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 1. 서클 かぷりこーん(염소자리) 의 예대제14신작은 아이기스풍 타워디펜스 게임 체험판
2. 제14회 하쿠레이신사 예대제 참가 동방 게임 서클 정리 (170505 갱신)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동방 록 메이든 시리즈 등을 제작했던 동인서클 카프리콘 (かぷりこーん) 의 신작인 타워 디펜스 게임의 소개 페이지가 공개되었더군요. 어떤 게임인지 시스템 면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살펴봐 주세요.
- 서클측의 안내
・아이기스풍 동방 타워디펜스 체험판 アイギス風の東方タワーディフェンス体験版
・동방 록 메이든 1/2/3/사운드트랙 東方ROCK MAIDEN1/2/3サントラ
・동방환상난무 東方幻想乱舞 (보드형 게임)
기타、QOB1/2、ROCKMEN R 입니다.
(신작) 체험판은 아마도 comic1 때와 같은 것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갱신된 내용 중 게임에 대한 설명 부분은 대략 이러하였습니다.
아이기스 원작을 해보신 분들은 더 쉽게 이해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등장인물 등의 소개는 아직 없었습니다만 추후 여름이 다가와 정식판의 정보로 갱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략 이 작품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선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제14회 하쿠레이신사 예대제 참가 동방 게임 서클 정리 (170505 갱신)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동방 록 메이든 시리즈 등을 제작했던 동인서클 카프리콘 (かぷりこーん) 의 신작인 타워 디펜스 게임의 소개 페이지가 공개되었더군요. 어떤 게임인지 시스템 면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살펴봐 주세요.
- 서클측의 안내
"예대제 (카프리콘 / B23a)에 가지고 가는 것은例大祭(かぷりこーん/B23a)に持っていくものは
— 愛良@例大祭 B23a (@airataso) 2017년 5월 5일
・アイギス風の東方タワーディフェンス体験版
・東方ROCK MAIDEN1/2/3サントラ
・東方幻想乱舞
他、QOB1/2、ROCKMEN Rです。
体験版は、多分comic1と同じものになりそうです。 pic.twitter.com/G5RbLeJMem
・아이기스풍 동방 타워디펜스 체험판 アイギス風の東方タワーディフェンス体験版
・동방 록 메이든 1/2/3/사운드트랙 東方ROCK MAIDEN1/2/3サントラ
・동방환상난무 東方幻想乱舞 (보드형 게임)
기타、QOB1/2、ROCKMEN R 입니다.
(신작) 체험판은 아마도 comic1 때와 같은 것이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moon.tiyogami.com/
서클 카프리콘 かぷりこーん (염소자리) 홈페이지
http://moon.tiyogami.com/html/thtd/thtd_top.html
동방 타워디펜스 아이기슈(가제) 東方タワーディフェンス アイギシュ(仮) 소개 페이지
(게임의 동작 영상)
(소개 페이지에서)
- 시스템
■스테이터스
■공격력 攻撃力 : 물리인지 마법인지는 유닛에 따라 다르다.
■방어력 防御力 : 물리 공격에 대한 방어. 단순 감산방식이지만, 10% 이하로는 줄일 수 없다.
■마법내성 魔法耐性 : 마법 공격을 % 컷한다. 10% 이하로는 줄일 수 없다.
■체력 体力 : 유닛의 체력이 0 이 되면 클리어시에 부상자로 계산된다.
■코스트 コスト : 코스트를 소비하여 유닛을 배치할 수 있다. 물론, 모자라면 배치할 수 없다.
■레어리티
■아이언 鉄 : 쉽게 입수할 수 있지만 약하다. 코스트가 매우 적다.
■브론즈 銅 : 철 등급 보다 조금 강하다.
■실버 銀 : 주력 유닛.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골드 金 : 이 작품에서는 최상위 레어리티, 골드가 없는 종류의 유닛도 있으니 주의.
실버 등급을 상회하는 능력치를 가졌지만 코스트가 비싸다.
■근접유닛 (*블록: 유닛을 저지시킬 수 있는 능력, 1블록: 한 유닛 저지,)
■검 剣 : 평균적인 능력치의 2블록 유닛.
레어도가 높으면 코스트 회복 스킬을 갖고 있다.
■창 槍 : 코스트 낮은 1블록 유닛.
공격력도 그럭저럭 있고, 적을 잡으면 코스트를 회복할 수 있다.
■도끼 斧 : 공격력과 체력이 높은 1블록 유닛.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피뢰침이 된다. (*피뢰침: 적의 공격을 맞아주는 역할을 지칭)
■단검 短剣 : 능력치는 낮지만, 코스트가 싼 1블록 유닛.
빠른 공속과 물리공격을 50% 회피할 수 있다.
■사무라이 侍 : 코스트가 높은 2블록 유닛.
코스트에 비하면 그렇게 강한 능력치는 아니지만, 2유닛 동시공격이 가능.
■방패 盾 : 방어력과 체력, 코스트도 높은 3블록 유닛.
적을 잡는 것 보다도 발묶기와 피뢰침 역할.
■방마 盾魔 : 방어력과 체력, 코스트 높은 3블록 유닛.
기본적으로 방패 유닛과 같지만, 스킬 발동으로 마법공격.
■공주 姫 : 능력치와 코스트 높은, 1블록 유닛.
공격은 물리가 아닌 마법 취급.
■주먹 拳 : 성질은 검 유닛에 가깝다. 2블록 유닛.
스킬(스킬은 실버, 골드만) 은 공격중시
■흡혈 吸血 : 높은 능력치를 지닌, 1블록 유닛.
힐이 통하지 않는다.
■비행 飛行 : 능력치와 코스트 높은 1블록 유닛.
적을 잡으면 코스트를 회복하고, 스킬중에는 비행하여 범위공격을 한다.
■근접치유 近癒 : 성질은 검 유닛에 가까운 2블록 유닛.
블록 상태가 아닐때 범위 내의 아군을 회복시킨다.
■ 원거리유닛 遠距離ユニット
■마녀 魔女 : 능력치가 낮지만 코스트가 싼 유닛.
마법이 닿으면 일정시간 적을 느리게 만든다.
■마법 魔 : 공격력은 그럭저럭 있지만 공속이 느리고 코스트가 꽤 무거운 유닛
마법을 맞춘 적 주변에 폭발 데미지
■활 弓 : 비교적 멀리까지 닿는 코스트도 싼 유닛
초반의 섬멸시에 도움이 될지도
■노래 歌 : 스스로는 전혀 공격을 하지 않는 유닛
범위내의 아군의 능력치를 높여준다
■총 銃 : 활 이상으로 범위가 넓고 공격력도 있는 유닛.
적을 일정시간 느리게 하지만, 범위탓에 다른 적에게 공격을 흡수당한다.
■포 砲 : 마법 유닛의 물리버전 유닛.
범위는 마법 유닛을 상회한다.
■치유 癒 : 범위내의 아군을 회복시키는 유닛.
두세명은 확보해두고 싶다.
■보물 宝 : 능력치가 괴멸적으로 낮은 유닛.
아이템의 드롭률을 높인다.
- 조작설명
① 홈
레이무의 방 탑화면으로 돌아간다.
② 미션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적을 섬멸 / 스테이지 클리어 / 부상자 없음 / 조건을 채우면 각각 ★을 획득
클리어시 다음 스테이지가 개방된다.
③ 유닛
팀 편성 / 유닛 능력치 확인 / 유닛 해고
④ 교환소
아이템과 유닛을 교환할 수 있다
⑤ 교류
(호감도를 높이는 메뉴)
⑥ 설정
볼륨 / BGM on / off / 경량화의 설정
경량화는 프레임을 줄이고 가볍게 만든다
⑦ 알림사항
알림사항을 표시
(좌측)
① 메뉴
기브업(포기)을 선택하면 레이무의 방으로 돌아간다.
작전을 가다듬기 위한 일시정지 버튼으로도 사용
③ 라이프 / 격파 수
라이프 : 적이 골을 넘으면 라이프가 감소하고 0 이 되면 미션실패
격파수 : 현재 미션의 적 수와 잡은 적의 수
② 적
계속 튀어나오니 모두 잡아버리자!
④ 대기유닛
코스트를 소비하여 유닛을 배치
코스트가 부족하거나 출격횟수 초과시 배치 불가능
(우측)
③ 빨리감기
1 배속 / 2 배속 / 3 배속 가능
② 유닛 배치 장소
검 마크에 근접 유닛, 지팡이 마크는 원거리 유닛을 배치 할 수 있다.
대기하고있는 유닛을 누른채 배치할 곳에 끌어다 놓자.
⑤ 적의 골
적이 골을 통과하고 화면 밖으로 사라지면 라이프가 1 줄어든다.
0 이되면 미션 실패, 레이무의 방으로 돌아간다.
④ 배치된 유닛
배치되면 적을 섬멸한다.
스킬OK 표시는 스킬 사용가능 상태를 나타내며, 철수하면 코스트가 어느정도 회복된다.
현재 갱신된 내용 중 게임에 대한 설명 부분은 대략 이러하였습니다.
아이기스 원작을 해보신 분들은 더 쉽게 이해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등장인물 등의 소개는 아직 없었습니다만 추후 여름이 다가와 정식판의 정보로 갱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략 이 작품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선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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