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 동방빅빅배틀 1월 메이저 업데이트, 플레이어 캐릭터 유카 추가 등 (2021/01/12)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으로 발매 중인 서클 MyACG Studio 의 동방 2차창작게임인 동방빅빅배틀 쪽으로 2021년 2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난번 업데이트 때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되었는데, 이번 갱신은 신규 유닛과 스킨 추가 등이군요.
또한 지난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었던 시스템인 중간보스 관련으로 롤백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상점에 추가된 미코를 살펴보면...

신규 유닛 : 토요사토미미노 미코 (동방신령묘)
S급 유닛이더군요.
출시 첫주는 별로 구입할 수 있도 일주일 뒤에는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궁금했는지라 바로 별로 구입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게임에서 보충 가격이 꽤나 비싼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히지리만큼 튼튼한거 같진 않던데... 조합을 잘 해야하려나요


(비싼 유닛이 죽으면 재활용 할 수 있는 오린을 조합해보았습니다. 언데드 미코 (...))
스펠 선택에 따라서 원거리 유닛 비슷하게 바꿀 수도 있는듯하더군요.
원거리 유닛으로 갈지 아니면 근접 극딜 유닛으로 갈지 선택할 수 있을듯합니다.
한편 추가된 스킨은 치르노와 대요정 이더군요.


같은 컨셉을 공유하는 스킨이었습니다.
참고로 대요정 스킨에 본인을 희생한다는 언급이 있는데, 이 게임에서 대요정 역할이 그야말로 그것인지라...
(실은 요정 전반이 총알받이... 의외로 원작 반영?)
실제 성능 확인이나 조합 등은 게임 내에서 확인해봐주시길...
그나저나 중간보스가 없어지면서 다시 예전 메타로 돌아온 것 같군요.
다른 방법으로 메타 변화를 만들지 이후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그럼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으로 발매 중인 서클 MyACG Studio 의 동방 2차창작게임인 동방빅빅배틀 쪽으로 2021년 2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지난번 업데이트 때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되었는데, 이번 갱신은 신규 유닛과 스킨 추가 등이군요.
또한 지난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되었던 시스템인 중간보스 관련으로 롤백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관련 페이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878380/__Touhou_Big_Big_Battle/
동방대전쟁 ~ Touhou Big Big Battle (스팀 상점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878380/view/3033706942395659270
2월 7일 업데이트 - 토요사토미미노 미코 추가 및 중간보스 폐지
신규 유닛
토요사토미미노 미코
전쟁이 점점 거세짐에 따라, 일부 종교 세력들 또한 난민들을 포용하면서 자신들의 입지를 다지고 세력을 키우기 위해 이 싸움에 뛰어들었습니다. 그 중 단연 최고라 부를 수 있는-토요사토미미노 미코는, 신앙을 더 벌어들이기 위해 전쟁터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미코는 S급의 근접 지속피해 유닛으로, 칼집에서 보검을 뽑아들면 신성한 빛이 새어나와 그를 본 모든 요괴들이 두려워하게 만듭니다.
게임플레이 변화
중립 보스 시스템을 제거했습니다.
중립 보스를 업데이트한 이후, 저희는 다양한 커뮤니티로부터 이 시스템에 대한 부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어 저희는 최대한 이것을 최적화해보고자 노력했으나, 결국 이것이 적절한 디자인이 아니란 것을 인정하게 되어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첫 12 웨이브에 기지 쪽에서 생성되는 중립 요정은 유닛의 관심을 끌지도 않고 체력을 깎지도 않을 것입니다.
신규 스킨
뒷세계 두목 치르노
유능한 조수 대요정
밸런스 조정
영웅
코치야 사나에
Q 코스트 9→10로 증가
레이우지 우츠호
Q 쿨타임 10→16/14/12/10으로 조정
Q 사용 시 초당 8발이 아닌 9발 발사하는 버그 수정
키리사메 마리사
Q 지속시간 3/3.4/3.8/4.2→3/3.6/4.2/4.8 초로 증가
E 코스트 14→12로 감소
R 코스트 115→110으로 감소
유닛
리글 나이트버그
이동 속도를 0.3만큼 감소해 타 원거리 지속 피해 유닛과 동등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체력 16→15로 감소
키스메
2번 스펠 피해량 14→20으로 증가
앨리스 마가트로이드
인형 쿨타임 6→7로 증가
1번 스펠 피해량 14→16으로 증가
카미시라사와 케이네
체력 31→32로 증가
백택 모드 체력 90→100으로 증가
백택 모드 공격 사거리 1→1.75로 증가
오노즈카 코마치
일반 공격력 21→22로 증가
2번 스펠 피해량 13→19로 증가
코메이지 코이시
코스트 35→33으로 감소
야고코로 에이린
봉래의 약 쿨타임 제거: 이제 단 한 번만 사용됩니다.
상점에 추가된 미코를 살펴보면...

신규 유닛 : 토요사토미미노 미코 (동방신령묘)
S급 유닛이더군요.
출시 첫주는 별로 구입할 수 있도 일주일 뒤에는 코인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궁금했는지라 바로 별로 구입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게임에서 보충 가격이 꽤나 비싼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히지리만큼 튼튼한거 같진 않던데... 조합을 잘 해야하려나요


(비싼 유닛이 죽으면 재활용 할 수 있는 오린을 조합해보았습니다. 언데드 미코 (...))
스펠 선택에 따라서 원거리 유닛 비슷하게 바꿀 수도 있는듯하더군요.
원거리 유닛으로 갈지 아니면 근접 극딜 유닛으로 갈지 선택할 수 있을듯합니다.
한편 추가된 스킨은 치르노와 대요정 이더군요.


같은 컨셉을 공유하는 스킨이었습니다.
참고로 대요정 스킨에 본인을 희생한다는 언급이 있는데, 이 게임에서 대요정 역할이 그야말로 그것인지라...
(실은 요정 전반이 총알받이... 의외로 원작 반영?)
실제 성능 확인이나 조합 등은 게임 내에서 확인해봐주시길...
그나저나 중간보스가 없어지면서 다시 예전 메타로 돌아온 것 같군요.
다른 방법으로 메타 변화를 만들지 이후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그럼 이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덧글
나그네 2021/02/12 13:03 # 삭제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