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스테이션 #13 방송에서 소개된 "Touhou Luna Nights" 개발중 스테이지의 모습 동방 관련

○ 관련 :
1. 동방스테이션 #13 방송일 입니다. 이번은 게임 중심, ZUN씨의 깜짝 참가 및 정보도..! (정보 정리)
2. 스팀용 동방 2차창작게임 "Touhou Luna Nights" 얼리엑세스 버전이 출시, 현재 할인 중.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조금 전 마무리된 동방스테이션 #13 방송, 이번은 주로 동방 신작 및 2차창작게임을 중심으로 다룬 내용이었습니다.
그중 얼마전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첫 공개된 "Touhou Luna Nights" 도 방송에 소개가 되었더군요.

○ 관련 페이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51100/Touhou_Luna_Nights/
Touhou Luna Nights (스팀 페이지)

http://live.nicovideo.jp/gate/lv315031842
【ZUNさん登場】東方ステーション#13 東方新作プレイ!夏コミ振り返り&ゲーム特集
동방스테이션#13 방송 페이지

이날 방송에서는 기존에 확인된 PV 와 더불어 현재 개발중인 1스테이지 이후의 모습들도 방송에 비춰졌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부분을 중심으로 따로 모아 보았습니다.




"허구(虛構)의 홍마관" "♪ 메이드와 피의 회중시계"

아마도 2 스테이지는 (가짜) 홍마관 내부로 진입하는 내용 같군요.
1 스테이지가 가짜 죽림~인간 마을로부터 도개교를 건너 문지기를 이기고 넘어가는 내용이었으니 거기서 이어지는 장면 같습니다.




홍마관 내부의 여러 기믹들, 공중 발판을 타고 지나가는 장면에서는
시간을 멈추자 돌아가는 칼날은 정지하고, 사쿠야가 밟고 있는 발판은 계속 움직여서 통과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악마성 시리즈 였다면 저 촛대들 다 부숴서 서브웨폰 사용 포인트를 모았을텐데, 여기서는 어떨려나요 (...)


"2단 점프 나이프를 입수" "2단 점프가 가능해진다, *물 속에서는 사용 불가"

2 스테이지에서 2단 점프 스킬을 획득하는 모양이었습니다.
모션은 순간적으로 나이프를 설치하고 그것을 밟아 점프하는 모션이더군요. 뭔가 멋있었습니다.


"요마의 서재" "♪ 브와르 마법서관" (*홍마향의 해당곡 원래 이름은 브와르 마법도서관 ヴワル魔法図書館 인데 오타?)

3 스테이지는 홍마관 - 도서관이 무대인 모양이군요.
1 스테이지가 메이링이 보스였는데.. 3 스테이지는 소악마 / 파츄리가 보스일 가능성이? (그러면 2 스테이지는 누구일까요)


"그립 (グリップ) 나이프를 입수" "시간 정지중에 나이프 위에 올라탈 수 있다."


(해당 스킬 사용 모습)

도서관 스테이지에서는 스테이지 기믹 묘사는 없었고, 대신 나이프 스킬 기믹이 하나 더 소개되었습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갈 때, 시간 정지 후 설치한 나이프를 발판 삼아 올라갈 수 있는 스킬이더군요.
멥 탐색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세(蓋世 : 기개, 힘, 재능 같은 것이 세상을 뒤덮다.)의 시계탑" "BGM ?"

이쪽은 아마도 4 스테이지가 될 장소 같습니다.
시계탑 스테이지 같군요.
원래 홍마향 5 스테이지 보스가 사쿠야이다 보니 보스전에서 시계 배경이 나오는데,
나중에 췌몽상, 비상천에서도 사쿠야 스테이지에는 시계탑이 등장했지요.
(설정상으로도 홍마관에는 큰 시계탑이 있습니다. 밤 12시 같은 특정 시간에만 울린다고...)
그런 점에서 시계탑 스테이지는 빠질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탐색형 작품의 원 모티브가 되는 캐슬바니아 (악마성 시리즈) 에서도 빠질 수 없는 스테이지 중 하나가 시계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흘러나오는 BGM 은 Bloody Tears 로...


Super Castlevania 4(J) Stage A - Bloody Tears & Clock Tower

...

그러고보면 예전에 다른 서클에서 내놓은 홍마향x악마성 스타일의 동방 동인게임에서도 그런 묘사가 있었지요.


(홍마성전설2 의 BGM 중)

원곡과는 다르게 어레인지 되어 있는 곡이긴 하지만 초반에 특유의 분위기가 나옵니다. (...)

그러고보면 홍마성전설2 도 악마성 스타일이면서 사쿠야가 플레이어 캐릭터인 게임이군요.
다만 홍마성전설 쪽은 초기 악마성 같은 액션 게임이고,
지금 소개하고 있는 Touhou Luna Nights 쪽은 탐색형 (메트로이드 베니아) 계열이라 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 개발 도중인지라 4 스테이지의 모습은 그다지 다뤄지지 않았습니다만
과연 어떤 식으로 묘사될지 기대가 됩니다.

제작자가 총 5 스테이지 구성이라고 했으니 이후 5 스테이지에서는 마지막 보스가 나오려나요.
대략 느낌상 레밀리아일 가능성이 높을 듯 한데... 그러면 4 스테이지 보스는 또다른 사쿠야(도플갱어) 라던가...?

여러가지 망상이 피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날 방송에서 화면으로 나온 것은 대략 이정도인 것 같군요.
앞으로 완성될 모습에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추가)

오늘 방송에 나온 내용 부분에 대해 제작진 측으로부터 영상이 올라왔더군요!

   "개발중
   사쿠야가 홍마관을 빠져나간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