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겨울코미케(C99) 비봉클럽 신작 '무지개색의 셉텐트리온', 지역 홍보 악곡인 신곡 외 2곡이 수록된 미니앨범 동방 관련

○ 관련 : 코믹마켓99 (C99) 웹카탈로그 공개,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 참가 예정!, 서클 동향 등 (2021/11/13)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11월경에 발표된 C99 (2021 겨울 코믹마켓99) 의 웹카탈로그에서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이 참가한다는 사실이 알려졌었지요.
앞서 두잔라디오 등지를 통해 뭔가의 음악 앨범을 만들고 있다는 정보는 있었기에 혹시나 비봉 앨범? 의 가능성을 생각해 보고 있었습니다만, 오늘 드디어 뭔가 정보가 나왔더군요?!

우선은, 한 지역 홍보를 위한 기획에 ZUN씨가 참여하여 신곡을 담당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확인해보니, 다바야마무라 (丹波山村) 지역의 관광 및 지역 홍보를 위한 기획에 사용될 음원을 ZUN씨가 맡아 오늘 그 일부가 공개된 것이었습니다.

○ 관련 페이지 및 영상 :

https://tabayama.info/wolfship/works/releasekyokuehoncover/
ゲームクリエイター ZUNさんによるイメージ曲の一部と、絵本「蒼い夜の狼たち」の表紙を公開! (2021.12.15)
게임 크리에이터 ZUN씨에 의한 이미지곡의 일부와 그림책 '푸른 밤의 늑대들' 의 표지를 공개!


「七ツ石の狼、雲を取りに駆ける」(たばやま観光推進機構)
ZUN씨의 신곡 [나나츠이시의 늑대, 눈을 잡으러 달리다] (타바야마관광추진기구)

(영상 코멘트)
탄막슈팅게임 동방프로젝트의 제작자로써 잘 알려진 게임 크리에이터
ZUN님께서 (이 기획의) 그림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나나츠이시 산 늑대의 이미지 곡을 제작해주셨습니다.
앞으로, 늑대 기획 관련 사업의 PR 에 활용할 예정. 또한, 발매 준비중인 그림책, '푸른 밤의 늑대들' 의 표지를 공개했습니다!

「七ツ石の狼、雲を取りに駆ける」작곡:ZUN
「蒼い夜の狼たち」작가:寺崎美紅 그림:玉川麻衣


ZUN님의 악곡 코멘트
〜〜〜〜〜〜〜〜〜〜〜〜〜〜〜〜〜〜〜〜〜〜〜〜〜〜〜〜〜〜〜〜〜〜〜〜〜〜〜〜〜〜〜〜〜〜〜〜〜〜

다마강(多摩川) 수계의 원류이자 구모토리산(雲取山)을 비롯하여 여러 명산들에 둘러싸인 작은 산골마을, 다바야마무라의 PR곡 입니다.
사냥꾼의 마을이기도한 이 땅에서는 옛날부터 늑대를 신의 사자로 여기는 신앙이 있었다고 합니다.
나나츠이시산(七ツ石山)의 정상 부근에는 늑대상이 모셔진 나나츠이시 신사(七ツ石神社)가 세워져 있습니다. (2018년 재건)
더불어 멸종 전의 일본늑대를 볼 수 있었던 험준하지만 아름다운 산의 세계와
현재에도 (늑대가) 산의 수호신으로써 마을 사람들과 등산객에 바람에 실려 동행하는 정경을 이미지삼아 작곡 했습니다.
산 위에서 일본늑대가 바라봤을 아름다운 북두칠성은 필시 지금도 변하지 않았겠지요.
별 하늘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연결되는, 그런 느낌의 곡 입니다.

〜〜〜〜〜〜〜〜〜〜〜〜〜〜〜〜〜〜〜〜〜〜〜〜〜〜〜〜〜〜〜〜〜〜〜〜〜〜〜〜〜〜〜〜〜〜〜〜〜〜

   (위의 내용을 안내하는 ZUN님의 트윗)

그리고 몇시간 뒤, 요모야마(사방산)뉴스 사이트 쪽으로 ZUN님의 공식 안내가 올라왔더군요.
위의 내용과 더불어 위의 신곡이 포함된 새로운 음악 앨범 C99 반포의 안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관련 페이지 :

https://touhou-project.news/news/6165/
丹波山村のPR曲 & 冬コミ情報 (公式 / イベント / ZUN 2021.12.15)
(공식 기사) 다바야마무라의 PR곡 & 겨울 코미케 정보

안녕하세요 ZUN 입니다.

눈치채보니 벌써 연말이군요. 하지만 올해는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서
앗 하는 사이에 지나가 길지가 않았던 것 같은 불가사의한 감각 입니다.

묘한 인연으로, 야마나시현 다바야마무라(山梨県丹波山村)의 관광 추진 분들께 작곡을 의뢰받아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https://twitter.com/tabayama_1/status/1470997950382100484


곡명은 「七ツ石の狼、雲を取りに駆ける (나나츠이시의 늑대, 눈을 잡으러 달리다) 」 입니다.
(다바야마무라는) 인구 오백수십명 정도로 정말 산 속의 작은 마을 입니다.
취재라는 것으로 가족과 함께 캠핑을 갔습니다만, 별도 예뻐서 느긋하게 있기 좋은 마을이었습니다.
모닥불로 몸을 쬐면서 술을 마신다는 사치도 부렸습니다.

저도 산골에서 태어나 산골에서 자랐던지라 작곡 작업도 즐거웠습니다. 곡의 해설은 링크 쪽을 부디 참고해주세요.
곡의 테마가 되기도 한 나나츠이시 신사는 등산을 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장소라 어린 아이를 데리고서는 힘들어서 이번에는 가지 못했습니다만, 언젠가 도전해보고 싶군요.




맞다맞어, 이야기가 변합니다만 약 2년만에 코미케가 돌아왔습니다!
올해 5월에 열렸어야 했던 코믹마켓99 가 마침내 12월 30일, 31일 양일간 개최됩니다.
이런 기념할만한 부활회에 상하이 앨리스 환악단도 참가합니다!

이번의 신곡은 시장 부활 기념 음악 CD 로써 이쪽



「虹色のセプテントリオン」
「무지개색의 셉텐트리온」

수록곡은 앞서 소개하였던 「七ツ石の狼、雲を取りに駆ける」 도 들어가 있습니다.
(다바야마무라분들께서 수록해도 좋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덧붙여서 (이번 신곡도) 동방 악곡들과 마찬가지로 2차창작을 해도 괜찮습니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수록곡 일람)
1. 七ツ石の狼、雲を取りに駆ける 나나츠이시의 늑대, 눈을 잡으러 달리다 (다바야마무라 PR곡)
2. 幻想のホワイトトラベラー 환상의 화이트 트래블러 (동방천공장)
3. あの賑やかな市場は今どこに 〜 Immemorial Marketeers 그 활기차던 시장은 지금 어디에 (동방홍룡동)

바람과 산을 느낄 수 있는 곡을 수록했습니다.
특별 CD 인지라 부클릿 등은 들어있지 않습니다만, 아름다운 CD 이니 기념이나 부적으로 부디.

31일 東ク-13a 「上海アリス幻樂団」(상하이 앨리스 환악단) 입니다.
당일날은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 코미케는 참가에 티켓이 필요합니다. 그밖에 기타 주의사항이 있으니 코미케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좋은 연말을..


안내된 내용은 위와 같았습니다.
정말 오랫만의 음악 앨범, 그리고 비봉클럽의 두 사람 입니다!
이번은 VOL 9.5 의 미니 앨범이군요. 아쉽게도 미지매지 때와 마찬가지로 스토리는 따로 없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록될 곡들 중 신곡은 일부 공개가 되었으니 위에 링크된 영상을 함께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ZUN님의 안내를 보니 정말로 2021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것 같군요.
여러분께서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어지는 소식이 나오면 다시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오른쪽 바 메뉴

안내


Creative Commons License

퍼가실 때 출처(해당글 or 원문)의 주소를 밝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혹여 저에게 연락이 필요하신 분은
simugungparan.com

관련 링크

본가 홈페이지 (갱신 정지)
채광창 (파란 서비스 종료로 폐쇄 orz)
국산게임사랑 (현재 임시휴업)
후와후와 엘렌 핀터레스트
심유경 트위터

트위터 위젯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