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삼월정(VFS) 단행본 1권 작업이 진행중인 모양, 과연 표지는? + 외래위편4 인터뷰 관련 동방 관련

○ 관련 : 동방삼월정 VFS 제8화 감상 및 잡설, 요정들의 입장에서 본 천공장 후일담 (최근 연재인 8화)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내년인 2018년 1월 26일 발매 예정인 신 삼월정 (삼월정 VFS) 단행본 1권 발매를 앞두고
작가인 히라사카 마코토님이 열심히 관련 작업을 진행중이시더군요.

현재 표지 작업도 완료하신 모양이었습니다.

   - 하라사카님의 관련 트윗
   "현재 단행본 작업중으로 조금 전에 표지도 완성했습니다!
   단행본의 표지는 좋은 물건이 되도록 기합이 너무 들어가 큰일 이군요...!
   어서 보여드리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오피셜 (공식) 물건은 언제나 극력 건전한 느낌으로 되도록 신경을 쓰고 있어서, 그런 의미로도 큰일 입니다...!
   생각가는대로 그려버리면 저번 타페스트리 같이 되는지라..."

표지가 이미 완성되었다고 하니 나중에 책 정보가 갱신되는 일만 남았군요.
그나저나 말미의 언급이 흥미롭습니다. 역시나 예의 타페스트리는 본인 스스로도 그렇게 느끼셨던 것인지요. (...)
(○ 관련 : 이번달 연재에 클라운피스를 그릴 수 없었던 삼월정 작가분의 추계예대제 반포물)

...

그러고보면 얼마전 발간된 동방외래위편4 쪽으로 히라사카 마코토님의 인터뷰가 실려있었습니다.
작가분이 만화를 그리계 된 계기나, 삼월정에 대한 이야기 등을 들을 수 있었지요.

   
   외래위편4의 히라사카 마코토님 인터뷰 기사

그쪽에 따르면 작가분에게 삼월정 3요정은 딸아이 같은 존재라고 하시더군요.
더불어 본인은 딱히 어린이만 그리는 취향은 아니라고... (...)

작가분이 가장 영향을 받은 작가로는 田中久仁彦 타나카 쿠니히코 , 武田日向 타케다 히나타, 그리고 松倉ねむ 마츠쿠라 네무 (삼월정 1기를 그린 히라사카님의 전임자) 를 꼽으셨습니다.
특히 서니밀크는 武田日向 타케다 히나타님의 만화 やえかのカルテ 야에카의 카르테에 나오는 本草 やえか모토쿠사 야에카와 비슷한 것 같지 않은가 언급하기도 하시더군요. (그러고보면 살짝... → 本草やえか 이미지검색 결과)

그중 특히 마츠쿠라 네무님은 히라사카님이 삼월정을 좋아하게된, 그리고 그리게 된 계기가 된 분인지라 큰 것 같았습니다.
히라사카님도 본인의 그림체는 타케다씨와 마츠쿠라씨을 합쳐 반으로 나눈 것 같은 것이라고도 언급을 하시더군요.

그러면서 거의 4인조가 된듯한 새로운 삼월정을 이전보다 더 귀엽게 그리고자 힘냈으니 기대해달라는 언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외래위편4 히라사카님 인터뷰 마지막 부분에서)

"새로운 시리즈에 들어오고서, 저 나름으로 이전보다도 더 귀엽게 그리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벌써 연재가 시작된지 1년 이상 지났씁니다만, 잡지면에서 읽지 못하신 분도 계시리라 생각되기에 어서 빨리 세요정과 클라운피스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거의 4인조 같은 느낌이 되어서 그리는 쪽으로서는 큰일이 되었습니다만, 세요정은 자신에게 있어서 딸아이 같은 존재이니까, 이전 시리즈가 끝났을 때, 이제 더는 세요정을 그리는 일은 없을려나 싶었습니다만, 결국 동인지로도 그리고 있었기에 앞으로도 무언가의 형태로 그리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관계로, 새로 나올 삼월정 VFS 1권 단행본에도 기대해 봅니다...!
과연 표지는 어떤 느낌으로 나왔을지도 궁금해지는군요.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