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프에이스 2021년 11월호 발매.(취접화 22화 연재) 웹상으로 취접화 21화, 삼월정(SaBND) 22화도 공개 동방 관련

○ 관련 : 콤프에이스 2021년 10월호 발매일입니다.(취접화 21화 연재) 웹상으로 취접화 20화, 삼월정(SaBND) 21화도 공개중 (2021/08/26)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콤프에이스의 발매일인 26일 입니다.
하지만 이번달은 26일이 일요일인지라 전자서적판 콤프에이스는 어제인 25일에 출시가 되었더군요.
취접화 쪽도 무사히 연재가 되었습니다.

○ 관련 페이지 :


https://web-ace.jp/compace/backnumber/detail/376/

コンプエース 2021年11月号
월간 콤프에이스 2021년 11월호 (2021.9.25. 발매)

https://ebookjapan.yahoo.co.jp/books/347225/A002716492/
【電子版】コンプエース 2021年11月号
전자서적판 월간 콤프에이스 2021년 11월호 (e북재팬)


이번달 취접화는 현재 진행중인 에피소드의 후편 이었습니다.
더불어 대문 페이지에 취접화 단행본 3권의 발매일이 안내되었더군요. (2021년 10월 26일 발매 예정)

참고로 이번편의 전화인 중편은 웹상으로 함께 공개되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라쿠타총지 측의 취접화 21화 웹공개의 안내)
○ 관련 페이지 :

https://touhougarakuta.com/index_comic/suichouka
동방취접화 목차 페이지 (동방가라쿠타총지)


https://touhougarakuta.com/comic/suichouka_21/

東方酔蝶華 〜 ロータスイーター達の酔醒 第21話 瓶の中の蛙 ≪中編≫【月刊コンプエース】※配信期限2021年10月26日11:00
동방취접화 ~로터스이터들의 취성 제20화 병 속의 개구리 <중편> ※ 공개 기한은 2021년 10월 26일 11:00 까지


거센 장마로 마을이 위험한 가운데 미요이는 자기가 한 행동 (가게에 들어온 개구리를 유카리가 줬던 술병에 넣어 가둬놓고 키우고 있었다.) 때문에 불안함을 느끼며 하쿠레이 신사로 찾아왔었지요. 이에 대해 레이무 마리사와 상담하는 미요이 입니다.

병에서는 아무 마력도 느껴지지 않는다며 말도 안된다는 반응의 마리사 입니다만
병 바닥에 적혀 있던 '(야쿠모) 유카리가 보냄' 문구에 안색이 바뀌는군요.
레이무에게 해당 사실을 슬쩍 알려줍니다만 미요이에겐 내색하지 않는군요.

대신 저지대인 마을이 위험할 수 있으니 신사 쪽으로 피난을 오게 하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마리사 입니다만
마을 사람들은 아무도 미요이의 말은 진지하게 받아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때 조용히 지켜보던 레이무가 나서는군요.
당연히 비의 원인은 개구리라며 마법사의 관점에서는 무가치한 물건이겠지만
신령 관점에서는 중요한 물건이라며 호우의 원인으로 지목하곤 마을로 나갈 채비를 하는 레이무 입니다.
(반신반의한 얼굴의 마리사)

생각해보면 마리사는 원인과 결과를 꼼꼼히 따지는 편이고 레이무는 감으로 움직이는 타입입니다.
이번에도 무언가 느낀 것일까요?

한편, 장소가 바뀌여 마을을 비춥니다.
큰 비가 오는지라 농부들이 논답 수위를 유지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군요.
이때 사나에가 이들 앞을 막아섭니다. 이곳은 위험하니 (산 위에 있어서) 안전한 모리야 신사 쪽으로 대피하라고 하는군요.

그럼에도 논을 잃을 수는 없다는 농부들에게 안전하게 논답을 봐줄 적임자가 있으니 안심하고 대피하라는 사나에 입니다.
그나저나 여기서 사나에는 비옷 차림인데, 머리는 홀딱 젖은채군요...

그러면, 그 적임자란 누구인가 보니...
모리야 신사 쪽에서 캇파들에게 교섭을 한 상태였습니다.
캇파들이 마을 논답을 봐주는 대신 신사에 대피해온 사람들 상대로 장사를 하기로 한 것이군요.
마을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캇파들은 장사 이익을 올리고, 모리야 신사는 신앙을 얻는 구조 입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 전체가 배피한 것은 아닌지라 걱정하는 사나에군요.
하지만 이에 대해 (아마도 바깥 세상의) 날씨 예보를 봐선 내일쯤 그칠 것이라는 카나코 (이 사람은 산과 바람의 신 / 하늘을 만드는 정도의 능력이다.) 입니다.
약간 황당한 표정으로 쳐다보는 사나에 (...)

카나코는 이 정도의 비라면 마을 전체에는 피해는 없을지라도 논답을 보러 밖으로 나온 사람들 정도만 위험할 것이라며
이런 사람들을 대피시키는 정도면 충분하다는 분석이군요.
모두를 구할 수는 없을지라도 이정도도 못해서야 신이라고 할 수 있겠냐며 으쓱 하는 카나코 입니다.

한편, 미요이가 아운과 함께 신사를 봐주고 있는 사이
레이무는 개구리 병을 들고 사람들을 안심시키는 중이었습니다. 일종의 신사(神事)를 사람들 앞에서 행하는군요.
그나저나 사나에는 비옷이라도 입고 있었는데 레이무는 그런 것도 없어서 완전히 젖은 상태입니다.

병 속의 개구리를 풀어주며 약간의 연출 (연출 담당: 마리사 (몰래 숨어있음)) 과 함께 비를 멈추게 만드는 의식으로 사람들을 안심시키고 신앙을 차지하는.. 이쪽도 일단은 종교가군요. (...)

그리고 좀 떨어진 곳에서 이를 보여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는 아야였습니다.

이후 모리야 쪽으로 대피하지 않았던 많은 사람들이 하쿠레이 신사 쪽으로 피난을 오는군요.
레이무가 신사를 비운 사이 미묘이와 아운도 사람들이 먹을 것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사태는 무사히 마무리 되는군요.
하쿠레이 신사 덕분에 날씨가 개었다, 모리야 신사 덕분에 논답이 안전했다며 신앙심이 깊어져 가는 마을 사람들 입니다.

잘 마무리 되면서 다시 영업을 개시한 미요이 입니다만
본인이 이번 사건의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약간 의기소침한 모습이군요.
이를 본 아야는 선물이라며 또 다른 병에 다시 예전 그 개구리를 잡아온 아야 입니다. (...)
개구리 때문에 비가 오는 것은 말도 안된다며 그저 종교가들의 신앙심 벌이라고 까는 아야군요 (얘는 언론인이다.)
레이무가 풀어준 개구리를 바로 다시금 붙잡아 가뒀는데 오늘처럼 비가 갠 것은 이상하지 않냐며 이 병을 다시금 미묘이에게 선물로 주는군요,

그리고는 이번건으로 재밌는 기사가 나올 것 같다며 종교가들을 악행(?)을 폭로하기 위해 날아가는 아야 입니다.
날아가는 아야에게 감사하면서 다시금 그 개구리를 논에 풀어주는 미요이 입니다.

'언젠가 멈추지 않는 비는 없는 법' 이라는 나레이션 문구와 함께 마무리 되는 이번 에피소드 였습니다.

...

미요이가 작품 초기에는 꽤나 뭔가 흑막 같은 모습이었는데, 이런 에피소드를 보면 굉장히 마음이 여린 모습이 보이는군요.
자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가게의 손님들)에게 피해하 가는 것은 절대 없었으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요이의 가게 (예탄정) 쪽으로 유카리도 뭔가 관여를 하는 것 같은 점을 레이무네 쪽에서도 약간 눈치를 채게 되었군요.
이후의 스토리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런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삼월정 쪽의 리바이벌 연재 22화도 지난화인 21화에서 이어지는 내용이었지요.

   (가라쿠타총지 측의 연재 안내)
○ 관련 페이지 :

https://touhougarakuta.com/index_comic/sangetsusei/
동방삼월정 Strange and Bright Nature Deity. 목차 페이지 (동방가라쿠타총지)


https://touhougarakuta.com/comic/sangetsusei_s1_22/

東方三月精 〜 Strange and Bright Nature Deity. 第22話 世界最大の生命体 後編【月刊コンプエース】※配信期限2021年10月26日11:00
동방삼월정 ~Strange and Bright Nature Deity. 제22화 세계 최대의 생명체 후편
※ 공개 기한은 2021년 10월 26일 11:00 까지


지난화에 벼락을 맞아 쪼개진 거대한 나무가 나왔었지요?
신사 뒷편의 이 나무도 신사 신앙심 고취 차원에서 유효 활용해보자는 말에 이 나무를 신목으로 삼는 레이무의 모습이 나옵니다.
신목으로 삼아 여러 제물을 바쳐 놓자 삼월정 세요정들이 와서 공짜로 먹을게 생겼다며 좋아하는 내용이었지요.

그리고 자연의 권화 같은 존재인 요정들에 의해 나무가 생명력을 얻는 설정도 이 에피소드에서 중요하게 다뤄집니다.
덕분에 벼락을 맞아 죽었을 나무가 삼월정 세요정에 의해 다시 새로운 싹이 난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레이무와 마리사는 이를 모른채 신목으로 삼은 나무의 효험이라며 기뻐 합니다만..;

이렇게 이번 에피소드는 마무리 됩니다만, 이 에피소드는 뒤에 중요한 내용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또한 여기서 나온 설정들은 나중에 천공장이나 감주전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요소로 연결이 되지요.
삼월정도 은근히 중요한 설정들이 (나중에 이어질 떡밥) 많이 나온 느낌입니다.




대략 이렇게 이번달 취접화와 삼월정 복각 연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일인 월요일은 동방 웹툰의 갱신일이로군요. 이쪽도 이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