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11) 홍루몽 행사는 무사히 마무리된 모양, 헌혈 등도 이뤄져 동방 관련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10/11 일) 은 관서지역에서 열리는 큰 동방 온리전 중 하나인 홍루몽의 개최일 이었습니다.
이번이 16번째 홍루몽이군요.

원래 항상 이 즈음 열리던 이벤트였습니다만, 올해는 어떻게 되는가 싶었습니다.
다음달인 11월에 쿄토에서 열리던 동방 합동 온리전 (붕붕마루 친구 모임 + 과학세기의 카페테라스 + 9대째의 홍차회) 쪽은 중단되었다는 안내도 있었던지라 더 걱정되더군요.
게다가 마침 이번 이 시기에 태풍 예보도 있었던지라 다들 긴장했습니다만
태풍도 진로가 크게 바뀌면서 다행히 별일 없이 잘 치뤄진 모양이었습니다.

대신, 올해 열릴 예정인 추계예대제처럼 이번 홍루몽도 부스간 거리를 크게 띄우고
입장에도 카탈로그 소지 후 입장 방식이 아니라 따로 예매를 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있었습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s://koromu-toho.com/
동방홍루몽 오피셜 웹사이트


- 홍루몽 측의 안내
   (일반 참가는 입장권이 필요하며, 입장권은 1200엔으로 인터넷 예매로 되도록 사전 구입의 요청, 카탈로그 구입은 임의사항)

   (올해 홍루몽의 카탈로그, 이번은 카탈로그가 입장권이 아니며 임의 구입 물품임을 다시한번 강조)

   (올해 홍루몽의 입장 방식 설명)

대략 인터넷 예매(라이브 포켓 회원가입 후 구매) → 회장에서 인터넷 예매된 티켓을 제시 → 확인 후 출입증(손목 밴드) 수령 → 스태프에세 손목 밴드 제시 후 입장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몇달 전 국내에서 열렸던 봉래제가 네이버 예매를 통해 티켓을 예매하고서 현장에서 QR 코드 제시를 통해 입장권 손목 밴드를 받았던 것과 비슷한 방식인 것 같더군요.

다음주에 있을 추계예대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될듯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번 행사는 배치도를 살펴보니 모든 서클이 빈자리를 사이에 두고 배치 되었더군요.

http://www.green.dti.ne.jp/maisan/gensoukyou/image/touhoukouroumu16.pdf

まいさん 님의 홍루몽 16 서클 배치도 (https://maisan.hatenablog.com/entry/2020/09/24/001415)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이지만, 그래도 최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면 당연히 참가 서클 수가 줄어들 수 밖에 없겠습니다만 현 상황이 이런 이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군요...


한편, 홍루몽과 예대제 등지에서 이어지고 있던 헌혈 행사의 경우,
여러가지 조치를 취한 후에 진행이 된 모양이었습니다.

   (전국학생헌혈추진실행위원회 측의 안내)

올해 홍루몽16에서의 헌혈 증정품은 크레센트님 (@crescent_D) 의 스칼렛 자매 클리어화일 이었습니다.


이후, 이날 행사는 오후 3시경 무사히 마무리된 모양이었습니다.

(홍루몽 실행위원회 측의 폐회 안내)

동방홍루몽 제16회

폐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사히 끝나게 되는 것은 2주일 뒤 입니다.
참가자 여러분께는 계속해서 건강 관리에 주의해주시고, 협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대표]

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렇게 행사가 끝나게 되더라도 그냥 끝난 것이 아니더군요.
무사히 2주일 뒤에 행사 완전 종료 멘트를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다음번은 다음주말에 있을 추계예대제로군요..
많은 행사들이 중지 또는 연기 된 가운데 어렵사리 열리는 큰 행사들인데, 대책을 잘 세워 무사히 치뤄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