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GMO 동방 오케스트라 연주회날, ZUN씨와 코시로 유조씨의 대담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동방 관련

○ 관련 :
1. 2018년 5월 3일에 있을 JAGMO 의 동방프로젝트 오케스트라의 웹 생중계 일정이 잡혔습니다.
2. 올해(2018) 5월의 JAGMO 동방 오케스트라에서 ZUN씨와 코시로 유조(古代祐三)씨의 대담이 있을 예정이라고..!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JAGMO 의 2018년 첫 동방 오케스트라 공연 "환상향의 교향악단 -몽환향악연- 幻想郷の交響楽団 -夢幻響楽宴-" 이 오늘 오후부터 있었습니다.
낮 공연은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하여 중계도 있었습니다.


http://live.nicovideo.jp/gate/lv312547745

東方Projectフルオーケストラ公演『幻想郷の交響楽団 - 夢幻響楽宴 -』
(프리미엄 유저는 타임시프트로 1회에 한해 시청이 가능)


저도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 파트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다 듣지 못해 아쉽습니다만, 이 부분은 타임시프트로 재시청 해봐야 겠군요.

   (공연에 앞서 리허설 중인 모습)


공연 중인 모습


휘침성의 시원의 비트에서 활약한 전통북 (태고 太鼓) 의 모습


이날 낮 공연의 앙코르 곡은 무려 "동제 童祭 ~ Innocent Treasures" ...!


그리고 이날 연주회 낮공연의 중간 휴식 시간에는 ZUN님과 코시로 유조님에 의한 대담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칸누시도 게임 음악계의 유명인인 코시로님과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셨던 것 같더군요.

    (공연이 끝난 뒤 트위터 쪽으로 올라온 내용)
   ZUN "동방 오케스트라 재밌었습니다! 동경하는 코시로씨와 악실에서"
   코시로 유조 "JAGMO의 동방 콘서트에서. ZUN씨와 투샷을 찍었습니다!"

대담을 보신 분들에 따르면, ZUN씨도 이분의 팬인지라 꽤나 긴장하신 눈치였다고 합니다.
동경하는 대선배라는 느낌이랄까요.

이스1,2, 베어너클 등 초기 게임음악의 작곡가로써 잘 알려진데다, 코믹마켓에서의 동인음악을 내놓는 시초가 되었다는 점 등등으로 동방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날 대담을 보신 분들에 의한 리포트를 보니 흥미로운 내용들도 많더군요.

   - 대담을 보신 분들의 보충






   - 살펴본 것들을 정리한 내용


코시로씨의 따님이 피아노 연주회에서 UN오웬을 연주하려고 했다는 이야기는 이전에 본 적이 있었던 것 같아 찾아보니,
2016년 12월 경에 코시로 유조씨가 언급하셨던 내용이더군요. (관련: https://twitter.com/yuzokoshiro/status/810056663604625408 )

ZUN씨는 코시로 유조씨를 만난것이 이번이 처음이고,
한편 코시로님이 동방을 알게된 것은 꽤 오래되어서, 최초로 알게된 것은 무려 구작 시절 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다시금 동방에 대해 인식하게 된 것이 윳쿠리나 나이트 오브 나이츠 관련 영상물들을 보게되면서 였다고 하는군요.

과거 ZUN씨가 코시로 유조씨를 처음으로 알게된 것은 게임 액트레이저 (1990, 에닉스, SFC) 에서 였다고 하는군요.
게임음악을 만든 사람의 이름이 당당히 실리는것을 보고 놀라셨다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게임음악에 관심을 갖고 만들게 된 것도 이분의 영향이 커서, 코시로씨가 동방의 부모님 같은 존재라고까지 언급하고 계시군요.
동방프로젝트에서 음악이 차지하는 비중, 그리고 ZUN씨가 게임을 만들게 된 동기 등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그럴만 한 것 같습니다.



(액트레이저는 이런 게임, 음악을 코시로 유조씨가 맡았다.)


ZUN씨가 동경하는 사람 앞인지라 엄청 긴장한데다 술도 마시지 않았다 (!!) 라는 걸 보면 어느정도의 위상인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

동방 팬분들이 ZUN씨를 보는 것과도 비슷한 느낌이려나요.
흥미로운 대담이었떤 것 같습니다. 직접 보지못한게 정말 아쉽군요...

...

지금이면 아마 저녁 공연을 보신분들도 대부분 숙소로 돌아가셨을 것 같습니다.
살펴보면 국내에서 공연을 보러 가신 분들도 꽤 계신 것 같던데, 무사히 잘 다녀오셨기를 바랍니다..!

다음번 동방 공연 일정도 어서 잡혀서 또 새로운 곡들을 들어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 ㅁㅁㅁㅁ 2018/05/04 22:58 # 삭제 답글

    액트레이저 얘기는 예전 어딘가에서 언급한 것 같기도 아닌 것 같기도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