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클 disfact 의 동방 2차창작게임 "전란명췌주 택틱스" 스팀판이 발매중, 현재 세일도 동방 관련

○ 관련: 1. 서클 disfact, 새로운 서클 명의 disfactNoir 로 동방 2차창작게임 신작 "전란명췌주 택틱스" 을 내놓는군요.
    2. 서클 disfact 의 동방 2차창작게임 "전란명췌주 택틱스" 가 스팀에 등록. 영어/일어를 지원, 1/31 판매개시.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 스팀판의 등록 및 판매를 예고했던 서클 disfact 의 동방 2차창작게임 신작 "전란명췌주 택틱스 (Senran Meisuishu Tactics / 戦乱命萃酒タクティクス)" 이 현재 발매된 상태 입니다.
현재 발매 기념 세일 중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상태이더군요.

○ 관련 페이지 :


http://store.steampowered.com/app/785750/_Senran_Meisuishu_Tactics/

[東方二次] Senran Meisuishu Tactics / 戦乱命萃酒タクティクス
[동방2차] 전란명췌주 택틱스 (스팀 상점 페이지)

http://thdx.disnoir.com
게임 소개 페이지 (서클 disfact 홈페이지)

이번 스팀판은 기존 버전에 비교하여 언어(영어)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쪽은 인/요 합본 형태로 가격은 한화로 20,500 원으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25% 세일로 15,370 원에 판매중이군요.

인/요 버전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서클 측의 게임 소개 페이지의 내용을 인용하여 소개하면...
http://thdx.disnoir.com/version.html
(二つのバージョンの違い 두 버전의 차이점 페이지에서)

캐릭터는 여러명의 공통 캐릭터를 제외하곤, 거의 전원이 어느 한쪽에서밖에 동료가 되지 않고,
모든 전투 맵은 각 버전 독자적인 것으로, 같은 맵은 하나도 없습니다.(※)
※ 맵의 형태 자체는 공통 모델을 쓴 맵은 있습니다만, 적 배치나 승리조건, 기믹 등의 상황이 다릅니다.

같은 사건을 다른 시점에서 보게되는 별개의 스토리가 전개되어, 일부 시스템도 다릅니다.
모든 것이 다른, 단순히 버전이 다른게 아닌 전혀 별개의 게임으로써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요 - 보다 전략적으로, 제대로 생각하면서 고난이도릐 싸움을 조작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버전

특징>
1. 고정 레벨업을 통한 엄격한 싸움
적을 잡아도 경험치가 들어오지 않고, 맵 클리어시에 전원이 고정 레벨업.
레벨이 너무 낮아 고전하는 일이 없는 반면, 필요 이상으로 강해지지도 못합니다.

2. 조합이 중요한 [커플링 스킬]
두사람의 힘을 맞춰 발동되는 커플링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강력하지만, 두 사람이 가까운 상태가 아니면 쓸 수 없습니다.

요 한정 시스템>
장비상성, 장비 인챈트는 요 버전 독자적인 시스템 입니다.


인 - 심플한 시스템으로, 좋아하는 캐릭터로 척척 진행하며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버전

특징>
1. 풍부하고 자유로운 육성 수단
적을 쓰러뜨리거나 회복시키는 것으로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 합니다. 또한 프리 맵에서의 자유로운 육성도 가능하여,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원하는 만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손쉽게 쓸 수 있는 필살기 [오의]
맵 당 1번만 사용할 수 있는 오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지만, 1번의 싸움에 1번만이므로, 알맞은 장면에서 사용합시다.

인 한정 시스템 >
요리 시스템은 인 버전 독자의 시스템 입니다.


※ 극히 일부의 캐릭터만, 요 버전에서 오의를 쓰는 캐릭터, 인 버전에서 커플링 스킬을 쓰는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요] 버전에서는 주로 요괴 캐릭터가,
[인] 버전에서는 주로 인간 캐릭터가,
동료가 되는 편입니다만, 물론 전원이 전부 그런 것은 아닙니다.
어느쪽 버전에서 누가 동료가 되는지는 탑 이미지나 자켓이 힌트가 됩니다!

(참고로 탑 이미지는 ↓)

... 위와 같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보이는 이미지에 캐릭터 구도가 반반으로 나눠져 있는데,
어느 한쪽에만 등장하는 캐릭터와 양쪽으로 다 등장하는 인물이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 밖의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뉴얼을 참조해주세요.


저는 현재 구입하여 진행해보고 있는 중으로.
인(人) 쪽을 먼저 해보고 있습니다.


게임 실행시 런처에서 어떤 버전으로 실행할지 고르게 됩니다.


난이도 선택, 내츄럴 난이도를 골랐습니다.
이 난이도에서는 전투 중 세이브가 가능. (헬 이상에서는 안됩니다.)
이지 난이도의 경우 캐릭터가 죽지 않는다는 특징이 더 붙게 되더군요.


인터미션의 항목을 보니, 게임 중에 난이도를 "낮추는 것" 은 가능하더군요. (상단의 내츄럴 부분)
하지만 높이는 것은 불가능한 모양이니 게임중 너무 어렵다 싶으면 참고해주시길..


게임의 내용은 SRPG 의 그것 입니다.
여러 상성이나 스킬 시스템으로 풀어나가게 되어 있더군요.
인/요 한정의 시스템도 있어서 차이점이 꽤 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 쪽의 특징중 하나인 밥해먹기 시스템.
인터미션에서 무슨 밥을 먹을지 고를 수 있는데, 그에 따른 능력치 증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지금 이 화면은 레이무가 밥 짓는 차례인데 메뉴들이 뭔가... (...)
(이상한(?) 메뉴도 있어서 잘못먹으면 능력치가 감소 합니다.)
요리를 할 수록 요리 실력도 높아지면서 메뉴도 바뀌는 것 같더군요.


(마리사가 밥을 할 때는 훨씬 평범한 것들이 나왔다.)


게임을 진행해 나가다보면 어느샌가 아군 캐릭터들도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게임 진행상 자동으로 나오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맵에서 특정 행동으로 합류하는 친구들도 보이더군요. 얻기 까다로운 조건의 캐릭터들도 있으려나요?


...

이번 작품의 발매로 해외에서의 동방 2차창작게임 스팀 진출에 이어서, 일본 국내 서클에 의한 스팀 진출의 사례도 나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클들이 도전을 해보게 될지 궁금해지는군요.

그럼, 이 서클의 작품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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