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을 방문중인 ZUN님, 오늘내일(1/27-28) "타이페이 게임쇼 2018" 에서의 스테이지 이벤트 참석 예정. 동방 관련

○관련 : 1."대만 게임쇼 2018" 에 ZUN씨가 참석, 이상한 환상향TODR 아시아 올인원 에디션 발매 관련 이벤트.
    2. 2018년 첫 두잔라디오가 1/30 (화) 예정, 대만 이야기...?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1월 25일부터 개막된 대만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 2018" 과 관련하여,
세가 측 부스에 마련된 서클 아쿠아스타일의 동방프로젝트 2차창작게임인 이상한 환상향 TOD 리로디드가 시연 및 전시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 이 게임의 아시아 에디션이 나오면서 중문 번체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그것을 전시 시연하는 모양이더군요.
또한 주말인 27일(토), 28(일) 양일간에는 스테이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ZUN님과 아쿠아스타일의 준야씨가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ZUN님은 이미 출국 하셨고,
일반 참가자들이 오는 26일 어제부터 현지로부터 이런저런 사진들을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관련 사이트 :

http://tgs.tca.org.tw/
2018 台北國際電玩展 Taipei Game Show


   - ZUN님의 안내
   "타이페이에 왔습니다-"

트위터 쪽으로 칸누시가 26일 저녁쯤에 현지 도착 안내를 올리셨더군요.
오늘(27일)부터 본격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실 것 같습니다.

ZUN씨와 준야씨가 나오는 이벤트 스테이지의 안내는 이쪽 ↓

   - 아쿠아스타일 측의 안내 및 관련 트윗

   (스테이지 이벤트 안내)
   "드디어 내일(27일) 타이페이 게임쇼에서 스테이지 이벤트를 서클 대표 준야와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의 ZUN씨와 가질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또한 오전 중에는 세가의 타이틀 일제 소개 스테이지에서 준야 단독으로 참가합니다. 이쪽도 뭐."
(윗 트윗에 인용된 트윗 내용)



■ 알림
1월 26일 부터 대만에서 개최되는 게임쇼 "타이페이 게임쇼 2018" 에 "동방프로젝트 이상한 환상향 TODR 東方計劃 不可思議的幻想鄉TOD -RELOADED-" 가 세가 게임즈 SEGA Games 에서 출전합니다.
27,28일에는 서클 대표인 JYUNYA 와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 上海アリス幻樂団 의 ZUN 씨에 의한 스테이지 이벤트도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http://tpgs.sega.jp/index.html


   (현장에서의 세가 부스 안내, 이상한 환상향 부스는 우측 아래)

   (4Gamer 측의 관련 기사 "세가세임즈가 타이페이 게임쇼 2018에 출전. 아시아로 전개하는 신작 타이틀을 공개")

   (현지에서 반포할 굿즈)

   "타이페이 게임쇼 오늘부터(26일) 개최로, 불가사의적환상향 (*不可思議的幻想郷 이상한 환상향의 중국어 명칭) 이 세가세임즈 부스로 출전합니다.
   해외 이벤트 이기에 부담없이 오시라고 가볍게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만, 이 즐거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손님, 돈을 지불해주세요!"
   (* 이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상점 내의 물건을 특정 방법으로 돈을 내지않고 도망가면 도둑으로 지명수배 되면서 강한 적들이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이른바 OKAIMONO (...) 를 달성하신 시연자 분. 그러고보면 마침 플레이어 캐릭터도 마리사다...!)


현지 부스의 모습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회장 전체 사진도 보았는데, 사람이 상당히 많더군요.

그리고 현지에 가 계신 준야씨로부터 이런 코멘트도...?

   "그러고보면 플랑과 마리사의 캐릭터 선택률 높아... 그리고 아무도 레이센을 골라주지 않고"

레이센... (지상의 우동게 말고, 달의 레이센. 이 서클 대표의 최애캐)
대만의 유저분들, 부디 레이센도 파트너 라던가 플레이어로 데려가 주시길... (...)

...


등등, 여러기지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낮이 되면 27일 오늘자 사진들도 더 올라오지 않을까 싶군요.

오후 4시부터 있을 ZUN님과 준야님의 스테이지 이벤트의 정보도 나오는대로 다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추가)

아쉽게도 방송으로 중계된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만
아쿠아스타일 측의 트위터를 통해 현장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데카이 토지코"
(*데카이는 크다는 말도 되고, 이상한 환상향에서 적의 등급 ~~짱, ~~, ~~씨, ~~님, 데카이~~ 구분에 사용되는 말이기도)

   "첫날의 스테이지 종료 되었습니다.
   정말 통로가 막힐 정도로 많이들 모여주셔서 감격했습니다! 내일도 잘 부탁드립니다.
   (중국어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봐요의 말)"

   "이번에 아쿠아스타일과 아쿠아플러스가 같은 시간에 참가하는 바람에 연락 등을 포함하여 여러모로 혼선이 있었습니다만 또 재밌었습니다. 설마 서로 얽히는 날이 올 줄이야 (리프 쪽이 좀더 익숙하지만서도"
   (* 아쿠아플러스는 전연령 브랜드인 아쿠아플러스와 성인용 브랜드인 Leaf 를 가진 회사, 이번에 우타와레루모노 라는 작품 관련으로 게임쇼에서 세가 쪽에 부스를 냈음)


오오, 칸누시와 준야씨를 보기 위해서일까요? 많은 분들이 들러주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확실히 아쿠아스타일과 아쿠아플러스는 비슷하긴 하군요... (...)

내일있을 스테이지 이벤트에서도 이런저런 정보가 나오진 않을지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