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강욕이문 스팀판, 추가요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동방 관련

○ 관련 : 동방강욕이문 스위치판, 10월 20일 오늘 출시! (스팀판 갱신은 2주뒤) (2022/10/20)


에… 심유경입니다. 안녕하세요?

예고되었던 강욕이문 PC의 갱신이 드디어 왔습니다.
11월 4일 오늘, 스팀판의 업데이트가 반영되고, 황혼프론티어 쪽으로 수동패치도 올라왔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황혼프론티어 측의 안내
   "PC/스팀판 동방강욕이문 버전 1.14 공개했습니다. PC판 패치는 DL페이지로부터 이용해주세요. http://tasofro.net/arc/index.html#tf038-p"

스팀판의 경우 현재 바로 갱신이 가능했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

패치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440500/view/3399681947505623540

東方剛欲異聞 ~ 水没した沈愁地獄 이벤트 > ver1.14更新内容
동방강욕이문 버전 1.14 갱신 내용

[ver1.14]
・묘사, 게임 처리 조정, 최적화를 각지에 적용

게임 시스템
・ 난이도 이지를 추가
・ 실적이나 악곡 취득시의 알림을 화면 하단에 추가
・ 게임속에 시스템 설명의 도움말을 추가
※ 이미 표시된 도움말 내용은 포즈 메뉴의 메뉴얼에서 참조 가능

스토리
・ 플레이어블 캐릭터에 도철 (토테츠 유마) 을 추가
 ※ 플랑드르 완전 클리어 후 도전 가능
・ 강욕한 도전 모드 실장
 ※ 도철 스토리 클리어로 도전 가능

액체
・ 동시 다수 회수로 카운트 수에 이상이 일어나던 버그를 흡수 속도 조정으로 대응
・ 발생시에 위로 튀어 오르도록 조정

석유
・ 회수시의 게이지 증가가 느린 대신 스펠카드 위력이 오르는 특성이 추가
・ 100% 미만 상태에서는 시간 경과로 게이지가 감소한 부분 만큼의 액체가 캐릭터에게서 출현하는 특성을 추가


・ 회수시 게이지 증가가 느린 대신 스펠카드 위력이 오르는 특성을 추가
・ 100% 미만 상태에서는 시간 경과로 게이지가 감소한 부분 만큼의 액체가 캐릭터에게서 출현하는 특성을 추가
・ 석유와 같이 이동 저해를 추가
・ 장시간 접촉으로 데미지를 받는 특성을 추가

레이무
・ 스펠카드 공격이 사망 연출중에 나와버리는 버그 수정
・ 적으로 등장한 경우 피탄판정형상의 이상을 수정

마리사
・ 공중 그레이즈 중에 좌우 이동이 가능하게
・ 물 게이지 100% 일때 주변의 탄 소거를 실행

카나코
・ 스펠카드를 오래 누르는 것과 관계없이 강제 전탄방출로 변경
・ 스펠카드에 쿨다운 시간을 설정
・ 스펠카드의 피니쉬 발사 방향의 좌우 변경을 삭제
・ 물 게이지 100% 일때 주변의 탄소거를 실행

무라사
・ 공격중에 다시금 공격을 입력하는 것으로 물 게이지를 소비하여 파생 공격을 하게끔 조정
・ 위로 공격에 붉은 마법진 그레이즈 속성을 추가
・ 물 소비 닻 던지기에서 발생하는 물을 삭제
・ 스펠카드에 쿨다운 시간을 설정

조온
・ 지상 좌우 공격의 연계 내용을 조정
・ 상공격 → 공중 상공격의 연계 루트 추가
・ 상공격 후의 경직을 감소
・ 대각선 상공격 강화판의 탄환 발사수를 증가
・ 강화판 발생에 필요한 주변 석유 양을 감소
・ 시온 붙잡기 사용 횟수를 한번 점프에 1회로 조정
・ 시온 붙잡기 중에 아래 입력으로 속도 저하
・ 물 버튼으로 시온 사출의 공격 판정을 추가

플랑드르
・ 물 게이지의 증가 속도 상한을 완화
・ 물 게이지의 자연 감소 개시까지 시간이 걸리도록 조정
・ 지팡이 공격 전반의 근원 부분에 공격 판정을 추가
・ 좌우공격의 공격력, 연계 내용을 조정
・ 상공격의 공격력, 연계 내용을 조정
・ 하공격 초탄으로 발사되는 화살을 단발에서 연사로 변경
・ 대각선 하공격으로 점프 방향을 선택 가능하게 조정
・ 하공격의 연계 내용을 조정
・ 스펠카드를 단발식으로 변경
・ 스펠카드에 리로드 시간을 적용
・ 물 게이지 잔량 10% 이상에서의 스펠카드가 물 게이지를 0% 까지 소비하여 사용한 만큼 범위가 확대되는 내용으로 변경
・ 새로 추가된 피의 접촉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특성을 추가

코가사
・ 위험 마크의 어긋남을 수정
・ 수면 낙하시의 다중 이펙트 발생의 버그를 수정
・ 수면 낙하시에 배리어 내구력의 수치에 이상이 발생하는 일이 있었던 버그 수정
・ 도산「거친바다 서프라이즈」 중에 배리어 재발생 처리의 버그를 수정

유가
・ 위험 마크의 어긋남을 수정

쿠타카
・ 그레이즈 불가탄에 위험 이펙트를 추가

이번 패치 내용은 위와 같았습니다.

플랑드르는 피에 익숙해서 그런지 피 패널티가 없군요. (...)
그리고 스포일러 방지 같은 조치인지 유마를 꾸준하게 도철이라고 부르는 것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유마는 플랑드르 완전 클리어 후에 해금이라고 하니 이제 처음 시작해서 유마를 쓰기 까지에는 약간 노력이 필요할 것 같군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스위치판의 내용을 기다리셨던 분들께서는 서둘러 패치를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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