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월정VFS가 이번달 연재로 3권 분량에 돌입, 동방본편 및 삼월정 이후 내용에 대한 중요한 전개가 있을 것이라고... 동방 관련

○ 관련 : 최근 히라사카님이 삼월정 관련 내용을 많이 언급하게 된 이유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 삼월정의 작가인 히라사카 마코토님으로부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새로 시작된 삼월정 연재와 관련하여, 너무 언급도 없고 잘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에 안타까워 하시면서
앞으로는 작가로써 할 수 있는 이런저런 노력을 해보겠다는 언급을 하셨습니다.

그후로 작가분의 트위터 등을 통하여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삼월정의 작업 환경이라던가, 건강 이야기 라던가...
히라사카님이 지병이 있어 연재 페이스가 느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게 좌반신부전에 의한 마비 증상이라는 건 이번에 처음 들었던지라 놀랐습니다. 그래서 작업도 앉아서 하지 못하고 서서 하신다고...
다행스럽게도 일상생활은 가능한 정도인지라 (몸이 피로하면 증상이 발현 되신다고) 너무 걱정하진 말라고 하시더군요.

물론, 이런 얘기 뿐만 아니라, 삼월정 최신화 작업을 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장면을 살짝 보여주신다거나 여러가지 정보의 공개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금전...

   - 히라사카님의 관련 트윗
   "지금부터 다다음번 삼월정의 협의 자리에 다녀옵니다!
   이번달에 개제되는 삼월정은 전후편의 전편으로, 다음달에 후편이 게재될 예정이오니, (오늘 협의는) 또 그 다음의 이야기가 됩니다!"

   "이번에 받은 이야기는 동방 본편이나 삼월정의 앞으로의 전개에 관한 중요한 이야기로, 조금 불온한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이번 이야기부터 3권의 마지막을 향하여 4개 에피소드 정도 분량에 걸친 장편의 이야기가 됩니다!"

   "단행본에 관해서는 이번달 게재 분량부터 3권에 수록되는 이야기로, 2권은 1권때 만큼 오래 기다리시지는 않게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2권에서는 혹시나 가능할까 했던 피스의 피규어 특장판은 어려울거라고 생각합니다... 1권의 세요정 피규어도 제 고집으로 붙은 것 같은 것인지라..."

   "지금 생각해보면 1권의 발행을 최우선시해서 1년정도 빨리 단행본을 낼 수 있었다면 좋았을려나 하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이전 시리즈에 지지 않을 만큼 좋은 작품으로 완성시키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


오오... 의외로 중요한 이야기들이 보였습니다.

이번달과 다음달은 전후편구성으로 삼월정이 연속 연재 예정이로군요.
그리고 이제부터의 내용은 삼월정 VFS 3권 단행본 전체에 걸린 장편이 될 것이라는 언급도 신경쓰입니다.
역시나 지난번 이야기에서 언급된 것으로부터 이어지는 내용이려나요?
그동안 삼월정 VFS 쪽으로 뿌려진 떡밥들을 회수하게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또한, 이번 전개가 동방 본편 (본가 슈팅게임) 전개로도 연결된다는 언급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은 떡밥이 자가선 쪽으로도 언급된 만큼 여러가지로 얽힌 전개가 있을 듯 하군요.

더불어 단행본 2권은 1권때 보다는 훨씬 빨리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신 이번은 피규어 부록은 없을 것 같군요.

히라사카님은 1권 단행본이 피규어 부록 등으로 인해 늦어지면서
새 삼월정이 알려지는데도 영향을 준게 아닐까 걱정하시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런 만큼 앞으로의 전개에도 더욱 힘을 쏟으시는 것 같아 응원하고 싶습니다.


그럼, 이제 곧 나올 삼월정 11화... 과연 어떤 내용일지 기대해 봅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