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소실의 환상향, 챕터5 (마지막 스테이지) 갱신(ver 2.0.1), 일단 제작 완료로군요..! 동방 관련

○ 관련 : 영원소실의 환상향(중문판) 챕터4 업데이트, 장면은 우주(달)로...!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서클인 MyACG Studio 에서 제작하고 있었던 동방프로젝트 2차창작게임 "영원소실의 환상향" 이 드디어 완성된 모양입니다.
그동안 얼리엑세스 게임으로 시작하여 계속 제작을 진척하고 있었는데, 최종 스테이지를 갱신하면서 일단락을 이뤄냈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참고해주세요.

○ 관련 페이지 :

http://www.myacg.cc/
서클 MyACG Studio


http://www.myacg.cc/archives/2004

我们终于完成了永幻,一个最初的梦想(版本2.0.1更新)

http://www.myacg.cc/download
게임 다운로드는 이쪽 (키 등록이 없는 상태에서는 체험판 입니다.)



(http://www.myacg.cc/archives/2004 에서)

我们终于完成了永幻,一个最初的梦想(版本2.0.1更新)
2017年8月18日 By 910636071 under 最新消息

  在永远消失的第四章更新之后,第五章接踵而至…要说这个果然是异变吧!?引起异变的HJ本人做出以下的回答。
  [啊,为什么会变成这样呢?不要啊,我对三次元绝望了!]
  总之,通过倒在地上的开发成员的口中了解到,似乎第五章关系到幻想乡的一个关键选择,
  博丽巫女本人也参与到了本次的活动之中,甚至可以被选为自机哟!
  总之请大家多多期待第五章的发展吧!
    ——文文新闻特约记者 阿虚君

制作人HJ:

到第五章为止,永幻的主线剧情总算正式的“完成了!”
重做后的剧情考虑了一些有趣性,深度和新入东方坑的玩家,以及一些同人精神的传达,非常推荐大家重新玩一下。

从永幻开始制作到现在,一转眼,无数个年头都过去了。
从永幻第一次只有两个章节的试玩版本开始卖,到现在,也已经1年多了。
无数个日日夜夜,无数个不眠之夜,无数次压力争吵与喜悦。

我们永恒的爱与忧伤永远存在!

感谢所有玩家相信支持我们。

终于,我们也完成了最初5章游戏内容的承诺。为了那些最初的信任。
可用角色方面,游戏时长方面,和剧情方面的承诺,也都更加好的完成了。


现在我们终于可以自豪的说永幻最终完成了!
永幻是我们永远的孩子,并且是一件伟大的艺术品,至少对我们自己来说。

在这个浮夸的社会,甚至很有可能是几年来中国最棒的单机游戏。
(在我自己心中当然是全世界最棒的哈哈哈哈)

这一些就这样在机缘巧合中发生了,几年前的我,甚至只是一个不懂制作游戏的学生。

突然一切的付出,金钱,汗水,泪水,都显得无所谓了。

当然,这一切都只是一个好的开始,希望永幻能够为同人开启一个新的时代。

即使我们只是大海中的一叶孤舟。



制作组依然会继续做各种改进,优化

PS4移植进行中

感谢有你们的陪伴。


——永远消失的幻想乡全体制作组

읽을 수 있는 한문을 최대한 살펴보면,
오랜 시간 힘들게, 그리고 열심히 만들어 온 게임이 드디어 완성을 이루게 되어 대단히 기뻐하고 계시더군요.
또한 앞으로 좀 더 개선의 여지를 남겨두신 것과 함께 (버그 수정 등의 업데이트가 좀 더 있을듯?)
PS4 이식 진행중 이라는 언급이 눈에 띄었습니다.

PS4 에서의 동방 2차창작게임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Play, Doujin! 이 생각나는데,
혹시나 이 서클도 합류하게 되는 것일까요?
이쪽으로의 진전도 기대해 봅니다.

...

현재 게임 버전은 2.0.1 이 되었고,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아 바로 설치를 해봤습니다.
살펴보면...


런처 화면


새로 추가된 로딩화면의 텐시가 귀엽습니다.


최종 스테이지


무언가 아공간 같은 곳.
처음에 어떻게 진행하는지 몰랐는데, 앞에 보이는 투명한 큐브에 닿은채로 기다리면 다음 장소로 순간이동 됩니다.


드디어 레이무와 만난 텐시,
최종 보스는 레이무...?

잠시 보스전이 이어지는데, 여기가 끝이 아니더군요.


레이무(?) 에게 이긴다음 도착하는 장소,
무언가 갈림길이 있고 또다른 레이무가 둘 있습니다.
아마도 아까 최종 스테이지 업데이트 안내에 그려져 있던 그 레이무 같군요.


하얀 레이무


검은 레이무

앞서 등장했던 다른 보스 캐릭터들 처럼 (날개텐시, 검은사쿠야 등)
이 레이무들도 왠지 무겐 MUGEN 에서 본적 있는듯한 레이무 였습니다.
이른바 하쿠레이무 (白霊夢) 와 마가레이무 (禍霊夢) 로군요.

이 둘이 이 게임의 최종보스로, 플레이어는 두 보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싸우게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액션치인 저에게는 둘 다 강하더군요 orz
공격 스타일이 하쿠레이무는 유도탄이 무섭고, 마가레이무 쪽은 직접 공격과 회피 방법이 알기 어려웠던 몽상봉인이 무서웠습니다.

여튼, DLC 캐릭터인 코가사의 힘을 빌어 어떻게든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
이들에게 이기고 나니 엔딩이 나오더군요...!


동방의 마지막은 역시 연회로...!

특이하게도 수동 엔딩 이었습니다.
이런 엔딩은 오랫만에 보는 느낌이군요.
연회장에 있는 다양한 친구들과 이야기한 다음 신사를 나서면 최종 마무리 였습니다.


게임 클리어를 축하하는 메시지.
서클 분들도 그동안 게임을 제작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마무리 되었군요.


그리고 클리어 후에 클리어 데이터로 다시 들어가보면...


마지막 동료 캐릭터인 레이무가 보인다.

마지막 동료 답게 영입 비용이 비싸군요. (...)


스이카를 스파링 파트너 삼아 성능 테스트


캐릭터 성능 도움말.
기본 공격이 넓은 범위 부적탄,
특수 공격이 (우클릭) 몽상봉인형 유도탄,
대시는 평범,
[B] 공격은 음양옥 떨어뜨리기 (3번 튕김) 이었습니다.

동방도타 제작진의 작품이라 그런지 동방도타의 레이무와도 비슷한 느낌이군요..!

기본적으로 고성능이라 그런지 대신 장비 업그레이드 항목은 없었습니다.
(참고로 클라운피스는 장비 업그레이드 항목이 있습니다.)

...

이렇게 완전히 마무리가 되었군요.

남은 것은 아직 회수하지 못한 최종 스테이지의 파편 회수 정도 이려나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레이무를 잡을 때 파편이 1개 떨어진 것을 보아 레이무 셋을 모두 잡으면 파편 3개가 모일 것 같습니다.

중문 버전이라 스토리 파악이 제대로 안된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나중에 일어판이 나오거나 영문 지원이 완료되면 다시금 살펴봐야 겠군요.


그럼, 이 작품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길...!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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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세메마코 2017/08/20 20:43 # 삭제 답글

    중국어판의 마지막 업데이트..라면 일본판은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하네요.중국어판은 달에 최종보스 레이무가 나왔는데 일본판은 레미랴에서 끝이니..
  • 심유경 2017/08/20 23:23 #

    일어판도 번역 완료후에 갱신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작자분 웨이보를 보니 번역 가능한 분들 계속 찾고 계시더군요.
  • 그런님 2018/01/05 01:41 # 삭제 답글

    참고로 하얀레이무는 패턴이 동방몽종극 마지막 스테이지의 레이무와 거의 동일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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