접 아이템 자동 흡수 등)
- 난이도 명칭 변경 (이지 노멀 하드 루나틱)
- 앞으로 버전은 1.1.0 의 형태로 반포

레벨 추가
- 신규스킬 3개 추가
- 신규 적 유닛 추가
- 파트3 (일반 스테이지 3개, 보스 스테이지 1개) 추가

캐릭터 조정
- 모든 캐릭터가 크게 변경. 각 캐릭터마다 독자적인 스킬을 갖게 됨.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 앨리스와 레밀리아가 추가

스크립트
-기존 내용에 대사 스크립트가 더 추가됨
-파트3의 스크립트는 아직 양이 적음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대략 이정도로 요약할 수 있으려나요.

일단 게임을 실행하여 살펴보면 이러했습니다.

   

런처 실행시 새 버전이 나왔다는 안내가 뜹니다.
서클 홈페이지에서 새 버전의 데이터 (약 1기가)를 받아서 새로 시작하였습니다.
어떻게 데이터가 이어졌는지 모르겠지만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이어지더군요. (이전 버전의 프로그램을 삭제하진 않았음)

   

이번 버전부터 영어와 일본어가 일부 지원되게 바뀌었습니다.
서클측에 따르면 한국어도 지원하고 싶다고 하시던데... (번역해줄 사람이 없어서 안되고 있다고)
만약 된다면 국내분들도 편하게 즐기실 수 있을려나요.

   

새로 변경된 난이도 이름,
동방과 마찬가지로 이지 노멀 하드 루나틱으로 바뀌었습니다.
더불어 제작 서클측에서 추천하는 기본 난이도는 하드인 모양입니다. (기존 버전의 스탠다드 난이도)

   

영어 설정으로 진행 도중 화면.
번역 자체는 되어 있습니다만 스크립트 버그인지 장면과 캐릭터와 대사가 맞지 않는 부분이 여러군데 보이더군요.
이 부분은 추후 수정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영어 모드에서는 텐시를 큰아가씨 (소료무스메사마 総領娘様) 대신 레이디 텐시로 부르더군요.
일부 버그를 좀 더 수정하면 외국분들도 편하게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 모드도 실행해보면...

   

이쪽도 대사들이 번역이 되어 있더군요.
다만 영어모드와 마찬가지로 스크립트가 꼬인 부분이 여러군데 보여서 이 부분을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텐시 "환상향이 위험한 상황인데도 돈 받는걸 신경쓰는건, 어딘가의 무녀의 탓이려나"

무기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코가사는 칼같이 선금을 내달라고 하더군요.
필시 자가선 모 에피소드에서 코가사가 당했던 일의 영향임이 틀림없습니다. (...)

더불어 캐릭터 성능이 다 달라지면서 업그레이드 내용도 바뀌었더군요.

   

지난 버전에서는 다소 사용하기 어려웠던 마리사도 대폭 개선되었더군요.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레이저는 관통형으로 바뀌었습니다. 폭탄도 성능이 달라졌더군요.
기본 탄막공격인 레이저의 경우 이제 진짜로 어딘가의 생물분해광선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면 되는군요! (...)

   

파트2 클리어 후에 앨리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리사가 데려온 것 같더군요.
성능은 인형들을 이용해서 공격하는 설치계 + 약간 트리키한 타입이었습니다.

   

파트3의 주 무대인 안개의 호수와 홍마관 부근에서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적 캐릭터.
이 게임에 등장하는 다른 가짜 동방 캐릭터들처럼 이쪽도 무겐(MUGEN)의 동방 파생 캐릭터 같더군요.
조금 조사해보면 朔 (사쿠) 라는 이름의 사쿠야의 무겐 파생캐릭터 였습니다. (구글에서의 검색결과)
이 게임 내에서는 환영 사쿠야 혹은 삭월 사쿠야 (朔月咲夜) 라고 표시되더군요.

   

파트3의 주된 내용은 홍마관으로 찾아가 모종의 부탁을 하는 것인데,
현재 환상향에 이변이 발생하여 여기저기서 등장한 환영들과 싸움이 일어나는 모양이었습니다.
홍마관도 절찬리 침입자 격퇴 중으로 서로 마구 싸우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모두 적으로 취급이라 다 쓰러뜨리면 되더군요. (...)

홍마관 내부에 진입하니 이 양상이 더 심화 되었는데...
새로 추가된 적 캐릭터인 홍마관 메이드 중에 눈에 띄는 녀석들이 있더군요.

   

망치와 방패를 들고 있는 요정 메이드들이 나오는데,
멀리서 탄막으로 공격하면 방벽을 펼쳐서 탄을 막아주고 (자기편의 탄막은 막히지 않음)
가까이 접근하면 망치를 들어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더군요.
탄막 위주의 캐릭터로는 이 스테이지에서 꽤나 고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어디서 많이본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기가 망치라서 더욱 그렇더군요.
아마도 이 캐릭터의 모티브는 ... (...)

   
   (하지만 곡사 포격을 날리는 앨리스 앞에서는 방벽도 무용지물)

그런 관계로 이 스테이지에서 앨리스의 인형 폭탄 투척이 유용하더군요.
아니면 텐시로 접근해서 칼질을 해도 쓰러뜨릴 수 있었습니다.


   
   여기 레밀리아는 온통 붉은색 버전

파트3의 보스는... 맨 위에 이미지에서 이미 미리니름을 하고 있군요.
레밀리아가 나와서 싸우게 됩니다.
아직 패턴을 다 파악하진 못했지만 이지라서 어떻게든 이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노멀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 감이 안잡히는군요;
파트1 보스인 스이카 때 처럼 연습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대략 새버전을 살펴보면 이러하더군요.
이전보다 더 완성도가 올라간 느낌이 듭니다. 앞으로 나올 파트4~6의 내용에도 기대해봐야겠군요.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계시면 참고해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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