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센 동방 사케의 신장판 디자인 공개, 올해부터 반포 된다고 동방 관련

○ 관련 :
1. 췌몽장 기획의 호라이센 동방 사케 쪽의 디자인이 내년부터 바뀌는 모양 (2017.10.7.)
2. 췌몽장 기획의 호라이센 동방 사케, 신장판 반포에 대한 정보 갱신 (2018.3.20.)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동방 컨셉의 전통여관 (료칸 旅館) 인 췌몽장 萃夢荘 (읽으면 '스이무소') 측에서 세키야 양조 関谷醸造 의 호라이센 蓬莱泉 브랜드를 통하여 생산한 동방 사케(일본주) 호라이센 카구야 / 호라이센 개풍쾌청, 이미 몇차례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지요.

언젠가 국내에서 사케 페스티벌이 열렸을 때 호라이센 브랜드 부스 쪽으로 전시가 된 적도 있었고,
최근에 국내에서 동방 관련 행사가 열렸을 때 참가자분께서 들고온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말 쯤에 이 제품이 올해부터는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만들어질 것이라는 예고가 있었는데...
드디어 그 모습이 공개가 되었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췌몽장 측의 안내
   [나카노야 료칸 스이무소 정보]
   추계예대제의 기업 부스 정보가 나온 관계로, 이번 가을의 술 반포 예정을 써놓고자 생각합니다 ♪
   10월 8일 (공휴일) 다이큐슈동방제34
   10월 14일 (일) 하쿠레이신사 추계예대제
   10월 21일 (일) 동방홍루몽

   덧붙여서, 공주님은 올해 새 술부터 새로운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2019년) 모코 쪽을 리뉴얼 예정.
   그리고, 내후년 이후에는 실은 한동안 술 제조는 쉬게 됩니다. (숙성주로써의 재고 판매는 있을지도).
   그런 관계로 현재 모코 사케 패키지를 구할 수 있는 것은 마지막 기회가 될지도!

   좀 전에, 슬쩍 썼습니다만, 큐슈 고쿠라에서 처음으로 반포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의미로 술에 쎈 이미지가 있는 수라의 지방입니다만, 실은 소주권이라는 인상도.
   라고 해도, 모처럼이고 하니 큐슈 방면의 성인 동방 팬덤 분들께선 이 기회에 일본주를 한번 기울여 보심이?


올해 추계예대제 기업부스로 도 나온다고 되어 있는데,
확인해보면 (https://reitaisai.com/arts5/?p=433) 기업부스 맨 첫자리 부스가 바로 이 췌몽장이더군요. (企業-1 中野屋旅館 萃夢荘)

또한, 올해부터 나올 카구야 쪽과 내년에 나올 모코 쪽 사케의 리뉴얼된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이전과 마찬가지로 TOKIAME 님의 일러스트로군요.

더불어 양쪽 모두 이미 시제품은 나와 있는듯 해서,
췌몽장 측의 트윗으로부터 실제로 마셔보신 분의 감상도 조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마셔보신 분의 감상)
   호라이센 카구야 준마이 다이긴조와 호라이센 개풍쾌청 준마이긴조.
   이른바 이타술 (동방프로젝트). 양조장은 아이치의 세키야 양조. 헌팅같은 술일까 생각했는데, 겉보기도 예쁘고 입에도 맛있어서 단독으로도 식사 중의 반주로도 OK 인 이상적인 밸런스.
   산골지방은 술이 맛있군요. 뭐, JA 이외의 주유소가 있는 정도로는 도시 산골인것 같지만"


아이치현은 시골인거려나요.. 뭐, 흙과 물이 좋은 곳이 술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면 옆의 라벨도 잘 보이는 것 같군요.
알콜 도수 15도에 쌀 정미율 45% 정도라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모코 쪽은 55%)

...

그나저나, 내후년 부터는 한동안 보기 힘들 것 같은 느낌이군요.
올해 10월은 여러 이벤트에서 배포 예정이 있는 듯 하니, 혹시나 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시길!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추가 181014)
신장판의 첫 반포인 추계예대제5 를 앞두고 다시한번 안내가 나왔습니다!
새 디자인의 일러스트도 공개하셨더군요.

   - 췌몽장 측의 안내
【中野屋旅館萃夢荘 나가노야 료칸 췌몽장 정보】
드디어 내일모레(10/14) 이군요! ... 라는 것으로 10월 14일 (일) 의 하쿠레이신사추계예대제에서 준마이 다이긴조 호라이센 카구야(¥4000)、준마이 긴조 호라이센 개풍쾌청(¥3000)을 배포 합니다. 모코짱은 현행 라벨 반포는 관동 지역에서는 마지막! 이번 기회에 부디! ※ 연령검사 있습니다 (신분증 필요)


현장을 찾으실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덧글

  • 다루루 2018/09/21 04:13 # 답글

    나고야현이 시골이라고 하면 기후나 코치 같은데서 들고 일어나죠. 뭐 나고야도 큰 시골이라고 하지만.
    역시 니혼슈가 그렇듯 이것도 그리 도수 높진 않은 모양이군요. 그래도 45%면 괜찮은 술이겠구나 싶네요.
  • 심유경 2018/09/22 19:27 #

    드셔보신 분들의 반응이 대체로 좋더군요. 실물을 본 적은 있지만 맛을 본 적은 없는지라 좀 궁금해집니다.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