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있었던 동방스테이션 #17 방송(4/22) 및 기타 이곳저곳에서 정보가 조금씩 나오고 있더군요.
5월 5일에 있을 봄 예대제 (예대제16)이 끝난 후에 픽시브 측의 웹상 판매 플랫폼인 부스 BOOTH 쪽으로 동방 온리전이 열릴 예정이 잡혀 있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픽시브) 부스 페스티벌 동방프로젝트 온리회 (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
기획 자체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3월경부터 정보가 나오기 시작했었지요.
- 픽시브 부스 측의 안내 (지난 3월)
大変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 BOOTH公式@Web即売会デジタルゲーム回3/16〜17 (@booth_pm) 2019년 3월 14일
5/11(土)〜12(日)開催のWEB上で開催する即売会「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ついにメインイラストが到着いたしました🎉
素敵なイラストはshihouさま(@shihou_1)に制作いただきました。
(つづく)#booth_web即売会https://t.co/tmQxHmWyrN
「BOOTH Festival アズールレーン オンリー回」も同日に同時開催です。
— BOOTH公式 (@booth_pm) 2019년 3월 14일
開催直前も、そして開催中も飛び入りでサークル参加できます。
新刊はもちろん、絶版になった既刊のデジタル版などもぜひこの機会に!
みなさま、奮ってご参加くださいませ🙇♂️#booth_web即売会https://t.co/5bqRxlV8oj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5/11~12 (토~일) 개최되는 웹 상에서 개최되는 즉매회 부스 페스티벌 동방프로젝트 온리회 드디어 메인 일러스트가 도착했습니다
멋진 일러스트는 shihou 님이 제작해주셨습니다.
(뒤에 이어진 안내는 같은 일정으로 함께 열리는 아주르레인 (국내명칭 벽람항로) 웹상 온리전의 안내)
이 안내에 맞춰서 픽시브 부스 측의 계정 헤더도 아래와 같이 바뀌었더군요.
https://twitter.com/booth_pm
BOOTH 공식 계정
(위의 메인 일러스트를 담당하신 shihou 님의 안내)BOOTHで5月11日~12日開催のWeb即売会「東方Projectオンリー回」のメインイラスト描かせていただきました~
— shihou (@shihou_1) 2019년 3월 14일
開催中の飛び入りサークル参加も出来るみたいなのでぜひぜひー #booth_web即売会 #東方https://t.co/uFCSQGXfki pic.twitter.com/AWaVLmRMD8
부스 쪽의 사이트엣 가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았습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s://booth.pm/
크리에이터의 창작 종합마켓 BOOTH
https://booth.pm/ja/exhibitions
Web即売会 (웹 즉매회의 안내 페이지)
https://booth.pm/ja/exhibitions/bf-touhouproject
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
(윗 페이지에서)
2019.5.11(Sat)10:00 5.12(Sun)23:59
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
부스 페스티벌 동방프로젝트 온리회
- 이벤트 개요
Web 상에서 개최되는 즉매회「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에 어서오세요
배경일러스트:shihou
개최의 주지사항 開催の主旨
「BOOTH Festival 東方Project オンリー回 부스 페스티벌 동방프로젝트 온리회」는 함께 개최되는 「アズールレーン オンリー回 아주르레인 온리회」와 같은 형태로, BOOTH 부스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2차창작을 위한 Web 즉매회 입니다.
이번 기회에 판권자분의 호의에 의해 승낙을 받아,
동방프로젝트의 2차창작 작품을 온라인으로 배포할 수 있는 즉매회를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이 즉매회는 동방프로젝트의 판권을 이용할 때의 가이드 라인 등 공식에서 안내된, 허락된 범위 내에서, 서적, 잡화, 음악, 소재 등을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pixivFACTORY 에 의한 온디멘드 オンデマンド 상품을 제외하고)
또한, 이 즉매회에서는 디지털 작품도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본 이벤트는 세계의 창작자분이 서클로 참가하고,
디지털 작품은 세계 속으로의,
물리적 배포 작품에 대해서는 일본의 동방프로젝트 시리즈의 팬 지향으로 작품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1).
(*1 : 일본 국외에 계신 분은 Tenso.com 계정이 있으면 구입 가능 합니다.)
(*역주 : Tenso.com 은 일종의 배송대행업체로 배달 가능한 가상 주소를 만들어준다)
지역을 넘어 다양한 서클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즉매회를 목표로 개최를 선언합니다.
많은 작품을 배포하고 싶은 서클에 대해서는, 창고로부터의 포장, 발송 대행 서비스도 준비하였습니다.
창고 서비스는 해외 서클분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예정 입니다. 송달료의 경감을 위해서도 부디 이용해주시길 검토 부탁드립니다.
Web 즉매회 라는 특성 상, 참가는 개최직전까지도 개최도중이라도 가능 합니다.
참가 등록비는 무료, 매상에 대해서도 96.4% 를 참가 서클 여러분께 돌려드립니다.
참가하는 서클분이 많을 수록 서로의 팬이 (물건을 사러) 오고가면서 이벤트도 성공에 가까워 집니다.
부디 1 서클이라도 더 많이 참가해주신다면 영광입니다 !
- 예약판매도, 구작의 재판도!
참가, 배포의 조건
개인, 혹은 법인격이 아닌 단체가 참가 가능 합니다
(*역주: 법인 단체는 안된다고)
등록 할 수 있는 작품 수는, 1서클당 3점 까지 입니다.
동방프로젝트의 판권을 이용할 때의 가이드라인의 범위 내에서, 서적, 잡화, 음악, 제작소재 등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pixivFACTORY 에 의한 온디멘드 オンデマンド 상품을 제외) (*역주 : 온 디맨드 = 이용자의 요구(주문 내용)에 따라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한, 이 즉매회에서는 디지털 작품도 배포 가능 합니다.
라이센스 상품 등, 명확하게 [동인활동] 의 범위를 넘어선다고 판단되는 것은 배포할 수 없습니다.
대략 위와 같았습니다.
구작의 언급도 보이는데,
여기서 말하는 구작은 동방 구작 5편이 아니라, 그 서클의 과거작을 뜻 합니다.

(4/22 (월) 동방스테이션에서의 홍보)
"예대제의 신작도, 환상의 구작의 디지털판도 배포 가능합니다" (*해당 서클 과거작의 디지털판도 배포 가능하다는 말)
이렇게 픽시브 부스에서의 웹상의 2차창작 온리전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것 같군요?
그 첫 대상이 동방프로젝트 (+아주르레인) 이 되는 셈입니다.
예대제16 직후 시점인지라 그쪽의 신간들도 나올 수 있을 듯하여 관심이 가는군요.
픽시브 서비스 자체가 일본 외에서도 이뤄지고 있는지라 국외의 팬 및 서클 분들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위의 페이지에서 참가 버튼을 눌러 확인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월경이 되면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듯 하니 그때 다시금 다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pix 2019/04/24 12:29 # 삭제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