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용 동방 2차창작게임 "플랑의 꿈은 수심 36,000보" 동방 관련

○ 관련 : 웹브라우저용 동방2차창작게임 "레이무는 왠지 너무나 졸려" (제작자분의 전작)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니코니코 동영상 사이트에 유저 제작 게임을 투고할 수 있는 RPG 아츠마르 쪽으로
꿈 속 세계의 동방 친구들을 다룬 2차창작게임 "레이무는 왠지 너무나 졸려" 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지요.
그게 작년말 쯤이로군요.

오늘 보니 그 게임의 제작자분께서 신작을 공개하셨더군요?
이번에도 잠자는 캐릭터들과 관련된, 방치형 + RPG 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을 참고해 주세요.

   - 제작자분의 안내
   "[동방2차창작게임] 꿈에서 깨어나지 않는 플랑드르를 구하기 위해 환상향 사람들을 잠자는 공주님의 꿈 속으로 !
   홍마관을 무대로 한 RPG X 방치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나다~!
   『플랑의 꿈은 수심 36,000보 フランの夢は睡深36,000歩』
   https://game.nicovideo.jp/atsumaru/games/gm4350"

○ 관련 페이지 :


https://game.nicovideo.jp/atsumaru/games/gm4350

플랑의 꿈은 수심 36,000보 フランの夢は睡深36,000歩 (RPGアツマール - niconico)


(윗 페이지에서)

플랑의 꿈은 수심 36,000보 フランの夢は睡深36,000歩

투고자 川崎部 님
2017년 9월 9일 공개

게임 정보

【이야기】
『플랑이 어느날 일어나지 않게 되어버렸다』
 레밀리아와 사쿠야가 어딘가로 나가있던 중,
 한편 홍마관에서는 눈을 뜨지 않는 플랑을 깨우기 위해
 메이링, 파츄리, 소악마다 분주하게 일을……?

【Readme & Credit】
 ※주의※
 Credit 내에 캐릭터 미리니름(네타바레)가 있습니다.
 http://kawasakibu.web.fc2.com/NemuiReimu/Flandre_Readme.html

【서포트 처】
 https://twitter.com/FlandreInDream
 위의 계정에서 서포트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서포트는 어렵습니다만
 Readme 읽어주시고, 버그 등의 보고를 해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갱신정보
2017-09-09 ver1.00a 공개

대략 위와 같았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대략 살펴보면...


- 시작 화면

전작과 같이 잠자는 동방 캐릭터들과 관련된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게임의 진행 방식은 완전한 방치형이 아니라, 캐릭터들을 조합하여 (새로고침에 따른 랜덤 조합)
꿈속에 들어가 적과 싸워야 하는 방식이더군요.


- 처음 보게되는 메인 화면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튜토리얼로 진행 방법이 소개되고,
이게 끝나면 본격적인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인데... 썰렁하기 그지없는 지하실이 보입니다.
처우가 왜 이런지 모르겠지만 여튼 짚더미 위에서 자는 플랑이 보입니다. (...)

처음에 주어지는 동료는 메이링, 소악마나 파츄리는 서포트 하는 느낌이더군요.
(파츄리가 업그레이드, 소악마가 탐색 담당)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에 잠행 / 강화 / 탐색 / 파편 / 설정 버튼이 나오는데,

잠행 - 현재 화면에 있는 캐릭터들 (플랑 외의 동료들) 을 데리고 꿈속으로 들어가 싸운다.
강화 - 전투 등으로 모은 마력을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항목은 새로고침 할때마다 바뀝니다.)
탐색 - 소악마를 특정 지역으로 보내 동료를 모으거나 아이템을 줏어온다. (각 장소마다 달성율이 나옵니다.)
파편 - 달성한 업적의 확인
설정 - 볼륨 등을 조정

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왼쪽위에는 새로고침과 저장하기 버튼이 있는데,
새로고침을 누르면 로딩을 새로하면서 화면 내에서 잠자고 있는 캐릭터들이 교체됩니다.
그리고 로딩시에는 얻은 동료들을 기준으로 일러스트가 나오더군요.


- 가장 처음에 보게되는 메이링 플랑드르 (일러스트레이터: まさる.jp)


- 동료들이 모이고 줏어온 물건도 늘어나면 방의 모습이 바뀐다.


한편, 전투 부분은 현재 나와있는 동료의 성능과 강화 상황에 따라 전황이 많이 달라지더군요.


- 꿈속에서 나쁜 녀석을들 처리하고 점점 더 깊이 내려가게 된다 (한번 내려갈때마다 기운 やる気 을 1 소모)

전투상황시에는 순격 - 속격 - 중격 - 추격 4개의 페이즈에 따라 각각 공격을 할 수 있는데 (자동진행)
캐릭터에 따라서 어느 페이즈에 공격할 수 있는지가 다릅니다.

예를들어 메이링 같은 경우,

- 홍메이링, 용기 있는 자, 책임감, 일격필살 위력(크리티컬 종류), 이 유닛은 공격 위력이 감산되지 않는다.
 수면력(SP) 140, 순격 30, 추격 18

이 화면에서 메이링의 SP (HP 개념) 이 140
순격 30 / 추격 18 의 공격력을 갖고 있어서 첫 페이즈와 네번째 페이즈에 각각 한번씩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밖에도 주어진 속성/특기가 있어서 강화할 때 그에 맞게 분류가 되더군요.

아직 게임 초반입니다만 대략 적을 빨리 해치우면 공격을 당하지 않아 SP 손해를 안보고 더 깊이 내려갈 수 있게 되니까
되도록 순격/속격이 강한 유닛 하나는 있으면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하는 유닛이 나오게 새로고침을 계속하면 좀 번거로울 것 같기도 합니다만;


- 탐색화면

탐색시에는 정해진 경과 시간이 있어서, 한번 탐색을 보내면 그만큼 시간이 지난뒤에
결과 보고를 받을 수 있더군요. (메인화면에서 화면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초반에 주어지는 장소는 탐색 시간이 짧았지만, 뒤로 갈수록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 캐릭터 마다의 업적달성시 해방되는 텍스트 화면

그나저나, 전작에 이어 이번 작품도 꽤나 텍스트가...
여러가지 캐릭터들이 플랑에 얽힌 내용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동료들이 나오는지, 어떤 내용으로 이어지는지는 한번 직접 확인해봐 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 이야 2017/09/09 14:55 # 삭제 답글

    오오옹
  • G-32호 2017/09/10 15:26 # 답글

    캐릭터를 얻었는데 왜 추가가 안되는거지라고 생각했더니 새로고침할때마다 랜덤으로 나타나는 것이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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