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판 동방빙의화 발매 D-1, 빙의화 온라인 메뉴얼 번역판을 만들어 봤습니다. 동방 관련

○ 관련 : 스팀판 빙의화 발매 즈음에 추가/수정 될 요소들에 대해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글을 쓰고 있던 도중에 0시가 넘어갔군요.
어느덧 스팀판 동방빙의화의 발매일인 1월 5일까지 하루 남았습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store.steampowered.com/app/716710/_Antinomy_of_Common_Flowers/
東方憑依華 ~ Antinomy of Common Flowers. (스팀 페이지)

http://www.tasofro.net/touhou155/index.html
동방빙의화 오피셜 사이트 (황혼프론티어 홈페이지)


발매를 앞두고 메뉴얼을 살펴볼 수 있으면 어떨까 싶어
스팀판 빙의화 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온라인 메뉴얼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게임 시스템 참고 등에 사용해 주세요.

(스팀 빙의화 페이지의 온라인 메뉴얼 페이지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index.html 에서)


목차

1. 이야기의 전말 (Pre Story)
2. 기본조작
3. 타이틀 화면 조작
4. 캐릭터 셀렉트 화면 조작
5. 배경, BGM 셀렉트 화면 조작
6. 스토리 셀렉트 화면
7. 대전 화면
8. 스토리 대전 화면
9. 기본 게임 시스템
10. 완전빙의
11. 프랙티스
12. 뮤직룸
13. 환경설정
14. 각 캐릭터의 기술표
15. 라이센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pre-story.html
1. 이야기의 전말

- 도시전설이변의 그 후...

[완전빙의 完全憑依] 라고 불리는 불가사의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었다.
전혀 다른 사람이, 정신뿐 아니라 육체도 빼앗는 현상이었다.
하지만 걱정할 정도의 일은 아니다, 레이무는 이 현상에 대해 이미 원인을 파악하고 있었다.

"최강의 두사람이 손을 잡았다"
"인간에게 좋지않은 일이 생길지도"
"혼자서는 어려운 적이 나타났는가"
마을의 인간들이 공포심에 그렇게 말한, 말도 안되는 소문을 퍼뜨리고 있었던 것이다.

[도시전설 이변 都市伝説異変] 이라는 미해결 이변에 의해, 실체 없는 소문이 구현화되는 경향이 있었다.
이번의 [완전빙의 完全憑依] 도 그런 [도시전설이변]의 하나인 것이 분명했다.
이 이야기는 [완전빙의] 를 감시하는 자, 이용하는 자, 영문도 모른채 휘말린 자,
그리고 이변의 뒷편에 숨어있는 위험을 폭로하는 자.......
"최강의 두 사람은 우리들 얘기다" 라며 오해한 사람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스토리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basic.html
2. 기본조작

<메뉴에서의 조작>
Z / 버튼1 결정
X / 버튼2 취소
C / 버튼3 특수 메뉴 불러오기

<회화씬에서의 조작>
Z / 버튼1 회화 진행하기
C / 버튼3 회화 스킵하기

<대전 중의 조작>
타격
Z / 버튼1 직접 공격. 위치, 방향키와의 조합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사격
X / 버튼2 영력을 모소하는 사격공격. 위치, 방향키와의 조합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필살
C / 버튼3 영력을 소모하는 특수공격. 위치, 방향키와의 조합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괴기
A / 버튼4 완전빙의를 행하여 조작 캐릭터를 교대합니다.
영력
S / 버튼5 급상승, 급하강, 대시, 결계전개 등에 사용합니다.
포즈
ESC/버튼6 게임의 일시정지, 메뉴 화면의 전개, 길게눌러 네트워크 대전의 중단을 행합니다.
앞뒤
→←   키를 누르는 동안 그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위아래
↑↓   일시적으로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대전중의 특수한 조작>
앞 대시
영력(S)+앞(→) or 앞앞(→→) : 전방으로 고속이동. 앞(→)을 계속 눌러 연장 가능.
백 대시
영력(S)+뒤(←) or 뒤뒤(←←) : 후방으로 고속이동. 고공, 저공에선 뒤(←)를 계속 눌러 연장 가능.
급상승/급강하
영력(S)+위(↑)/영력(S)+아래(↓) : 높은곳, 낮은곳에서 상하로 고속이동.
가드
뒤(←) : 일부를 제외한 공격을 방어. 사격이나 필살기는 가드해도 데미지를 받습니다.
결계가드
뒤(←)+영력(S) (가드중에) : 영력을 소모하여 상대를 밀어냅니다.
결계전개
영력(S)(가운데 높이에서): 영력을 소모하여 모든 방향으로부터의 공격을 결계가드로 막습니다.

타격(Z)연타 체인 : 연속공격을 합니다. 위치, 방향키와의 조합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잡기 앞(→)+타격(Z) (가운데 높이, 가까운 거리) : 상대를 붙잡아 가드를 무너뜨리는 공격입니다.
잡기풀기 앞(→)+타격(Z) (잡기를 당한 순간) : 상대의 잡기를 풀어 회피합니다.

모으기 사격
사격(X)을 길게 눌렀다 뗀다 : 영력을 소모하여 강력한 사격을 발사합니다.
탄막전개
사격(X) 연타 (사격동작중) : 영력을 소모하여 사격을 대량으로 발사 합니다. 사격(X)을 계속 연타하면 연장됩니다.

스펠카드 선언
사격(X)+필살(C) : 스펠카드 공격을 사용가능하게 합니다. (마스터가 스펠카드 게이지 1 이상일때 사용가능)
스펠카드 공격
(스펠카드 선언 후) 사격(X)+필살(C) : 스펠카드로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마스터가 사용가능)

낙법
임의의 버튼 (날아가고 있을 때) : 자세를 바로 잡습니다. 방향키로 이동방향을 선택합니다.
다운회피
뒤(←)+임의의 버튼 : 중앙축에서 다운되는 순간 뒤쪽으로 자세를 바로잡습니다.
이동기상
(다운 중) 뒤(←) 앞(→) : 다운 상태에서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하며 복귀합니다.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영력을 소모하여 특수행동을 합니다. (사용후 괴기 게이지를 일정시간 사용불능)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가운데 높이에서) : 스펠, 괴기 게이지를 전부 소모하는 큰 기술 입니다.
 (마스터가 스펠 게이지 2, 괴이게이지 최대일때 사용 가능. 사용후엔 괴기 게이지 사용 불능)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title.html
3. 타이틀화면 조작

STORY 스토리에 따라 게임을 진행 합니다.
VS COM COM 이 조작하는 캐릭터를 지정하여 대전을 가집니다.
VS PLAYER 플레이어 두사람이 대전을 가집니다.
NETWORK 멀리 떨어진 플레이어와 대전을 가집니다.
PRACTICE 게임의 조작 연습을 합니다.
REPLAY 기록된 리플레이 데이터를 재생합니다.
MUSIC 게임 음악을 듣습니다.
CONFIG 게임 설정을 변경합니다.
EXIT 동방빙의화를 종료 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chara-select.html
4. 캐릭터 셀렉트 화면 조작

대전에서 사용할 마스터 캐릭터, 슬레이브 캐릭터, 색상, 스펠카드를 선택합니다.
마스터와 슬레이브는 같은 캐릭터를 고를 수 없습니다.
마스터를 중심으로 싸우는 게임이므로, 자신있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펠카드는 코스트가 높을수록 사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그만큼 위력이나 효과가 강력해집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bg-select.html
5. 배경, BGM 셀렉트 화면 조작

위↑아래↓로 스테이지를 선택, 일부 배경은 버튼3(C)을 누를때마다 다른 버전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BGM도 위↑아래↓로 선택, 버튼3(C)으로 곡 리스트를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story-select.html
6. 스토리 셀렉트 화면

위↑아래↓로 스토리를 쫓아갈 2인조를 선택합니다.
각 스토리를 클리어 할 때 마다 새로운 스토리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스토리는 도달한 적 있는 스테이지 중에서 개시할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vs.html
7. 대전 화면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img/battle_vs_back.jpg (대전화면 이미지)


대전화면설명
① 체력 게세이지 : 플레이어의 남은 체력 입니다. 상대에게 데미지를 받으면 줄어들고, 전부 잃으면 판을 잃습니다.
         
② 회복가능 체력 : 슬레이브 교대 중, 시간이 흐르면 회복 가능한 체력입니다.
         또한 슬레이브가 데미지를 받으면, 이쪽부터 먼저 소비됩니다.
③ 승리횟수 : 한판을 딸 때마다 불이 들어 옵니다. 전부 점등되면 대전 승리 입니다.
④ 남은시간 : 전투의 남은 시간 입니다. 시간이 다되면 남은 체력이 많은 쪽이 이깁니다.
⑤ 괴기 게이지 : 완전빙의의 사용에 필요한 게이지 입니다.
⑥ 전투정보 : 연속기가 성립되면 전투정보가 표시 됩니다.
Hits
공격의 히트 수 : 연속히트한 공격의 횟수
Damage
합계 데미지  : 연속히트한 공격에 따른 합계 데미지
Rate
데미지 보정률 : 현재 상대에게 준 데미지에 걸린 보정의 양
Stun
스턴치     : 100을 넘으면 그 이상 추가공격이 들어가지 않지만, 상대가 장시간 다운됩니다.
⑦ 고유 게이지 : 캐릭터 고유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⑧ 스펠카드 게이지 : 스펠카드의 사용에 필요한 게이지 입니다.
           공격을 맞히거나 당할때 마다 늘어나, 모이면 스펠카드 선언이 가능해집니다.
           스펠카드 게이지의 길이는 선택한 스펠카드, 슬레이브에 따라 달라집니다.
⑨ 영력 : 사격, 필살기 등을 사용할때 소비됩니다. 사용된 분량은 시간 경과로 회복됩니다.
⑩ 빙의 아이템 : 상대에게 공격을 맞히면 출현하며, 괴기 게이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story-vs.html
8. 스토리 대전 화면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img/battle_story.jpg
(스토리 대전화면 이미지)

⑪ 잔기 : 플레이어가 체력을 전부 잃으면 잔기를 소비하여 체력이 풀 회복 됩니다.
     잔기가 없을 경우에는 게임 오버가 됩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상대가 스펠카드를 선언하면 방어막을 전개 합니다.
이쪽에서의 공격이 거의 통용되지 않고, 강력한 공격을 가해 옵니다.

상대가 슬레이브로 교환되었을 사이에는 방어가 약해지고, 데미지를 줌으로써 상대의 방어를 무너뜨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대가 마스터와 슬레이브로 연대 공격을 걸어 옵니다만, 그 틈을 노려서 반격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 입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system.html
9. 기본 게임 시스템

가드와 사격
마스터 상태에서는 사격을 가드해도 체력이 줄어듭니다
슬레이브 상태에선 사격을 가드하면 괴기 게이지가 감소,
0 이 되면 완전빙의가 해제되며, 틈이 발생합니다.

그레이즈
앞뒤대시, 급상승, 급강하의 도중에는
상대의 사격에 닿더라도 빠져나가는 그레이즈가 가능합니다.
사격은 가드로 막는 것 보다, 그레이즈로 피합시다.

스턴치
스턴 수치는 연속으로 공격을 더하면 축적됩니다.
스턴치가 100% 가 되면 그 이상의 추가 공격이 불가능해지지만
상대는 장시간 행동불능이 됩니다.

대시와 상하이동
대시는 2번까지, 급상승, 급강하는 1번까지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횟수는 중앙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회복됩니다.

사격의 상쇄
사격에는 강도와 내구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강도에 차이가 있을 경우, 약한 쪽의 사격이 일방적으로 사라지며
강도가 호각일 경우 서로 내구력을 소비, 다된 쪽이 소멸됩니다.

결계전개의 지식
결계전개는 공격을 끌어당겨서 사용하면 크게 거리를 띄우게 됩니다
다만, 결계 전개중에 잡기를 당하면 체력 게이지의 하얀부분(회복 가능 체력)이 전부 사라지며
잡기 풀기로 빠져나가는 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pp.html
10. 완전빙의 完全憑依

이 게임은 [마스터]와 [슬레이브]가 팀을 이루고 있으며, 완전빙의를 사용하는 것으로 교대가 가능합니다.
완전빙의의 사용에는 [괴기 게이지] 필요하며, 사용불능시간 중에는 완전빙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괴기 게이지는 마스터 조작중에 50% 까지는 시간으로 회복되고, 그 이상은 빙의 아이템을 회수하는 것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완전방의의 종류

빙의발동/빙의해제
괴기(A) : 그자리에서 마스터와 슬레이브를 교대
     높은곳, 낮은 곳에서는 이동하며 교대합니다.
낙법 (빙의)
낙법을 괴기(A)로 입력 : 교대하면서 낙법을 칩니다 (잠시동안 완전빙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운 회피 (빙의)
다운 회피를 괴기(A)로 입력 : 교대하면서 다운 회피를 합니다 (잠시동안 완전빙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동기상 (빙의)
서서 스턴중에 뒤(←)앞(→)+괴기(A) :
교대하면서 이동기상을 합니다 (잠시동안 완전빙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마스터가 괴기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가능, 사용후 괴기게이지를 25% 소비)

영격빙의
앞(→)+괴기(A) (가드중에) :
가드에 끼어들어 슬레이브로 교대, 가까이에 있는 적을 튕겨냅니다.
(마스터가 괴기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가능, 괴기게이지를 전부 소비
사용시 괴기 게이지양에 따른 시간동안, 완전빙의 사용 불능)

회피빙의
뒤(←)+괴기(A)(가드중에):
가드에 끼어들어 교대하며 거리를 벌립니다
(잠시동안 완전빙의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공세빙의 (타격)
앞(→)+괴기(A)(타격):
공격에 끼어들어 예비교대, 전진공격을 하며 등장합니다.
(괴기 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가능, 괴기게이지를 50% 소비)

공세빙의 (사격)
앞(→)+괴기(A)(사격):
공격에 끼어들어 예비 교대, 사격 공격을 하며 등장합니다.
(괴기 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가능, 괴기게이지를 25% 소비)

공세빙의 (필살기)
방향키+괴기(A) (필살기 도중) :
필살기에 끼어들어 예비 교대, 방향키에 대응되는 필살기를 날리며 등장합니다.
(괴기 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가능, 괴기게이지를 50% 소비)

공세빙의 (스펠)
앞(→)+괴기(A) (스펠공격 고중) :
스펠카드 공격에 끼어들어 슬레이브로 교대, 슬레이브가 스펠카드 공격을 날리며 등장합니다.
(마스터가 스펠게이지 MAX 로 선언, 괴기게이지 50% 이상일때 사용 가능, 사용후 괴기게이지 전부 소비)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practice.html
11. 프랙티스

2P를 상대로 연습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프랙티스에서는 제한 시간이 없고, 체력을 전부 잃어도 결착지어지지 않습니다.
ESC를 누르면 프랙티스 메뉴가 열리며, 각종 게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할 항목을 선택
←→ 설정 항목의 페이지 전환 / 선택 항목의 설정을 조정
버튼1 설정항목 결정 / 설정 확정
버튼2 메뉴 닫기 / 설정 변경을 취소

리셋(リセット) 플레이어 위치, 패러미터를 초기화 합니다. 버튼3으로도 할 수 있씁니다.
위치(位置) 리셋 실행시, 2P측이 자동 위치 보정으로 이동할 좌우 위치를 설정 합니다.
체력(体力) 체력양을 지정 합니다.
영력(霊力) 영력양을 지정 합니다.
괴기(怪奇) 괴기게이지양을 지정합니다.
스펠(スペル) 스펠게이지양을 지정 합니다.

2P동작(2P動作) 2P측의 자동동작을 설정 합니다.
COM난이도(COM難易度) 2P동작의 지정을 COM 으로 했을 때의 난이도
카운터히트(カウンターヒット) 공격을 맞힐때 카운터 히트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가드(ガード) 2P가 이쪽의 공격을 가드할지를 설정합니다.
결계가드(結界ガード) 2P가 이쪽의 공격을 결계가드할지를 설정합니다.
복귀(復帰) 2P가 날아갔을 때 복귀(낙법) 유무와 낙법 방향을 설정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music.html
12. 뮤직룸

게임에서 흐르는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일부의 BGM은 최초 락이 걸려 있습니다만, 게임 플레이 중에
그 BGM이 재생되면 락이 해제되어, 자유롭게 들을 수 있게 됩니다.

↑↓ 선택중인 BGM을 선택
←→ BGM 리스트의 페이지 변경
버튼1 선택중인 BGM을 재생
버튼2 타이틀로 돌아가기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config.html
13. 환경설정

게임의 각종 설정을 설정 합니다.

↑↓ 설정항목을 선택
←→ 설정항목의 설정 조정
버튼1 설정 항목의 결정 / 확정
버튼2 메뉴를 닫는다 / 설정 변경의 취소
SE음량(SE音量) 재생되는 효과음의 음량을 설정합니다.
BGM음량(BGM音量) 재생되는 배경음악의 음량을 설정합니다.
화면표시(画面表示) 윈도우 모드와 풀스크린 모드를 설정합니다.
수직동기(垂直同期) 디스플레이의 수직동기를 이용할지를 설정합니다.
FPS표기(FPSの表示) 화면에 게임의 초당 프레임 표시를 설정합니다.
1P 키 콘피그 (1Pキーコンフィグ) 1P키 배치를 설정
2P 키 콘피그 (2Pキーコンフィグ) 2P키 배치를 설정
리플레이 보존(リプレイの保存) 대전, 스토리모드 플레이 후의 리플레이 보존 방법을 설정합니다.
리플레이보존(온라인) (リプレイ保存(オンライン)) 네트워크 상에서의 대전후의 리플레이 보존 방법을 설정합니다.


http://tasofro.net/touhou155/manual/chara.html
14. 각 캐릭터의 기술표 (레이무~유카리까지 18명)

14-1. 하쿠레이 레이무
- 필살기
필살(C)     : 대공삼각뛰기 滞空三角飛び
앞(→)+필살(C) : 요괴버스터 妖怪バスター
뒤(←)+필살(C) : 즉묘신역찰 即妙神域札
상(↑)+필살(C) : 공중승천각 空中昇天脚
하(↓)+필살(C) : 아공점혈 亜空点穴(방향키로 출현위치선택)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하쿠레대결계의 틈새「博麗大結界の隙間」
          (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방향키로 성능변화)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영부 [몽상봉인] 霊符「夢想封印」
사격(X)+필살(C) : 신기 [팔방용살진] 神技「八方龍殺陣」
사격(X)+필살(C) : 보구 [음양비조정] 宝具「陰陽飛鳥井」 (버튼 재입력으로 발사)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저런 틈새에 무녀가 있다니!**あんな隙間に巫女がいるなんて!*

14-2. 키리사메 마리사
- 필살기
필살(C)     : 파워풀 드러그 パワフルドラッグ (*powerful drug)
앞(→)+필살(C) : 윗치 레이 라인 ウィッチレイライン (*witch ley line)
뒤(←)+필살(C) : 스위프 어사이드 スウィープアサイド (*sweep aside)
상(↑)+필살(C) : 스트라토 프랙션 ストラトフラクション (*strato fraction)
하(↓)+필살(C) : 라이징 스위프 ライジングスウィープ (*rising sweep)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실제로 있었던 학교의 공포「実際にあった学校の恐怖」(사용할때마다 내용이 다름)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연부 [마스터 스파크] 恋符「マスタースパーク」
사격(X)+필살(C) : 혜성 [블레이징 스타] 彗星「ブレイジングスター」
사격(X)+필살(C) : 성부 [새틀라이트 일루전] 星符「サテライトイリュージョン」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멋지다! 뒷간의 하나코씨!* *ステキ!厠の花子さん!*

14-3. 쿠모이 이치린
- 필살기
필살(C)     : 분노의 주운 怒りの走雲 (필살버튼 연타로 공격 연장)
앞(→)+필살(C) : 자비의 북풍 慈悲の北颪
뒤(←)+필살(C) : 영운의 해돋이 嶺雲のご来光 (사용후, 장시간 운잔 사용 불능)
상(↑)+필살(C) : 한줌의 부운 一握りの浮雲
상(↑)+필살(C) (높은 고도에서) : 활공보륜 滑空宝輪
하(↓)+필살(C) : 수운의 쇠망치 垂雲の鉄槌 (사용후, 단시간 운잔 사용 불능)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한여름밤의 연금 「真夏の夜の軟禁」(괴기 게이지 사용가능시)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람부 [불벌의 야분운] 嵐符「仏罰の野分雲」
사격(X)+필살(C) : 적란 [미코시뉴도 구름] 積乱「見越し入道雲」(←→↑↓로 이동)
사격(X)+필살(C) : 권고 [참회의 살풍] 拳固「懺悔の殺風」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265cm의 마인 나타나다!* *265センチの魔人現る!*

14-4. 히지리 뱌쿠렌
- 필살기
필살(C)     : (영창 카운트 0개일때) 영창 詠唱(오래 누르면 연장)
필살(C)     : (영창 1개 이상일때) 하누만의 춤 ハヌマーンの舞 (영창 1 소비, 2회까지 재입력가능)
필살(C)     : (영창 1개 이상일때, 높은고도, 낮은고도에서) 가루다의 발톱 ガルーダの爪 (영창 1 소비)
앞(→)+필살(C) : 스칸다의 다리 スカンダの脚 (영창 1 소비, 오래누르면 강화) (*스칸다 = 위타천)
뒤(←)+필살(C) : 두르가의 혼 ドゥルガーの魂(영창 전부 소비)
뒤(←)+필살(C) : (높은고도, 낮은고도) 강가의 한방울 (영창 1 소비)
상(↑)+필살(C) : 비루팍샤의 눈 ヴィルーパークシャの目 (영창 1 소비) (*비루팍샤 = 광목천)
하(↓)+필살(C) : 인드라의 번개 インドラの雷(영창 1 소비) (*인드라 = 제석천)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실버스카이웨이 「シルバースカイウェイ」(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해제될때까지 영력 소비)
 동작중에 뒤(←) : 방향전환
 동작중에 상(↑) : 하차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천부 [삼천대천세계의 주인] 天符「三千大千世界の主」
사격(X)+필살(C) : 천부 [대일여래의 빛] 天符「大日如来の輝き」(공격을 받으면 반격)
사격(X)+필살(C) : 천부 [석가모니의 오행산] 天符「釈迦牟尼の五行山」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100km으로 하늘을 달려라!* *100キロで空を駆けろ!*

14-5. 모노노베노 후토
- 필살기
필살(C)     : 육임신화 六壬神火 (*육임신과 六壬神課 라는 점술의 한 방법)
앞(→)+필살(C) : 아마노 이와후네 天の磐舟
뒤(←)+필살(C) : 포수명 抱水皿 (*포수 = 풍수지리오결의 하나)
상(↑)+필살(C) : 귀룡의 화살 貴竜の矢 (*귀룡 = 풍수지리오결의 하나)
하(↓)+필살(C) : 바람의 흉혈 風の凶穴 (*흉혈 = 풍수지리오결의 하나)
하(↓)+필살(C) : (낮은고도에서) 입향좌산 立向坐山 (*기문둔갑의 입향반과 좌산반)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오키쿠 어퍼 「お菊アッパー」(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그릇 카운트 전부 소비, 그릇 수에 따라 강화, 그릇 9장으로 최대성능)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풍부 [세바퀴 그릇폭풍] 風符「三輪の皿嵐」
사격(X)+필살(C) : 염부 [태을진화] 炎符「太乙真火」(*태을 = 도교에서 하늘을 맡은 신의 이름)
사격(X)+필살(C) : 운기 [파국의 개문] 運気「破局の開門」(사용시 휘말린 그릇수에 따라 성능 강화)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죽어도 한장 모자라* *死んでも一枚足りない*

14-6. 토요사토미미노 미코
- 필살기
필살(C)     : 축지의 망토 縮地のマント (방향키로 출현장소 선택)
필살(C)     : (높은고도, 낮은고도에서) 구세태양권 救世太陽拳
앞(→)+필살(C) : 십칠조의 레이저 十七条のレーザー
뒤(←)+필살(C) : 황금의 검 지팡구 黄金の剣ジパング
상(↑)+필살(C) : 동방의 인플루언스 東方のインフルーエンス (*influence)
하(↓)+필살(C) : 빛나는 자의 은혜로운 비 輝く者の慈雨
         (↓→+필살 입력으로 낙하 위치 변화)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빨강줄까 파랑줄까] 「赤が欲しいか青が欲しいか」
         (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상대방이 좌우로 색상을 선택 가능)
         (파랑→사격강화, 빨강→타격강화)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선부 [해뜨는 곳의 도사] 仙符「日出ずる処の道士」
사격(X)+필살(C) : 도부 [손바닥 위의 천도] 道符「掌の上の天道」
사격(X)+필살(C) : 인부 [권선징악은 고금진리이니 ] 人符「勧善懲悪は古の良き典なり」
         (오컬트 필살기에 의한 강화 해제와 맞바꿔 고성능화됨)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특별히 양쪽 다 고르게 해주지!* *特別に両方選ばせてやろう!*

14-7, 카와시로 니토리
- 필살기
필살(C)     : 물폭탄 대회전 ミズバク大回転 (필살(C) 연타로 공격이 연장)
앞(→)+필살(C) : 물 드릴러 ミズドリラー (필살(C) 오래누르기로 강화)
앞(→)+필살(C) : (높은고도, 낮은고도) 잘가 고무링 さよならラバーリング
뒤(←)+필살(C) : 광자 어뢰 光子トゥーピド (*photon torpedo)
상(↑)+필살(C) : 공중 블래스터 空中ブラスター
하(↓)+필살(C) : 키쿠이치몬지 컴프레서 菊一文字コンプレッサー
         (*횡스크롤 슈팅게임 파로디우스에서 보라색 종을 먹으면 나오는 공격이 키쿠이치몬지)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네시호 출진 「ネッシー号出陣」(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앞(→)+타격(Z)+사격(X) : 전진명령
뒤(←)+타격(Z)+사격(X) : 후진명령
하(↓)+타격(Z)+사격(X) : 즉시 퇴각 명령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호우 [하저대전쟁] 豪雨「河底大戦争」(*아이렘의 수중슈팅게임 해저대전쟁 海底大戦争 에서)
사격(X)+필살(C) : 포부 [쏴라! 버블드래곤] 泡符「撃て!バブルドラゴン」
사격(X)+필살(C) : 전기 [날아라! 산페이 파이트] 戦機「飛べ!三平ファイト」(*미즈키시게루의 만화 캇파 산페이 河童の三平 에서)
(↑↓で軌道調整)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네스호는 지금 여기 있다!* *ネス湖は今ここにある!*

14-8. 코메이지 코이시
- 필살기
필살(C)     : 언앤서드 러브 アンアンサードラブ(맞을때까지 자동발동) (*unanswered love)
앞(→)+필살(C) : 캐치 앤드 로즈 キャッチアンドローズ(상대의 공격, 피탄에 반응하여 발동)
뒤(←)+필살(C) : 리플렉스 레이더 リフレクスレーダー (*reflex radar)
상(↑)+필살(C) : 피게티 스내처 フィゲッティスナッチャー (*fidgety snatcher)
하(↓)+필살(C) : 스팅깅 마인드 スティンギングマインド (시간경과, 재입력으로 기폭) (*stinging mind)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지금 네곁으로 갈게「今から貴方の所に行くね」 (시간경과로 사정거리 연장)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억제 [슈퍼에고] 抑制「スーパーエゴ」
사격(X)+필살(C) : 본능 [이드의 해방] 本能「イドの解放」
사격(X)+필살(C) : 몽부 [조상님이 보고 있다구] 夢符「ご先祖様が見ているぞ」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지금 전화할테니까 받아* *今から電話をするから出てね*

14-9. 후타츠이와 마미조
- 필살기 (부하가 남아있지 않으면 필살기 사용불능)
필살(C)     : 괴기 오쿠리초친 怪奇送り提灯 (*등불요괴괴담)
앞(→)+필살(C) : 요괴 츠루베 변화 妖怪つるべぇ変化 (*츠루베오토시 釣瓶落とし)
뒤(←)+필살(C) : 이승 지장 변화 うつせみ地蔵変化
뒤(←)+필살(C) : (높은고도, 낮은고도) 폼포코 태고의 달인 ポンポコ太鼓の達人
상(↑)+필살(C) : 요괴 아미키리 변화 妖怪アミキリ変化
하(↓)+필살(C) : 요괴 카라카사 변화 妖怪カラカッサ変化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에어리언 캡슐 「エイリアンカプセル」(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방향키로 궤적변화)
 앞(→)+타격(Z)+사격(X) : 캡슐 기동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변화 [분부쿠 열탕목욕] 変化「分福熱湯風呂」(*너구이에 대한 옛날이야기인 분부쿠 차가마 分福茶釜 에서)
사격(X)+필살(C) : 변화 [백귀요계의 문] 変化「百鬼妖界の門」
사격(X)+필살(C) : 변화 [후타츠이와 가문의 심판] 変化「二ッ岩家の裁き」 (*캡콤의 격투게임 뱀파이어 시리즈, 아나카리스의 왕가의 심판에서)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우주기밀누설! 즉시 처치하라* *宇宙機密漏洩!直ちに処置せよ*

14-10. 하타노 코코로
- 필살기
필살(C)     : 우심의 오니바바 가면 憂心の鬼婆面(설치한 가면이 있는 동안은 성능변화)
앞(→)+필살(C) : 성나 울부짖는 요호 가면 吼怒の妖狐面
뒤(←)+필살(C) : 노성의 오구모 가면 怒声の大蜘蛛面(상대에게 실이 붙은 동안은 성능변화)
상(↑)+필살(C) : 광희의 횻토코 가면 狂喜の火男面 (*ひょっとこ)
하(↓)+필살(C) : 환희의 사자 가면 歓喜の獅子面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미적 카운터 「美的カウンター」(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공격을 받으면 반격, 성공하면 성능이 변화)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노면 [분노한 이리 가면] 怒面「怒れる忌狼の面」 (↑↓로 궤적변경)
사격(X)+필살(C) : 빙의 [희로애락 포제션] 憑依「喜怒哀楽ポゼッション」 (현재 감정에 따라 상태이상을 부여)
사격(X)+필살(C) : 우면 [기나라 사람 땅을 걱정하다] 憂面「杞人地を憂う」 (*기우 杞憂 의 고사에서)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이래도 나 이뻐?* *これでもアタシ、キレイよね?*

14-11. 이바라키 카센
- 필살기
필살(C)     : 만사이라쿠 万歳楽(화면에 공이 남아있는 동안은 출현위치 변화) (*카센의 바다표범)
앞(→)+필살(C) : 호쇼 彭祖 (*카센의 호랑이)
뒤(←)+필살(C) : 코테 黄帝 (*카센의 새끼용)
상(↑)+필살(C) : 칸다 竿打 (*카센의 괴조)
 (붙잡은 중에)타격(Z) : 타격파생
 (붙잡은 중에)사격(X) : 사격파생
 (붙잡은 중에)하(↓) : 내리기
하(↓)+필살(C) : 무코 務光(오래 누르면 강화) (*카센의 전기다람쥐)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도망칠 수 없는 원숭이 손「逃れられない猿の手」
         (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오래누르면 연장, ↑↓로 방향조정)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포부 [의완 프로테우스] 包符「義腕プロテウス」(*Proteus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그리스 신)
사격(X)+필살(C) : 용부 [드래곤즈 그로울] 龍符「ドラゴンズグロウル」(*Dragon's Growl)
사격(X)+필살(C) : 응부 [호크 비콘] 鷹符「ホークビーコン」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원숭이 손이여! 적을 잡아 으깨라!* *猿の手よ!敵を握りつぶせ!*

14-12. 후지와라노 모코
※모코는 일부 공격을 사용하면 자신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 필살기
필살(C)     : 리저렉션 リザレクション (회복가능체력이 많으면 성능강화)
앞(→)+필살(C) : 자상의 화조 自傷の火爪(二回まで再入力可能)
뒤(←)+필살(C) : 화염 대나무통 火焔竹筒
상(↑)+필살(C) : 화염새 火焔鳥
 화염새 사용중 필살(C) : 화염각 火焔脚
하(↓)+필살(C) : 자상의 화각 自傷の火脚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인체자연발화「人体自然発火」 (체력자연감소+공격력 증가, 재입력시 해제)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염부 [자멸화염 대선풍] 焔符「自滅火焔大旋風」 (체력 게이지의 흰부분이 많을수록 위력증가)
사격(X)+필살(C) : 불사 [개풍쾌청 비상축] 不死「凱風快晴飛翔蹴」
사격(X)+필살(C) : 주찰 [무차별 발화의 부적] 呪札「無差別発火の符」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이런 세상 다 불타버려라!* *こんな世は燃え尽きてしまえ!* (체력의 흰부분을 전부 회복)

14-13. 스쿠나 신묘마루
- 필살기
필살(C)     : 천의백봉 天衣百縫 (연타로 공격 연장)
앞(→)+필살(C) : 에바 고쳐 꿰매기 絵羽縫直し (*에바하오리 絵羽羽織 : 그림무늬가 있는 여성용 외출복)
앞(→)+필살(C) : (높은고도, 낮은고도에서) 요술망치 대회전 小槌大回転
뒤(←)+필살(C) : 밥그릇 후핑 親椀フーピング (*Hooping : 후프를 돌리는 것)
상(↑)+필살(C) : 에비이치 대회전 海老一大回転 (*에비이치 형제 海老一兄弟 : 우산돌리기 등의 전통예능을 한 실존인물)
하(↓)+필살(C) : 난쟁이의 고기 낚아올리기 小人の一本釣り (*잇폰즈리 一本釣り : 물고기를 한마리씩 낚아 올리는 어법)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녹색 난쟁이가 넘어졌다「緑の小人さんが転んだ」 (상대가 등을 보이면 공격함)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소추 [전설의 진수성찬] 小槌「伝説の椀飯振舞」
사격(X)+필살(C) : 소인 [일촌법사도 밟으면 꿈틀한다] 小人「一寸法師にも五分の魂」 (상대에게 닿으면 공격)
         (*일본속담 一寸の虫にも五分の魂 한치의 벌레에도 오푼의 혼 =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
사격(X)+필살(C) : 조부 [귀여운 태공망] 釣符「可愛い太公望」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녹색의 거인이여, 커져라!* *緑の巨人よ、おおきくなれよ!*

14-14. 우사미 스미레코
- 필살기
필살(C)     : 어반 사이코키네시스 アーバンサイコキネシス (오래 누르면 연장)
앞(→)+필살(C) : 텔레포테이션 テレポーテーション (오래 누르기+ ← → 로 연장)
뒤(←)+필살(C) : 텔레키네시스 전신주 テレキネシス 電柱
상(↑)+필살(C) : 텔레키네시스 철골 テレキネシス 鉄骨 (재입력 가능)
하(↓)+필살(C) : 하이드로키네시스 맨홀 ハイドロキネシス マンホール
하(↓)+필살(C) : (높은 고도에서) 체인메일 チェインメール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서몬 도플갱어 サモンドッペルゲンガー
         (도플갱어가 데미지를 입으면 소멸될 때 본체에 데미지)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총부 [3D프린터 건] 銃符「3Dプリンターガン」
사격(X)+필살(C) : 염력 [사이코키네시스 어플] 念力「サイコキネシスアプリ」 (↑↓←→로 공격위치 이동)
사격(X)+필살(C) : 염력 [텔레키네시스 방송탑] 念力「テレキネシス 電波塔」(*전파탑 電波塔 : 방송전파송신을 위한 안테나 탑)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환시하라! 이세계의 광기를* *幻視せよ! 異世界の狂気を*

14-15.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
- 필살기
필살(C)     : 디스 오더 아이 ディスオーダーアイ(←→로 출현위치선택)
앞(→)+필살(C) : 루나틱 건 ルナティックガン
뒤(←)+필살(C) : 디스 빌리프 어스팩트 ディスビリーフアスペクト
상(↑)+필살(C) : 메디슨 체스트 メディスンチェスト (재입력 가능)
하(↓)+필살(C) : 루나틱 클램프 ルナティッククランプ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보면 미친다! 「見たら狂うぞ!」
         (쿠네쿠네가 상대의 시아에 들어오면 광기 게이지가 쌓여 광기상태가 발동)
         ※ 광기상태가 발동되면 우동게의 공격이 강력하게 변화.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월면도탄(루나틱 더블)]「月面跳弾(ルナティックダブル)」
사격(X)+필살(C) : [환롱월예(루나틱 레드 아이즈)]「幻朧月睨(ルナティックレッドアイズ)」
사격(X)+필살(C) : [지상도탄(루나틱 에코)]「地上跳弾(ルナティックエコー)」 (↑↓로 방향 변경)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너는 이미 미쳐있다!* *もうお前は狂っている!*

14-16. 도레미 스위트
- 필살기
필살(C)     : 드림 캐쳐 ドリームキャッチャー(오래 누르면 연장, 흡입중의 오브젝트로 공격가능)
앞(→)+필살(C) : 입면 슛 入眠シュート
뒤(←)+필살(C) : 도레미 호핑 ドレミーポッピング
상(↑)+필살(C) : 꿈풍선 플라이트 夢風船フライト
하(↓)+필살(C) : 비즈 크래쉬 ビーズクラッシュ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간섭하는 드림랜드 「干渉するドリームランド」(몽혼 게이지양에 따라 범위 확장)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몽부 [유감색의 도주몽] 夢符「留紺色の逃走夢」(* 유감색 留紺色 (とまりこんいろ 토메콘이로) : 아주 짙고 어두운 남색)
사격(X)+필살(C) : 몽부 [칠흑의 우주몽] 夢符「漆黒の宇宙夢」
사격(X)+필살(C) : 양부 [나이트메어 오브 키메라] 羊符「ナイトメア・オブ・キメラ」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더이상 깨어나지 않아도 좋은거야* *もう目覚めなくて良いのよ*

14-17. 히나나위 텐시
- 필살기
필살(C)     : 요석팽이 要石独楽 (*独楽 どくらく : 혼자서 즐김 / 팽이)
앞(→)+필살(C) : 비상의 위광 非想の威光
뒤(←)+필살(C) : 천지 프레스 天地プレス
상(↑)+필살(C) : 천인의 비상 天人の飛翔
하(↓)+필살(C) : 고공의 검 高空の剣(오래 누르면 강화)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HAARP의 초현실 날씨「HAARP的超常気象」 (상대가 높은 곳에 있을 수록 공격빈도 증가)
         (* HAARP : High Frequency Active Auroral Research Program 고주파 활동 오로라 관측 프로그램, 날씨 조작 무기라는 괴담이 있음)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요석 [카나메 판넬] 要石「カナメファンネル」
사격(X)+필살(C) : 지부 [일격진건곤]] 地符「一撃震乾坤」
사격(X)+필살(C) : 도부 [견뢰견고의 선도] 桃符「堅牢堅固の仙桃」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대기권은 내 손안에 있다* *大気圏は我が手中にあり*

14-18. 야쿠모 유카리
- 필살기
필살(C)     : 시공의 틈새 時空の綻び
앞(→)+필살(C) : 환상광상혈 幻想狂想穴
뒤(←)+필살(C) : 환상만산 幻想卍傘
상(↑)+필살(C) : 원월산 円月傘
하(↓)+필살(C) : 매혹적인 떡밥 魅惑のエサ
- 오컬트 필살기
타격(Z)+사격(X) : 세계에서 제일 민첩한 상반신 「世界一機敏な上半身」
 (상하반신 분리중) 타격(Z) : 약타격
 (상하반신 분리중) 사격(X) : 돌진공격
 (상하반신 분리중) 필살(C) : 분리해제 (←→로 상반신과 하반신을 선택)
- 스펠카드
사격(X)+필살(C) : [무인폐선차량폭탄] 「無人廃線車両爆弾」(*신고질라)
사격(X)+필살(C) : 식신 [야쿠모란 & 첸] 式神「八雲藍&橙」
사격(X)+필살(C) : 경계 [흘러나오는 표류물] 境界[流れ出る漂流物]
- 괴 라스트워드
필살(C)+괴기(A) : *그 예쁜 다리를 내놔!* *その綺麗な足をくれ!*

14-19. ??? (나중에 추가됨)
- 필살기
  필살 : 황금의 토네이도 黄金のトルネード
→+필살 : 챠넬 백 チャネルのバッグ (*샤넬(Chanel, 일본에선 シャネル)의 짝퉁!?)
←+필살 : 세레브리티 번 セレブリティバーン
↑ +필살 : 돈지랄 어퍼 散財アッパー (*散財 산재 : 돈을 마구 낭비함, 돈을 갖다 뿌림)
↓ +필살 : 줄리아나 부채 부메랑 ジュリ扇ブーメラン (*줄리부채: 디스코장 줄리아나 도쿄에서 쓰는 털달린 부채)

오컬트 필살기
타격+사격 : 완전빙의자매 「完全憑依姉妹」
- 괴기게이지 사용가능시, 모으기 사격 히트 후 혹은 이 기술로 공격중에 사용하면 내용이 변화
 (조온과 시온이 서로 자리바꾸기를 시전)

스펠카드
사격+필살 : 빙의박탈 [슬레이브 로버] 憑依剥奪「スレイブロバー」 (* robber = 협박, 폭력을 일삼는 강도)
사격+필살 : 빈부 [초빈핍옥] 貧符「超貧乏玉」 (*이 스펠은 원기옥 같은 기술임)
사격+필살 : [퀸 오브 버블] 「クイーンオブバブル」(*80년대 버블시대)

괴 라스트워드
필살 + 괴기 : 80's 익스토셔너 「80'sのエクストーショナー」 (*80년대식 강탈꾼 / extor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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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라이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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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S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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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product includes software developed by the OpenSSL Project for use in the OpenSSL Toolkit (http://www.openssl.org/) This product includes cryptographic software written by Eric Young (eay@cryptsoft.com). This product includes software written by Tim Hudson (tjh@crypt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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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bxml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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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pt where otherwise noted in the source code (e.g. the files hash.c, list.c and the trio files, which are covered by a similar licence but with different Copyright notices) all the files are: Copyright (C) 1998-2012 Daniel Veillard. All Rights Reserved. Permission is hereby granted, free of charge, to any person obtaining a copy of this software and associated documentation files (the "Software"), to deal in the Software without restriction, including without limitation the rights to use, copy, modify, merge, publish, distribute, sublicense, and/or sell copies of the Software, and to permit persons to whom the Software is fur- nished to do so, subject to the following conditions: The above copyright notice and this permission notice shall be included in all copies or substantial portions of the Software. THE SOFTWARE IS PROVIDED "AS IS", WITHOUT WARRANTY OF ANY KIND, EXPRESS OR IMPLIED,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THE WARRANTIES OF MERCHANTABILITY, FIT- NESS FOR A PARTICULAR PURPOSE AND NONINFRINGEMENT. IN NO EVENT SHALL THE AUTHORS OR COPYRIGHT HOLDERS BE LIABLE FOR ANY CLAIM, DAMAGES OR OTHER LIABILITY, WHETHER IN AN ACTION OF CONTRACT, TORT OR OTHERWISE, ARISING FROM, OUT OF OR IN CONNECTION WITH THE SOFTWARE OR THE USE OR OTHER DEALINGS IN THE SOFTW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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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략 이러하였습니다.
혹시나 잘못 번역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함께 첨부한 원문 링크를 살펴봐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게임이 본격적으로 발매가 되면 직접 살펴보고 다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갱신이력)

180123 - 빙의화 신캐릭터의 기술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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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ㅇㅇㅇㄹ 2018/01/04 01:15 # 삭제 답글


    번역하고 정리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마스터 슬래이브 시스템까지 추가되서 그런지 외울게 엄청많아진것 같네요. ㅎㄷㄷ
    뭐 이미 일본에서 빠요엔이 판친다곤하지만...
  • 힘찬티켓 2018/01/04 01:47 # 삭제 답글

    와우 감사합니다 ^^
  • 프뢰 2018/01/04 16:57 # 답글

    감사해요~ 드디어 스팀으로 동방을 사게 되었군요.
  • Dr.Waylon 2018/01/06 01:51 # 삭제 답글

    덕분에 조작법을 조금 더 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심유경 2018/01/08 08:52 # 답글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 ph 2018/01/13 03:54 # 삭제 답글

    스팀 가이드에 내용을 인용해서 적어도 될까요?
  • 심유경 2018/01/13 04:04 #

    네 더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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