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 언노운X 2021년 새해 특별 생방송(1/29) 정리 (동방탄막카구라 정보 등) (2021/01/29)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3월 5일 20시부터 동방탄막카구라 관련으로 제작측인 언노운X로의 공식 생방송이 있었습니다.
게임과 관련하여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안내하는 내용이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언노운X 측의 안내
이후 20:00경부터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방송은 약 1시간 반 정도 진행되었으며
모집된 의견에 대한 답변과 그 뒷이야기 등이 주된 내용이었습니다.
나온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Q1. 음표(노트)나 탄막 연출의 설정을 충실히 해줬으면...
A1. 다양한 설정을 준비 했습니다. 노트 스피드 조정, 판정 타이밍 조정, 노트 디자인 변경, 각종 연출, 보스 애니메이션의 온 오프 설정, 배경의 밝기 조정, 곡, 효과음, 보이스의 사운드 조정이나 뮤트 기능 등등 플레이 하기 쉬운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다면 기쁘겠습니다.
Q2. 미타마 버스트의 발동은 (화면을) 눌러야만 되나요? 리듬게임 중에 누르는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미타마 버스트는 이 게임 기능 중 하나로 일정 타이밍에 사용하여 스테이지를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짐)
A2. 자동 발동 설정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미타마 버스트의 자동발동도 고를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플레이 중 특정한 타이밍에서 자동적으로 발동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수동 발동하는 쪽이 유리 합니다. 스코어업 등 타이밍 각을 잘 보는 편이 유리한 것도 있습니다.
Q3. 스테미너 시스템 입니까? (*흔히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용 게임에서 일정 스테미너를 소모하여야만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A3. 스테미너 시스템은 채용하지 않았으니, 좋아하는 곡만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의욕(やる気) 시스템이 있어서, 리듬게임이나 외출(お出かけ)을 할 때에 의욕(やる気)을 소모하는 것으로 통상 플레이 때 보다 많은 보수나 경험치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의욕이 0 이 되더라도 리듬게임의 플레이는 가능 합니다.
Q4. 이 악곡을 꼭 넣어주세요!
A4. 리퀘스트는 전부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폭넓게 수록하려고 합니다. 리퀘스트 받은 악곡은 전부 단장, 부단장이 책임지고 살펴봅니다. 어레인지 악곡의 늪...
인스트루먼트(instrument) 곡이나 니코니코의 유명 악곡도 있습니다.
Q5. 추천 기기 스펙을 알려주세요.
A5.

추천 OS는 iOS13 이상, 안드로이드 8.0 이상 입니다.
안드로이드는 8.0 이상이면 저지연대응이 가능하므로 추천합니다.
추천 단말 기종은 아이폰6S 이상, 안드로이드는 2~3년전의 하이엔드 기종이 목표 입니다.
그것보다 오래된 기종이어도 동작 보증 단말에 들어갈 가능성은 있습니다.
후에 정확한 정보를 공식 안내하니 기다려 주세요.
Q6. 무료 배포 돌 (이른바 유료 재화, 여러 게임에서 주로 보석으로 표현)에 유효 기한이 있습니까?
A6. 영혼석(御霊石, 미타마이시) 에 유효기한은 없습니다.
영혼석은 가챠를 돌린다거나, 상점에서 물건을 사용되는 돌입니다. 게임을 진행하여서 입수 가능하거나 다양한 타이밍에 배포됩니다. 특별히 규정을 변경하는 대응이 필요하지 않는 한, 이대로의 사양으로 발매 하겠습니다.
Q7. 이 캐릭터를 꼭 넣어주세요!
A7. 전 캐릭터를 등장시킬 기세로 만들고 있습니다!
(캐릭터 추가 관련으로) 가장 뜨거운 리퀘스트가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큰 방침은, "전 캐릭터가 동방탄막카구라에 등장하는 상황을 최우선으로 만들어 나간다" 입니다.
이상적인 스케쥴은 약 2년즈음에 전 캐릭터의 스탠딩 일러스트나 SD 일러스트를 마련되는 것 입니다.
발매 시기에는 히로인 50 캐릭터, SD도 50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 30 캐릭터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Q8. 친구 추가 기능을 넣어주세요.
A8. 친구 (프렌드) 기능도 있습니다! 팔로우, 팔로워 기능과 채팅하거나 하면서 즐길 수 있는 클럽 기능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어지는 소식을 기다려 주세요.

(앞으로도 의견들을 계속 모집한다고)
오늘 방송의 주요 내용 요약은 대략 위와 같았습니다.
이 방송은 게임 화면 등의 정보 보다는 유저들과의 소통이나 질문답변 등의 이야기가 중심 이더군요.
위의 답변 외에 여러 뒷이야기들도 있었으니 관심있으시면 풀버전 영상도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탄막카구라 관련 이어지는 소식이 나오면 또 다시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3월 5일 20시부터 동방탄막카구라 관련으로 제작측인 언노운X로의 공식 생방송이 있었습니다.
게임과 관련하여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안내하는 내용이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언노운X 측의 안내
(방송 안내, 개발팀으로부터 보내드리는 웹 라디오 형식의 생방송 제1회 라고)今晩20時からは「だんかぐだんちょうのだべりらじお」!
— 東方ダンマクカグラ【事前登録受付中!】 (@danmakuJP) March 5, 2021
開発チームがお届けする、Webラジオ形式な生放送の第一回です。
これまで届いたご意見ご要望をもとに、団長と副長がゆるい感じで話す時間になりそうです。
飲み物片手にゆっくり聴いていってね!https://t.co/bf8RzS41Mx#だんかぐらじお
(오늘 방송의 테마 안내)「#だんかぐらじお」第一回の放送開始まであと1時間!
— 東方ダンマクカグラ【事前登録受付中!】 (@danmakuJP) March 5, 2021
今日のテーマは ↓↓↓
・ノーツ設定
・スタミナ
・推奨端末
・ミタマバースト
・楽曲リクエスト
・キャラリクエスト
・フレンド
です!
初回から盛りだくさんな感じでお届けしますよ~~https://t.co/bf8RzS41Mx pic.twitter.com/80itWTQgNP
이후 20:00경부터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mzt9vcLX4w
だんかぐだんちょうのだべりらじお【第1回】
탄막 카구라 단장의 잡담 라디오 [제1회]
(안내 코멘트)
2021년 발매 예정인 동방프로젝트 첫 공인 스마트폰용 리듬게임 동방탄막카구라
개발팀 스태프에 의한 웹 라디오 형식의 생방송 입니다.
#ダンカグ開発チーム宛 (탄막카구라 개발팀에게) 해시태그로 보내주신 의견을 중심으로 보충 설명이나 뒷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 해시태그 : #だんかぐらじお
출연자
단장 : JYUNYA
부단장 : うえだP
◆ 탄막카구라 개발팀에게 (ダンカグ開発チーム宛) 의견이나 감상을 모집합니다!
https://danmaku.jp/news/7npKqhoc6s3qPhBhxO3st5/
◆ 사전등록 접수중 !
https://pre.danmaku.jp/
Powered byアンノウンX (언노운X)
◇ 동방탄막카구라 공식 사이트 https://danmaku.jp/
◇ 동방탄막카구라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danmakujp
방송은 약 1시간 반 정도 진행되었으며
모집된 의견에 대한 답변과 그 뒷이야기 등이 주된 내용이었습니다.
나온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Q1. 음표(노트)나 탄막 연출의 설정을 충실히 해줬으면...
A1. 다양한 설정을 준비 했습니다. 노트 스피드 조정, 판정 타이밍 조정, 노트 디자인 변경, 각종 연출, 보스 애니메이션의 온 오프 설정, 배경의 밝기 조정, 곡, 효과음, 보이스의 사운드 조정이나 뮤트 기능 등등 플레이 하기 쉬운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다면 기쁘겠습니다.
Q2. 미타마 버스트의 발동은 (화면을) 눌러야만 되나요? 리듬게임 중에 누르는건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미타마 버스트는 이 게임 기능 중 하나로 일정 타이밍에 사용하여 스테이지를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짐)
A2. 자동 발동 설정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미타마 버스트의 자동발동도 고를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플레이 중 특정한 타이밍에서 자동적으로 발동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수동 발동하는 쪽이 유리 합니다. 스코어업 등 타이밍 각을 잘 보는 편이 유리한 것도 있습니다.
Q3. 스테미너 시스템 입니까? (*흔히 온라인이나 스마트폰용 게임에서 일정 스테미너를 소모하여야만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A3. 스테미너 시스템은 채용하지 않았으니, 좋아하는 곡만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의욕(やる気) 시스템이 있어서, 리듬게임이나 외출(お出かけ)을 할 때에 의욕(やる気)을 소모하는 것으로 통상 플레이 때 보다 많은 보수나 경험치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의욕이 0 이 되더라도 리듬게임의 플레이는 가능 합니다.
Q4. 이 악곡을 꼭 넣어주세요!
A4. 리퀘스트는 전부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폭넓게 수록하려고 합니다. 리퀘스트 받은 악곡은 전부 단장, 부단장이 책임지고 살펴봅니다. 어레인지 악곡의 늪...
인스트루먼트(instrument) 곡이나 니코니코의 유명 악곡도 있습니다.
Q5. 추천 기기 스펙을 알려주세요.
A5.

추천 OS는 iOS13 이상, 안드로이드 8.0 이상 입니다.
안드로이드는 8.0 이상이면 저지연대응이 가능하므로 추천합니다.
추천 단말 기종은 아이폰6S 이상, 안드로이드는 2~3년전의 하이엔드 기종이 목표 입니다.
그것보다 오래된 기종이어도 동작 보증 단말에 들어갈 가능성은 있습니다.
후에 정확한 정보를 공식 안내하니 기다려 주세요.
Q6. 무료 배포 돌 (이른바 유료 재화, 여러 게임에서 주로 보석으로 표현)에 유효 기한이 있습니까?
A6. 영혼석(御霊石, 미타마이시) 에 유효기한은 없습니다.
영혼석은 가챠를 돌린다거나, 상점에서 물건을 사용되는 돌입니다. 게임을 진행하여서 입수 가능하거나 다양한 타이밍에 배포됩니다. 특별히 규정을 변경하는 대응이 필요하지 않는 한, 이대로의 사양으로 발매 하겠습니다.
Q7. 이 캐릭터를 꼭 넣어주세요!
A7. 전 캐릭터를 등장시킬 기세로 만들고 있습니다!
(캐릭터 추가 관련으로) 가장 뜨거운 리퀘스트가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큰 방침은, "전 캐릭터가 동방탄막카구라에 등장하는 상황을 최우선으로 만들어 나간다" 입니다.
이상적인 스케쥴은 약 2년즈음에 전 캐릭터의 스탠딩 일러스트나 SD 일러스트를 마련되는 것 입니다.
발매 시기에는 히로인 50 캐릭터, SD도 50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 30 캐릭터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Q8. 친구 추가 기능을 넣어주세요.
A8. 친구 (프렌드) 기능도 있습니다! 팔로우, 팔로워 기능과 채팅하거나 하면서 즐길 수 있는 클럽 기능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어지는 소식을 기다려 주세요.

(앞으로도 의견들을 계속 모집한다고)
오늘 방송의 주요 내용 요약은 대략 위와 같았습니다.
이 방송은 게임 화면 등의 정보 보다는 유저들과의 소통이나 질문답변 등의 이야기가 중심 이더군요.
위의 답변 외에 여러 뒷이야기들도 있었으니 관심있으시면 풀버전 영상도 함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탄막카구라 관련 이어지는 소식이 나오면 또 다시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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