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티즈(Unties) 에서 싱가폴에서 개최중인 C3AFA 에 부스 참가, 후시겐LL 영어버전 체험판, 무화창마경을 전시. 동방 관련

○ 관련 : AGF 2018 행사가 무사 마무리, 장차 동방 팬게임의 한국어판 발매 가능성에 좋은 영향이 있기를..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초에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던 AGF2018 행사에서 소니 뮤직 엔터테이먼트 산하의 인디게임 레이블인 언티즈(Unties)가 부스를 내고 참여 했었지요.
여기에 언티즈를 통하여 동방 팬 게임을 발매한 서클 아쿠아스타일이 현재 개발중인 신작 "이상한 환상향 로터스 라비린스 (이하 후시겐LL)" 을 한국어 번역을 한 특별 체험판으로 전시하여 좋은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달쯤 지난 어제,
싱가폴에서 열린 C3AFA (C3 Anime Festival Asia Singapore 2018) 행사 쪽으로도 언티즈가 부스를 낸 모양이더군요.
여기에 맞춰 아쿠아스타일 측으로부터 처음으로 영어로 번역된 후시겐LL 체험판이 등장한 모양이었습니다.

 - 아쿠아스타일 측의 안내
오늘부터 개최되는 C3AFA 싱가폴의 소니 뮤직 엔터테이먼트 부스로 언티즈가 참가합니다.
아쿠아 스타일도 이상한 환상향 로터스 라비린스를 출전하오니 잘 부탁 드립니다!


   (행사전의 안내, 영어화된 스크린샷이 보인다.)

후시겐LL 의 경우는 이번이 첫 영어화된 버전입니다. (TODR은 영어 번역되어 발매된 바 있음)
지난 한국어판 처럼 특별 체험판인지라 영어판이 나올지 어떨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만
대략 나온다면 이런 느낌일 것으로 볼 수 있을듯 싶군요.

한편, 이번 언티즈 부스를 보면 후시겐LL 이외에도 다른 동방 2차창작게임의 모습이 보이는데..
이미 올해초에 앞서 출시된 바 있는 무화창마경 (서클 souvenir circ. 제작) 또한 전시가 된 모양이더군요.
(○ 관련 : 무화창마경 (PS4판) PS스토어에서 오늘 (1/25) 발매 개시.)

 - 언티즈 측의 안내

무화창마경 舞華蒼魔鏡 은 동방프로젝트 2차창작 횡스크롤 슈팅(+액션) 게임으로 PS4 및 닌텐도 스위치로 이미 발매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올해 중순쯤에 Azure Reflections 라는 명칭으로 번역되어 해외판이 나오기도 하여서, 이번은 이것을 전시한 모양이었습니다.

1월에 이미 출시된 게임인지라 한국에서의 AGF 에서는 부스가 없었던 모양입니다만
이쪽은 슈팅게임이여서 좀 더 회전율 높게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아 조금 아쉽기도 하군요.
(언티즈 부스 자체가 아주 크진 않았던지라 그런 것도 있겠습니다만)

나중에 혹시라도 언티즈 쪽으로 한국어화된 게임들이 (혹은 정발만이라도) 나오게 된다면,
동방 팬게임 중에서는 후시겐 시리즈 쪽과 이쪽이 유력할 수 있겠습니다.

...

그나저나 해외의 동방 팬덤 중에서 나름 큰 규모인 곳이 동남아 및 싱가폴 쪽으로, 웹에서 말레이나 인도네시아. 싱가폴으로부터의 팬분들이나 창작물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 싱가폴을 방문한 아쿠아스타일도 그쪽 팬들과의 교류가 있었을지 궁금하군요.
행사는 일요일까지 열리는듯 하니 그쪽 지역의 동방 팬덤 분들을 통해 행사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