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프에이스 독자선물로 주어졌던 ZUN님 직필 색지가 옥션에서 1300만원 가량에 낙찰되었다고 동방 관련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동방영나암이 연재되었던, 그리고 현재 삼월정이 연재중인 잡지 "월간 콤프에이스 コンプエース"
특히 동방삼월정은 이 잡지에서 처음으로 연재가 된 동방 코믹스 였습니다.
무려 창간과 함께 연재가 시작된 작품이기도 하였지요.
(창간호인 VOL.1 에 동방삼월정 ~ Eastern and Little Nature Deity. 제0화가 수록)

그런 인연으로, 콤프에이스의 독자선물 (엽서로 응모한 사람에게 추첨으로 상품을 증정) 중에는 동방삼월정을 맡고 있었던 ZUN님이나 작가분의 사인/그림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 물품 중의 하나가 옥션에 나와 고가에 낙찰되었다는 소식이 보이더군요.
살펴보면...

○ 관련 페이지 :

https://page.auctions.yahoo.co.jp/jp/auction/c673637765
抽プレ品/東方Project・上海アリス幻樂団・ZUN直筆イラストサイン入り色紙
독자 추첨 선물 / 동방프로젝트,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 ZUN직필 일러스트 사인 새직 (야후옥션)

(윗 페이지로부터)


입찰 개시가 : 89,000 엔 (약 89만원)
최종 낙찰가 : 1,301,000 엔 (약 1300만원)
입찰건수 : 68


(앞면, 2006.10.30 일자로 적혀있다.)


(뒷면, 콤프에이스 VOL.10 선물 당선 알림이라는 쪽지가 들어있다.)


약 90만원에 시작된 입찰가가 1300만원까지 올라가 마무리 되었군요..
진짜 구입하기 위한 낙찰가인지, 과열 경쟁으로 인한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만
저기까지 올라갈 줄은...

참고로 위에서 언급된 콤프에이스 10호는 2006년 12월에 발매된 콤프에이스로 보입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s://www.amazon.co.jp/dp/B000LXS602/

コンプエース 2007年 02月号 [雑誌] 雑誌 – 2006/12/26
콤프에이스 2007년 2월호 [잡지] -2006/12/26 (아마존 서적 정보)

당시 동방삼월정 ~ Eastern and Little Nature Deity. 제4화가 수록된 호이기도 합니다.
(지금 삼월정의 작가인 히라사카 마코토님 이전의 담당인 마츠쿠라 네무님의 그림)

기왕이면 책과 함께 주지 않은 것은 좀 아쉽기도 하군요.
하지만 직필 사인 색지인만큼 꽤나 가치는 있는 물건입니다. 그래도 저정도 가격까지 올라갈 줄은 몰랐습니다만..;
거의 구작 디스켓 버전 세트나 봉래인형 초판 (이쪽은 훨씬 더 비싸지만) 급에 올라가는 것 같군요.

원 소유자분이 왜 내놓으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덕분에 당시 칸누시 직필 색지의 실물의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낙찰받은 분이 정말로 입수하게 된다면 잘 보관하셨으면 좋겠군요.

그럼,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