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 동방빅빅배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유유코가 추가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간만에 빅빅배틀 관련 정보를 다룬 글입니다.
제 쪽으로 갱신이 뜸했습니다만 실제 게임은 여러 차례 업데이트가 이어지면서
캐릭터나 스킨 추가, 밸런스 패치들이 지속적으로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 12/15 업데이트로 좀 큰 부분들이 변경이 있더군요.
살펴보면...
직접 게임을 돌려보니 필드몹 HP 증가가 크게 와닿았습니다.
모옥 외에 요정들도 필드몹으로 등장하더군요.
그리고 예의 보스몹은...

설원맵에 맞춘 보스몹인지 여기서는 거대 레티가 등장하였습니다.
중립몹이면서 아군/적군을 공격하는 몹은 첫 등장이로군요.
막타를 치려 노력했는데 체력이 거의 다 떨어진 레티가 스스로에게 방어력 증가를 걸어서 타이밍을 쉽게 잡기는 어렵더군요.
게임 중후반부에 또 다른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간 추가된 유닛들도 꽤 있었는데,
현재 유닛 라인업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가운데 자물쇠가 달린 유닛은 소령악단)
지난번 갱신글 이후로 스킨들도 꽤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스킨만 살펴봐도..



지난 7월이후로 추가된 스킨이 30개 가까이 되는군요.
이번 패치 안내의 썸네일도 치르노의 스킨 예고 같았습니다. (아마도 유닛쪽)
더불어 플레이어 캐릭터 추가의 예고가 있었는데,
이쪽은 게임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예고가 보이더군요.

(좌측 문구 : "신규 플레리어 캐릭터 제작중" "기대 바랍니다.")
아무리 봐도 유카와 히지리 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어 캐릭터 (지휘관 유닛) 은 뭔가를 타고 나온다는 특징이 있는데
히지리의 바이크는 익숙한 소재 입니다만 유카 쪽도 또 특이한 것을 갖고 나왔군요. (...)
동방도타 시절부터 이 서클 작품에서 등장하는 카자미 유카가 항상 해바라기 농사 매니아였던 것을 생각해보면
저 모습도 아마 그런 스킬들과 연결되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과연 어떤 스킬들을 갖고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이쪽도 추후 추가되면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 게임을 즐기셨거나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간만에 빅빅배틀 관련 정보를 다룬 글입니다.
제 쪽으로 갱신이 뜸했습니다만 실제 게임은 여러 차례 업데이트가 이어지면서
캐릭터나 스킨 추가, 밸런스 패치들이 지속적으로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 12/15 업데이트로 좀 큰 부분들이 변경이 있더군요.
살펴보면...
○ 관련 페이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78380/__Touhou_Big_Big_Battle/
동방대전쟁 ~ Touhou Big Big Battle (스팀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878380/view/2921111689927435285
12월 15일 메이저 업데이트, 맵 메커니즘 변화
(윗 페이지로부터)
12월 15일 메이저 업데이트, 맵 메커니즘 변화
◇ 게임 메커니즘
필드 몬스터의 체력을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영웅의 일반 공격과 스킬이 필드 몬스터에게 3배의 피해를 가합니다.
웨이브 12 이후 필드 몬스터가 요정으로 바뀌며 점 아이템을 떨굽니다.
이제 유닛이 필드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대부분의 유닛은 스킬을 굳이 필드 몬스터에 낭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12 웨이브에서는 지도 중앙에 보스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플레이하는 맵에 따라 출현하는 보스가 달라집니다. 처치 시 추가 점 아이템을 얻습니다.
*2대2 및 협동전에서는 보스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맵 우측 포탑들의 방향을 뒤바꿔 점대칭이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이제 유닛이 포탑과 근접하게 되면 상대 영웅을 무시하고는 포탑을 공격하게 됩니다.
◇ 밸런스 조정
유닛
미즈하시 파르시
2번 스펠 코스트 5→6으로 증가
2번 스펠 비례량 80%→75%로 감소
세키반키
코스트 20→21
1번 스펠 코스트 3→2로 감소
2번 스펠 코스트 2→4로 증가
타타라 코가사
기본 공포 시간 1.85→1.7초로 감소
홍 메이링
선풍 횟수 5→6으로 증가
오노즈카 코마치
코스트 37→36으로 감소
2번 스펠 코스트 5→3으로 감소
프리즘리버 자매
체력 50→45
기타
프리즘리버의 효과음을 어느정도 조정했습니다.
코가사에 효과음을 추가했습니다.
대요정의 정수가 내성을 많이 주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적혀진 것과 동일할 것입니다.
번역 관련 오류들을 수정했습니다.
직접 게임을 돌려보니 필드몹 HP 증가가 크게 와닿았습니다.
모옥 외에 요정들도 필드몹으로 등장하더군요.
그리고 예의 보스몹은...

설원맵에 맞춘 보스몹인지 여기서는 거대 레티가 등장하였습니다.
중립몹이면서 아군/적군을 공격하는 몹은 첫 등장이로군요.
막타를 치려 노력했는데 체력이 거의 다 떨어진 레티가 스스로에게 방어력 증가를 걸어서 타이밍을 쉽게 잡기는 어렵더군요.
게임 중후반부에 또 다른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간 추가된 유닛들도 꽤 있었는데,
현재 유닛 라인업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가운데 자물쇠가 달린 유닛은 소령악단)
지난번 갱신글 이후로 스킨들도 꽤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스킨만 살펴봐도..



지난 7월이후로 추가된 스킨이 30개 가까이 되는군요.
이번 패치 안내의 썸네일도 치르노의 스킨 예고 같았습니다. (아마도 유닛쪽)
더불어 플레이어 캐릭터 추가의 예고가 있었는데,
이쪽은 게임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예고가 보이더군요.

(좌측 문구 : "신규 플레리어 캐릭터 제작중" "기대 바랍니다.")
아무리 봐도 유카와 히지리 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게임의 플레이어 캐릭터 (지휘관 유닛) 은 뭔가를 타고 나온다는 특징이 있는데
히지리의 바이크는 익숙한 소재 입니다만 유카 쪽도 또 특이한 것을 갖고 나왔군요. (...)
동방도타 시절부터 이 서클 작품에서 등장하는 카자미 유카가 항상 해바라기 농사 매니아였던 것을 생각해보면
저 모습도 아마 그런 스킬들과 연결되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과연 어떤 스킬들을 갖고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이쪽도 추후 추가되면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 게임을 즐기셨거나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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